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시아닉교회 신조 6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한국메시아닉교회 신조 6

 

6. 우리는 토라에 규정된 안식일과 절기가 영원한 여호와의 규례임을 믿으며 거듭난 하나님의 언약백성이 대대로 지켜야 할 하나님의 명령임을 믿는다. 그러나 안식일과 절기를 지키는 것이 구원의 수단이 아님을 믿는다.

 

성경적 반증

 

1. 한국메시아닉교회는 토라에 규정된 안식일과 절기가 영원한 여호와의 규례임을 믿으며 거듭난 하나님의 언약백성이 대대로 지켜야 할 하나님의 명령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안식일과 절기는 구약성도에게 주신 것이며, 신약에서는 안식일을 대신하여 주일을 주셨고, 절기에 대한 참 실상을 주셨다. 그리하여 호2:11내가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고하셨다.

 

그러므로 한국메시아닉교회가 예수를 믿는다고 말은 하지만은 실제로는 안식일과 절기를 지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아니라 유대교가 구약의 안식일을 지키고 절기를 지키는 것과 같다.

 

그러면 구약의 안식일을 대신해서 주신 신약의 주일이 무엇이며, 구약의 삼 차 절기에 대한 신약의 참 실상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1장 안식일

 

(4:4-10) 제 칠 일에 관하여는 어디 이렇게 일렀으되 하나님은 제 칠 일에 그의 모든 일을 쉬셨다 하였으며 *또 다시 거기 저희가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였으니 *그러면 거기 들어갈 자들이 남아 있거니와 복음 전함을 먼저 받은 자들은 순종치 아니함을 인하여 들어가지 못하였으므로 *오랜 후에 다윗의 글에 다시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날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퍅케 말라 하였나니 *만일 여호수아가 저희에게 안식을 주었더면 그 후에 다른 날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리라 *그런즉 안식할 때가 하나님의 백성에게 남아 있도다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 일을 쉬심과 같이 자기 일을 쉬느니라

 

안식일을 폐하고 다른 날을 주셨으니 곧 다시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 날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퍅케 말라 하셨다. 그러면 아식일을 대신하여 주신 어느날을 정하여 오늘날이 무엇인가?

 

1. 어느 날

 

(20:19-23)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너희가 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하시니라

 

1) 평강이 있을지어다

 

안식 후 첫날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셨다. 그러면 이것이 무엇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신것이다. 또한 이것이 하나님은 제 칠 일에 그의 모든 일을 쉬셨다하신 것이다.

 

2) 성령을 받으라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너희가 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하셨다. 그러면 이것이 무엇인가?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성령을 받으라하신 것이다. 또한 이것이 그런즉 안식할 때가 하나님의 백성에게 남아 있도다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 일을 쉬심과 같이 자기 일을 쉬느니라하신 것이다.

 

2. 오늘날

 

(2:11)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오늘날은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신 구주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신약시대를 말씀한다.

 

2장 절기

 

(23:14-17) 너는 매년 삼 차 내게 절기를 지킬지니라 *너는 무교병의 절기를 지키라 내가 네게 명한 대로 아빕월의 정한 때에 칠 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지니 이는 그 달에 네가 애굽에서 나왔음이라 빈 손으로 내게 보이지 말지니라 *맥추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 수장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종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 *너의 모든 남자는 매년 세 번씩 주 여호와께 보일지니라

 

구약 이스라엘은 매년 삼 차 절기를 지켰다. 즉 무교절, 맥추절, 수장절이다.

 

(2:16-17) 그러므로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인하여 누구든지 너희를 폄론하지 못하게 하라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니라

 

구약에서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신약에서 장래 일의 그림자에 대한 참 형상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것이다. 구약에서 삼 차 절기는 장래 일의 그림자이다. 그러면 삼차 절기에 대한 참 형상은 무엇인가?

 

1. 무교절(유월절)

 

무교절을 지키는 것은 이는 그 달에 네가 애굽에서 나왔음이라하셨다. 그러면 구약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온 것이 신약에서는 무엇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장래 일의 그림자가 되는 무교절(유월절)의 참 형상이다.

 

2. 맥추절(칠칠절, 초실절, 오순절)

 

맥추절을 지키는 것은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하셨다. 그러면 구약 이스라엘이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둔 것이 신약에서는 무엇인가?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즉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14:16-17, 14:26, 15:26)이 임하신 것이다.

 

이것이 장래 일의 그림자가 되는 맥추절(칠칠절, 초실절, 오순절)의 참 형상이다.

 

3. 수장절(초막절)

 

수장절을 지키는 것은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종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하셨다. 그러면 구약 이스라엘이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종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한 것이 신약에서는 무엇인가?

 

(1:19-22)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인가?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셨다. 그러면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은 무엇인가?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셨으니(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는 육신의 연약한 자를 하나님의 영이 함께 거하시는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에게 성령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하셨다.

 

이것이 장래 일의 그림자가 되는 수장절(초막절)의 참 형상이다.

 

(첨부)

 

다음은 무교절(유월절), 맥추절(칠칠절, 초실절, 오순절)칠칠절, 초막절(수장절)’ 이름에 대한 성구이다.

 

(23:14-17) 너는 매년 삼 차 내게 절기를 지킬지니라 *너는 무교병의 절기를 지키라 내가 네게 명한 대로 아빕월의 정한 때에 칠 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지니 이는 그 달에 네가 애굽에서 나왔음이라 빈 손으로 내게 보이지 말지니라 *맥추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 수장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종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 *너의 모든 남자는 매년 세 번씩 주 여호와께 보일지니라

 

(16:16) 너의 중 모든 남자는 일 년 삼차 곧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네 하나님 여호와의 택하신 곳에서 여호와께 보이되 공수로 여호와께 보이지 말고

 

(34:22) 칠칠절 곧 맥추의 초실절을 지키고 가을에는 수장절을 지키라

 

(6:4) 마침 유대인의 명절인 유월절이 가까운지라

 

(2:1)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7:2)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2.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안식일과 절기를 지키는 것이 구원의 수단이 아님을 믿는다.’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토라에 규정된 안식일과 절기가 영원한 여호와의 규례임을 믿으며 거듭난 하나님의 언약백성이 대대로 지켜야 할 하나님의 명령임을 믿는다.’고 말한다. 이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궤변이다.

 

그러면 이렇게 말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에서는 예수 믿은 이후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가는 데 있어서 가정과 교회에 유대인 율법교육 즉 유대인 쉐마교육을 가르쳐야 된다고 하는 것과 같은 성격의 미혹이다.

 

- 2017. 8. 9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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