오순절날 성령의 충만

2015.01.18 00:11

선지자 조회 수:

오순절날 성령의 충만

  선지자선교회

(서론)

 

1. 비성경적 오순절운동

 

우리 교회가 사도행전 2장의 오순절날 성령의 충만을 받는 것에 대해 오해가 많다.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일부 교회와 단체들은 크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고 불의 혀 같이 갈라지는 현상이 성령의 충만을 받은 것이라 믿고 있다. 즉 저들이 주장하는 방언과 치유와 직통계시이다.

 

1906년 미국 로스엔젤레스 아주사 거리(The Azusa Steet Revival)에서 월리엄 시무어 목사가주역이 된 부흥운동이 있었다. 아주사거리부흥이다. 이 부흥운동에 대해 세계부흥운동사자료를 분석해보면 아주사거리부흥은 오늘의 신사도운동(新使徒運動)과 흡사하다. 그러므로 아주사거리부흥은 신사도운동의 모체라 할 수 있다. 아주사거리부흥은 하나님의 말씀보다 신유와 방언 등을 더 중요시 하면서 은사운동에 초점을 둔 부흥운동을 형성하였다. 오순절운동을 하는 자들 가운데는 하나님의 직접계시가 지금도 현존한다면서 직통계시를 주장하는 이들도 있었다.

 

19069월 로스엔젤레스 한 지역신문은 아주사거리 선교회에 일어난 사건에 대해 다음과 같은 기사를 썼다.

 

아주사거리 선교회 회중은 온종일 밤이 맞도록 부르짖고 울부짖었다. 그들은 달리고 뛰고 흔들고 목청껏 소리치고 빙빙 돌고, 마루바닥에 쓰러지고 바닥을 차고 굴렀다. 그들 중 몇 사람은 의식을 잃고 마치 죽은 사람들처럼 여러 시간을 움직이지 않았다. 이들 사람들은 미쳤거나 정신적으로 실성하거나 주문에 묶여있는 사람들처럼 보였다.

 

2. 성경의 오순절날 성령의 충만

 

사도행전2:1-22은 주의 제자들이 오순절날에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것에 대한 말씀이다. 사도행전2:1-4은 오순절날 성령의 충만에 대한 말씀이며, 사도행전2:5-21은 하나님이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에 대한 말씀이고, 사도행전2:22은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로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베푸신 것에 대한 말씀이다.

 

* 위의 자료에 대한 전문(全文)은 홈페이지> 연구> 성경연구>에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