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의 부활신앙은 이단설

  선지자선교회

부제: 예수님의 십자가, 예수님의 부활, 그 중에 제일은 십자가

 

(서론)

 

이 글의 제목은 예수님의 십자가, 예수님의 부활, 그 중에 제일은 십자가이다. 예수님의 십자가, 예수님의 부활, 이 두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예수님의 십자가라는 것이다.

 

위와 같이 전개한 이치는 고전13:13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하신 도리와 같다.

 

왜 이런 제목으로 글을 쓰는가? 그것은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는 예수님의 십자가가 구속의 완성이 아니라 예수님의 부활이 구속의 완성이다라고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하였기 때문이다.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는 우리가 예수님의 십자가의 신앙 보다는 예수님의 부활의 신앙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성경 고전13:13에는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하셨다. ‘소망은 부활에 대한 것이고, ‘사랑은 십자가에 대한 것이다. 그러므로 그 중에 제일은 사랑 곧 십자가이다.

 

그렇기에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가 주장하는 것 곧 예수님의 십자가가 구속의 완성이 아니라 예수님의 부활이 구속의 완성이다” “십자가 신앙보다 부활의 신앙을 가져야 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는 믿음을 등한히 여기게 하거나 부정하게 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이단설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 믿음, 소망, 사랑,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은 무엇인가?

그리고 십자가, 부활, 그 중에 제일은 십자가는 무엇인가?

 

(본론)

 

1장 믿음, 소망, 사랑, 그 중에 제일은 사랑

 

1. ‘믿음

 

(3:30) 할례자도 믿음으로 말미암아 또는 무할례자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실 하나님은 한 분이시니라

 

-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것이다.

 

-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 그러므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는 데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것을 믿는 믿음이 있어야 된다.

 

2. ‘소망

 

(요일3:3)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

 

- 소망은, 우리가 그()가 나타내심이 되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알므로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다.

 

-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자기를 깨끗하게 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다.

 

- 그러므로 자기를 께끗하게 하는 소망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것을 믿는 믿음이 있어야 된다.

 

3. 사랑

 

(요일4:9)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신 것이다.

 

-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신 것은,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는 믿음과 주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는 소망에는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이 있어야 한다. 그렇기에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다.

 

2장 십자가, 부활, 그 중에 제일은 십자가

 

1. 예수님의 십자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 믿음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7)을 받은 자로 사는 것이다.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생기 있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믿음의 증표는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다.

 

-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 하나님의 선물

 

(2: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곧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은 믿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2. 예수님의 부활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신다고 하셨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곧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 우리 죽을 몸도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의 영 곧 하나님의 성령이시다.

 

그러므로 우리가 힘쓸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는 즉 예수님의 십자가를 믿는 믿음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이것이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것이다. 그렇기에 예수님의 십자가, 예수님의 부활, 이 둘은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예수님의 십자가이다.

 

(결론)

 

문답1: ‘믿음, 소망, 사랑,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은 무엇인가?

 

: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는 믿음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는 소망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에는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이 있어야 한다. 그렇기에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다.

 

2: ‘십자가, 부활, 그 중에 제일은 십자가는 무엇인가?

 

: 우리가 힘쓸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십자가를 믿는 신앙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선물 곧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것이다. 그렇기에 예수님의 십자가, 예수님의 부활, 이 둘은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예수님의 십자가이다. 즉 우리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믿는 믿음이다.

 

문답3: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의 주장이 이단설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

 

: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가 주장하는 것 곧 예수님의 십자가가 구속의 완성이 아니라 예수님의 부활이 구속의 완성이다” “십자가 신앙보다 부활의 신앙을 가져야 한다는 것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는 믿음을 등한히 하게 하거나 부정하게 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이단설이 되는 것이다. 이것이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고후11:4)에 해당되는 것이다.

 

 

- 2018. 8. 17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성격분석 김반석 2023.10.11
공지 2024.04.21-30 김반석 2019.05.26
30 구약에서 ‘여호와’는 신약에서 ‘말씀(요1:1-3) 곧 그리스도’ 김반석 2024.04.21
29 [기고] 동성애는 유전이 아니다 file 선지자 2022.12.10
28 개역개정판은 이단적 개악 김반석 2022.12.08
27 역사적 개혁주의 신앙 굳건히 지키자 - 정성구 박사 W.E.A 가입을 반대 file 김반석 2021.02.21
26 세계교회협의회(WCC)와 세계복음주의연맹(WEA) 비평 김반석 2021.02.21
25 WEA, WCC 닮아가고 있다 김반석 2021.02.21
24 WEA(세계복음주의연맹)의 문제 김반석 2021.02.21
23 기독교의 사랑 김반석 2020.08.10
22 사이비교 전능신교의 ‘동방번개’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0.08.04
21 우리 기독자가 왜 동성애를 반대하는가? 김반석 2020.04.26
20 동성애에 대한 기독교의 입장 김반석 2019.10.05
19 대순진리회 계파 file 선지자 2019.08.19
18 ‘그리스도는 여호와 하나님이시다’는 주장은 양태론이 된다 - 보완 첨부 2024.04.21 김반석 2019.03.18
17 소수자와 인권유린 김반석 2019.02.13
16 미가엘 對 가브리엘 선지자 2019.02.10
15 권성수 목사의 「구약의 ‘여호와’가 신약에서 ‘주’로 나온다」에 대한 논평 선지자 2019.02.10
14 ‘예수님이 여호와 하나님이다·아니다’에 대한 논평 선지자 2019.02.10
»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의 ‘부활신앙’은 이단설 김반석 2018.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