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본문: (24:30-36)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서론)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신다고 하셨다.

 

그러면 하늘의 천사도 모르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아들도 모르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는 무엇인가?

 

우리가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그 날과 그 때를 하늘의 천사가 모르는 것은 잘 알 수 있겠는데,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모른다는 것은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난해절로 여긴다. 그래서 목회자 성경공부 모임에서 이에 대한 질문을 받기도 한다.

 

부족한 종은 그동안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에 대하여 몇 차례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한 적이 있다. 이 번에 이 글은 그동안 정리한 글에 조금 보완하는 것으로 여긴다


선지자선교회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연구> 성경문답>에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