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질문

  선지자선교회

37. 성령을 받으면 일어나는 현상이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초대교회 때에는 방언을 말했었고, 오늘날에는 어떤 현상이 있을까요?

 

일반적인 견해: 자기는 성령을 이미 받았다고 생각한다.

2:4 방언의 역사가 필요했던 이유 설명 고전13:8~10 바울 자신도 부분적

고전2:10 온전한 성령 역사: 하나님의 깊은 것을 통달하게 됨

16:13 진리의 성령-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100%오픈됨)-필요시 성령이 동행하심과 성령이 임하심의 표현적 차이를 소개해 줌

결론: 성령이 그와 함께 역사할 때 성경말씀이 온전히 열리게 된다.

(20:22)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성경적 반증

 

1. 태초에

 

(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태초에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으시니 생령의 사람이 되었다. 생기를 불어넣으신 것은 하나님의 영 곧 성령이 거하는 자가 되게 하신 것을 말한다.

 

2.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안식 후 첫날에

 

(20:21-22)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태초에 하나님이 흙으로 지은 사람에게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생령의 사람이 되었고, 그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범죄 하므로 흙으로 돌아간 육신의 사람이 되었으며, 그의 자손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 났다. 죄의 삯인 사망이 되는 육신의 사람에게 주님께서 십자가에 대속을 이루시고 안식 후 첫날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하셨다. 이것이 곧 우리가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성령의 사람으로 거듭난 것이다.

 

3. 신약에

 

(16:13)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고 그가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하셨다.

 

1) 진리 가운데로 인도

 

(요일3:24)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는 저 안에 거하시나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아느니라

 

우리에게 주신 진리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들을 지켜서 하나님 안에 거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

 

2)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1:1-3)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느니라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우리에게 주신 진리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곧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자가 되게 하신다.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곧 예언의 말씀은 신구약 성경 하나님의 말씀이다.

오순절날 성령 역사

 

(서론)

 

오늘날 우리 교회가 오순절날 성령의 역사에 대해 방언 역사로만 알고 있는 분들이 있다. 그러나 행2:1-21까지를 자세히 읽어보면 오순절날 성령역사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각국의 다른 방언으로 말한 것을 알 수 있다.

 

오순절날 성령의 역사에 대해서 모인 저들이 다 놀라며 의혹하여 서로 가로되 이 어찐 일이냐 하며 또 어떤 이들은 조롱하여 가로되 저희가 새 술이 취하였다하므로, 베드로가 행2:14-21에서 그에 대해 자세히 증거를 하였다. 그러므로 베드로의 증거가 곧 오순절날 성령역사가 무엇인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다. 그러므로 베드로가 증거한 것을 자세히 알면 오순절날 성령역사가 어떤 역사인지를 밝히 알 수 있다.

 

(본론)

 

1. 오순절날 성령의 역사

 

(2:1-13)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그 때에 경건한 유대인이 천하 각국으로부터 와서 예루살렘에 우거하더니 *이 소리가 나매 큰 무리가 모여 각각 자기의 방언으로 제자들의 말하는 것을 듣고 소동하여 *다 놀라 기이히 여겨 이르되 보라 이 말하는 사람이 다 갈릴리 사람이 아니냐 *우리가 우리 각 사람의 난 곳 방언으로 듣게 되는 것이 어찜이뇨 *우리는 바대인과 메대인과 엘람인과 또 메소보다미아, 유대와 가바도기아, 본도와 아시아, *브루기아와 밤빌리아, 애굽과 및 구레네에 가까운 리비야 여러 지방에 사는 사람들과 로마로부터 온 나그네 곧 유대인과 유대교에 들어온 사람들과 *그레데인과 아라비아인들이라 우리가 다 우리의 각 방언으로 하나님의 큰 일을 말함을 듣는도다 하고 *다 놀라며 의혹하여 서로 가로되 이 어찐 일이냐 하며 *또 어떤 이들은 조롱하여 가로되 저희가 새 술이 취하였다 하더라

 

오순절날 성령의 역사는 주님의 제자들이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므로 천하 각국으로부터 와서 예루살렘에 우거하는 경건한 유대인이 각국 방언으로 듣게 되는 역사였다.

 

2. 성령 받은 역사에 대한 베드로의 증거

 

(2:14-21) 베드로가 열한 사도와 같이 서서 소리를 높여 가로되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 이 일을 너희로 알게 할 것이니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때가 제 삼 시니 너희 생각과 같이 이 사람들이 취한 것이 아니라 *이는 곧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였느니라

 

1) 하나님의 영으로 육체에게 부어 주는 역사

 

내 영으로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자녀들은 예언하고,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고 하였다, 이 말씀은 성령으로 육체의 사람에게 부어서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성령의 사람으로 거듭나게 하시는 역사를 말씀한다.

 

2) 하나님의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는 역사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라 하셨다. 이 말씀은 성령으로 주의 종들에게 부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는 역사를 말씀한다.

 

3) 하나님께서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푸는 역사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라 하셨다. 이 말씀은 32:21주께서 징조와 기사와 강한 손과 드신 팔과 큰 두려움으로 주의 백성 이스라엘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하셨으니,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전능한 능력으로 인도하여 내신 것같이, 만왕의 왕이시오 만주의 주되신 주님께서 음부의 권세 곧 죄와 마귀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는 교회가 되게 하시는 역사를 말씀한다.

 

(결론)

 

오순절날 성령의 역사는 하나님의 영으로 육신의 사람에게 부어 주시는 역사와, 하나님의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시는 역사와, 하나님께서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푸시는 역사이며 또 그 역사에 대해 성령의 말하게 하심을 따라 각국의 방언으로 말하였다.

 

방언

 

1. 일만 마디 방언보다 깨달은 마음으로 다섯 마디

 

(고전14:19) 그러나 교회에서 네가 남을 가르치기 위하여 깨달은 마음으로 다섯 마디 말을 하는 것이 일만 마디 방언으로 말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깨달은 마음으로 다섯 마디 말은 깨달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2. 방언은 믿지 않는 자들을 위한 표적

 

(고전14:22) 그러므로 방언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나 예언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는 자들을 위함이니

 

방언은 믿지 않는 자들을 위한 표적이나 예언은 믿는 자들을 위함이라 하셨다. 예언은 신구약 성경 말씀을 가리킨다.

 

신천지는 성령 받으면 초대교회 때는 방언을 하고, 오늘날에는 말씀을 깨닫게 된다고 하면서, 저들에게만 성령이 역사하여 신천지는 하나님의 깊은 것을 통달한다고 미혹한다.

 

성경은 성령의 역사는 태초에 흙으로 지은 육신의 사람에게 생기 곧 하나님의 영이 거하므로 생령의 사람이 되게 하셨고, 그리고 생령의 사람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범죄 하므로 죄의 삯은 사망이 되는 흙으로 돌아간 육신의 사람에게 주님이 십자가의 피로 대속을 이루시고 부활하신 안식 후 첫 날 숨을 내쉬며 성령을 받으라 하시므로 육신의 사람이 성령의 사람으로 거듭나게 하셨다. 또한 주의 피로 구속 받은 우리에게 성령이 오시면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고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우리에게 알리신다. 그리고 오순절날 성령의 역사는 성령으로 육신의 사람에게 부어서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성령의 사람으로 거듭나게 하시는 역사와, 성령으로 하나님의 종들에게 부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시는 역사와, 만왕의 왕이시오 만주의 주되신 주님께서 음부의 권세 곧 죄와 마귀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는 교회가 되게 하시는 역사와 그리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각국 다른 방언으로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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