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시아닉교회의 신조 10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한국메시아닉교회 신조 10

 

10. 우리는 교회가 예슈아 함마쉬아흐를 믿어 구원받아 성령으로 거듭난 모든 사람으로 구성되며 교회의 머리는 예슈아 함마쉬아흐이심을 믿는다. 모든 교회의 구성원은 지역 교회의 일원이 되어야 하며 교회의 머리이신 함마쉬아흐의 몸 안에서 모두 연합하여 하나됨을 믿는.

 

성경적 반증

 

1.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우리는 교회가 예슈아 함마쉬아흐를 믿어 구원받아 성령으로 거듭난 모든 사람으로 구성되며 교회의 머리는 예슈아 함마쉬아흐이심을 믿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 말은 비성경적이다. 그런 것은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자가 그 안에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자이다. 그렇기에 예수 믿어 성령이 임하신 자가 교회이지, 예수 믿어 성령이 임하신 자들로 구성이 되어야만 교회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예수를 믿는다고 이렇게 말은 하지만 실제로는 예수를 믿지 아니하고 율법과 안식일과 절기를 지키고 있다. 그 증거로는 한국메시아닉교회의 신조 2, 5, 6항에서 밑줄 친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메시아닉교회 신조의 ‘2, 5, 6

 

2. 우리는 모세오경으로 불리는 토라가 모든 성경적 계시의 기초임을 믿으며, 따라서 선지서와 성 문서, 그리고 신약성경이 토라의 기초 위에 서 있음을 믿는다.

5. 우리는 토라가 예슈아 함마쉬아흐를 믿는 하나님의 모든 언약백성의 영원한 삶의 규범이요 지침임을 믿는다. 신구약성경 66권에 계시된 하나님의 모든 명령과 규례는 거듭난 하나님의 언약백성이 마땅히 따르고 순종해야 할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법도임을 믿는다. 그러나 토라와 계명을 지키는 것이 구원의 수단이 아님을 믿는다.

6. 우리는 토라에 규정된 안식일과 절기가 영원한 여호와의 규례임을 믿으며 거듭난 하나님의 언약백성이 대대로 지켜야 할 하나님의 명령임을 믿는다. 그러나 안식일과 절기를 지키는 것이 구원의 수단이 아님을 믿는다.

 

 

성경에는 율법’ ‘안식일’ ‘절기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1) 율법

 

(7:18-19) 전엣 계명이 연약하며 무익하므로 폐하고 *(율법은 아무것도 온전케 못할지라) 이에 더 좋은 소망이 생기니 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가느니라

 

율법은 아무것도 온전케 못한다고 하셨다. 그러면 온전케 되는 것은 무엇인가?

 

(19:16-22) 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가로되 선생님이여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가로되 어느 계명이오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니라 *그 청년이 가로되 이 모든 것을 내가 지키었사오니 아직도 무엇이 부족하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좇으라 하시니 *그 청년이 재물이 많으므로 이 말씀을 듣고 근심하며 가니라

 

예수님께서 율법의 모든 것을 지켰다고 하는 자에게 말씀하시기를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좇으라하셨다. 그러면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는 것은 무엇인가?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이것이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는 것이다. 즉 온전케 되는 것이다. 그러면 주의 성령은 어떤 자에게 임하시는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다.

 

2) 안식일

 

(4:4-11) 제 칠 일에 관하여는 어디 이렇게 일렀으되 하나님은 제 칠 일에 그의 모든 일을 쉬셨다 하였으며 *또 다시 거기 저희가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였으니 *그러면 거기 들어갈 자들이 남아 있거니와 복음 전함을 먼저 받은 자들은 순종치 아니함을 인하여 들어가지 못하였으므로 *오랜 후에 다윗의 글에 다시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날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퍅케 말라 하였나니 *만일 여호수아가 저희에게 안식을 주었더면 그 후에 다른 날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리라 *그런즉 안식할 때가 하나님의 백성에게 남아 있도다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 일을 쉬심과 같이 자기 일을 쉬느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저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쓸지니 이는 누구든지 저 순종치 아니하는 본에 빠지지 않게 하려 함이라

 

안식일에 대해서는 위의 한국메시아닉교회의 신조 6에 대한 성경적 반증에서 논증하였기에 생략한다.

 

3) 절기

 

(대하8:13) 모세의 명을 좇아 매일에 합의한 대로 안식일과 월삭과 정한 절기 곧 일 년의 세 절기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드렸더라

 

구약의 정한 절기는 일 년의 세 절기로서 무교절(유월절)과 칠칠절(맥추절)과 초막절이다.

 

(2:11) 내가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고

 

구약에서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다고 예언하셨다.

 

(2:1-4)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오순절은 곧 맥추절(23:14-17), 칠칠절(대하8:13), 초실절(34:22)이다. 신약의 오순절날에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다. 이것이 오순절의 실상으로서 구약의 절기는 폐하겠다(2:11)고 말씀하신 그 증거이다.

 

위의 한국메시아닉교회 신조 6에 대한 성경적 반증에서 구약의 세 절기에 대한 신약의 실상이 무엇인지 논증하였다.

 

2. 한국메시아닉교회는 모든 교회의 구성원은 지역 교회의 일원이 되어야 하며 교회의 머리이신 함마쉬아흐의 몸 안에서 모두 연합하여 하나됨을 믿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 말은 비성경적이다. 그런 것은 모든 교회의 구성원은 지역 교회의 일원이 되어야 하며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이단 지방교회(위트니스 리)와 같은 주장이다.

 

그리고 한국메시아닉교회는 교회의 머리이신 함마쉬아흐의 몸 안에서 모두 연합하여 하나됨을 믿는다.”고 말하는데 이 또한 비성경적이다. 그런 것은 모든 교회는 함마쉬아흐의 몸 안에서 연합하여 하나라고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전12:14-31에서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 부분이라고 말씀한다. 즉 모든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연합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여러 지체의 각 부분이라는 것이다.

 

다음의 고전12:14-31에는 몸의 여러 지체에 대한 도리를 자세히 말씀하고 있다.

 

(고전12:14-31) 몸은 한 지체뿐 아니요 여럿이니 *만일 발이 이르되 나는 손이 아니니 몸에 붙지 아니하였다 할지라도 이로 인하여 몸에 붙지 아니한 것이 아니요 *또 귀가 이르되 나는 눈이 아니니 몸에 붙지 아니하였다 할지라도 이로 인하여 몸에 붙지 아니한 것이 아니니 *만일 온 몸이 눈이면 듣는 곳은 어디며 온 몸이 듣는 곳이면 냄새 맡는 곳은 어디뇨 *그러나 이제 하나님이 그 원하시는 대로 지체를 각각 몸에 두셨으니 *만일 다 한 지체뿐이면 몸은 어디뇨 *이제 지체는 많으나 몸은 하나라 *눈이 손더러 내가 너를 쓸데없다 하거나 또한 머리가 발더러 내가 너를 쓸데없다 하거나 하지 못하리라 *이뿐 아니라 몸의 더 약하게 보이는 지체가 도리어 요긴하고 *우리가 몸의 덜 귀히 여기는 그것들을 더욱 귀한 것들로 입혀 주며 우리의 아름답지 못한 지체는 더욱 아름다운 것을 얻고 *우리의 아름다운 지체는 요구할 것이 없으니 오직 하나님이 몸을 고르게 하여 부족한 지체에게 존귀를 더하사 *몸 가운데서 분쟁이 없고 오직 여러 지체가 서로 같이하여 돌아보게 하셨으니 *만일 한 지체가 고통을 받으면 모든 지체도 함께 고통을 받고 한 지체가 영광을 얻으면 모든 지체도 함께 즐거워하나니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 부분이라 *하나님이 교회 중에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이요 그 다음은 병 고치는 은사와 서로 돕는 것과 다스리는 것과 각종 방언을 하는 것이라 *다 사도겠느냐 다 선지자겠느냐 다 교사겠느냐 다 능력을 행하는 자겠느냐 *다 병 고치는 은사를 가진 자겠느냐 다 방언을 말하는 자겠느냐 다 통역하는 자겠느냐 *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내가 또한 제일 좋은 길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 2017. 8. 11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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