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1 20:14
■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창조물’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서론)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고 하나님의 아들이다’라고 궤변 된 이단설을 말한다.
또한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은 하나님이 지으신 창조물이다’라고 궤변 된 이단설을 말한다.
그렇기에 요10:30에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는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에 대한 위의 2가지 이단설을 반증하는 대표적 성구이다.
(본론)
(요10:28-33)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저희를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 *유대인들이 다시 돌을 들어 치려 하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아버지께로 말미암아 여러 가지 선한 일을 너희에게 보였거늘 그 중에 어떤 일로 나를 돌로 치려 하느냐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을 인하여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참람함을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요10:30에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셨다.
요10:33에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을 인하여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참람함을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하였다.
그러면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는 무엇인가?
(본론)
1장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1. ➊그(말씀)가 태초에 ➋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요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하셨다. 그러므로 말씀 곧 그리스도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말씀 곧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다. 그러므로 이것이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이다.
2. ➊하나님과 ➋여호와 하나님이 태초에 천지를 창조
(창1:1-2)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창2:4) 여호와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신 때에 천지의 창조된 대략이 이러하니라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1:1)’ 하셨고, ‘여호와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신 때에(창2:4)’ 하셨다. 그러므로 천지를 창조는 ➊하나님과 ➋여호와 하나님이 하셨다.
천지를 창조하신 여호와 하나님 곧 ‘여호와’는 요1:2에 ‘그(말씀 곧 그리스도)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말씀 곧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하셨으니 그러므로 구약의 ‘여호와’는 신약에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므로 태초에 하나님과 여호와 하나님(말씀 곧 그리스도)이 천지를 창조하셨다. 그렇기에 이것이 곧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이다.
2장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
1. ➊그(그리스도 예수)는 ➋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빌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시다. 이것이 곧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이다.
2. ➊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➋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사9:6-7)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위에 앉아서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자금 이후 영원토록 공평과 정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이름은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이시다. 이것이 곧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이다.
➊사9:6에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하셨다. 이 말씀을 해석해주는 성구는 곧 ➋빌2:5-8에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이다.
(문답)
문: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는 무엇인가?
답: ➊그(말씀 곧 그리스도)가 태초에 ➋하나님과 함께 계셨고(요1:1-3)
➊하나님(창1:1)과 ➋여호와 하나님(창2:4)이 태초에 천지를 창조
➊그(말씀 곧 그리스도)는 근본 ➋하나님의 본체시나(빌2:5-8)
➊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➋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사9:6-7)
(결론)
요10;30에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하나님과 하나이시다. 그렇기에 요10:30은 ➊하나님과 ➋예수 그리스도와 ➌성령은 삼위일체 한 분 하나님이신 것을 근거하는 대표적 성구이다.
그리고 요10:30에‘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는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고 하나님의 아들이다’에 대하여,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신 것을 반증하는 성구이다.
또한 요10:30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지으신 창조물이다’에 대하여,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던 말씀(요1:1-3) 곧 그리스도는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신 여호와 하나님(창2:4)이신 것을 근거하는 대표적 성구이다.
- 2025. 05. 11∥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