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 ː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

 

(서론)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가 있다. 그리고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이 있다. 하나는 증거이며 또 하나는 표적이다.

 

증거는 예수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성령의 임하심이다.

표적은 예수 믿는 자에게 따르는 어떤 현상들이다.

그런데 표적에는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도 있다.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는 곧 영생과 생명이 되는 구원이다.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한 표적일뿐 구원이 안된다.

그런데 이단은 표적이 성령의 능력이라고 미혹한다.

 

그러면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는 무엇인가?

그리고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은 무엇인가?

그리고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은 무엇인가?

 

(본론)

 

1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다. 그리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다. 그렇기에 하나님의 아들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이다. 그래서 예수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는 영생과 생명이 되는 구원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는 무엇인가?

그리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은 무엇인가?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은 무엇인가?

 

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

 

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 곧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이다.

 

그러면 피 곧 대속은 무엇인가?

그리고 죄 사함 곧 구속은 무엇인가?

 

피 곧 대속

 

- 예수님의 육체가 죽으시는 대형벌(代刑罰: 1:22)의 대속을 하셨다.

 

- 예수님께서 죽기까지 복종하시는 대복종(代服從: 2:8)의 대속을 하셨다.

 

- 예수님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아버지 하나님 안에 거하시는 대화평(代和平: 1:19-20)의 대속을 하셨다.

 

죄 사함 곧 구속

 

-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생기 있는 산 영(고전15:45)의 사람으로 구속하셨다.

 

-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를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이다.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약2:14-26에서 말씀하는 행함즉 믿음의 행함이다. 그러므로 믿음의 행함율법의 행위(3:20)’는 다르다.

 

율법의 행위는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이다. 그렇기에 율법으로는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죄를 깨달음(3:20)이다.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 곧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즉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값없이(3:24) 주시는 은혜이다. 그렇기에 벧후1:1보배로운 믿음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믿음에 힘써야(4:3, 벧후1:5, 벧후1:10, 1:3) 한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이것이 곧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이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가 다음과 같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이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으로서, 우리의 구원이 되는 것이다.

 

2.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15:26) 하신다.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이다. 또한 이것이 온 율법의 강령이 되는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22:36-40, 5:4-5)’는 복음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1)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

 

포로된 자를 자유케 하시는 것이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눈먼 자를 다시 보게 하시는 것이다.

 

3)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눌린 자를 지유케 하시는 것이다.

 

3.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4:19) 것이다. 또한 이것은 온 율법의 강령이 되는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22:36-40, 19:18)’는 복음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것이다.

 

1)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2)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시는 것이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2장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는 것이다. 이것은 예수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에 따르는 표적이다.

 

그러니까 예수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는 것을 예수 믿지 아니하는 자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현상이 표적이다.

 

3장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

 

(살후2:9-12)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하셨다. 그러므로 표적에는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도 있다. 그리하여 방언한다는 방언파와 병 고친다는 신유파와 미래를 예언한다는 지시파는 사단의 역사를 표적이다.

 

그리고 안수하면 넘어지고, 꼬꾸라지고, 뒹글고, 이상한 소리를 내고 하는 등이 성령의 능력이 임한 것이라 하는 것이 곧 사단의 역사를 표적이다.

 

그렇기에 이단 신사도운동은 사단의 역사를 따른 모든 표적의 총합(總合)이다.

 

그러므로 불파는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이 나타난 현상일 수 밖에 없다.

 

(결론)

 

1: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는 무엇인가?

 

: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요일5:10-11)이다.

 

하나님의 아들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1:7, 1:13)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는 곧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4:18)이다.

 

2: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은 무엇인가?

 

: 저희가 내(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는(16:17-18) 것이다.

 

3: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은 무엇인가?

 

: 예수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 아닌 사단의 역사를 따른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살후2:9-12)이다.

 

(결론)

 

부족한 종은 그동안 다음의 3가지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해설을 여러 차례하였다.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

 

그런데도 이번에 또 해설을 하는 까닭은 다음과 같다.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가 오직 우리에게 영생과 생명이 되는 구원이다.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에게 성령의 임하심이 있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현상이다. 그렇기에 표적은 전혀 구원이 안된다. 표적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시작된 초대교회에 주로 역사하였다. 초대교회 이후부터 지금까지는 예수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중에서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가 보편적으로 역사한다. 그까닭은 약5:14-16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하셨기 때문이다.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은 사단이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가 표적이라면서 이런저런 현상으로 유혹하는 것이다. 예수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도 구원이 안되는데 하물며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은 살후2:12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하셨다.

 

- 2023. 02. 12김반석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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