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성인신의 인성교리에 대한 [각론적 교리] - 열 네 번째 글
선지자선교회
예수님은 신성은 하나님이시며, 예수님의 인성은 사람이십니다. 이 성경적 교리를 부인하면 이단입니다. 그러한 것은 예수님의 신성과 인성이 일위가 되어야 우리를 대속 하실 수 있고 또 예수님의 인성이 사람이라야 우리 범죄한 사람을 대속 하실 수 있는 자격이 되기 때문입니다.

김반석이 말하는 예수님의 인성에 대한 교리를 잘 살펴보면 예수님의 신성은 하나님이시며, 예수님의 인성은 사람이시라는 것에 변동이 없습니다. 다만 예수님의 신인양성에 대해서 좀 더 세밀히 성경적으로 조명하려는 것뿐입니다.

초대교회사로부터 중세교회사 그리고 현대교회사에 까지 예수님의 신성은 참 하나님이시며, 예수님의 인성은 참사람이라는 성경적 정통교리를 이어왔습니다. 깨달음과 그 깨달음대로 행함이 부족하고 미약한 김반석도 물론 성경적 정통교리 대로 예수님의 신성은 참 하나님이며, 예수님의 인성은 참 사람이신 것을 그대로 교리신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사의 교리사에서 기독론에 대한 교리가 예수님의 신성은 하나님이시며, 예수님의 인성은 사람이시다 라는 성경적이며 또 그 총론적 교리가 지금까지 정통교회에서 그 정통교리를 계대 하여 오고 있습니다. 이는 분명히 성경적 교리이기 때문입니다.

김반석은 이 성경적이고도 그 총론적 교리에 대하여 성경적으로 좀 더 세밀히 각론적으로 예수님의 신성과 예수님의 인성에 대해서 성경을 근거하여 조명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 총론적 교리를 각론적으로 말입니다.

오늘까지 교리사에서 예수님의 신성은 참 하나님이시며, 예수님의 인성은 참 사람이시라는 그 성경적 그 총론적 교리를 이제 좀 더 세밀히 성구를 근거하여 각론적으로 제시하려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김반석은 예수님의 신성은 하나님이시며, 예수님의 인성은 사람이시라는 교리가 성경적 정통교리라는 것에 조금도 의심 없이 확실히 받습니다. 다만 이에 더하여 예수님의 신성과 인성에 대해서 성경에 기록 된 대로 조금 더 성구를 세밀히 적용시켜서 발표한 것뿐입니다. 성경에 기록 된 그대로 말입니다.

그렇기에 김반석이 말하는 예수님의 인성교리 발표에 대해서 판단을 하시려면 성구해석이 잘못 된 부분을 찾아서 지적해 주시면 언제라도 그 부분에 대해서 수정하며 보완을 하겠습니다.

김반석이 말하는 예수님의 인성에 대한 발표는 총론적으로는 정통교회가 인식하고 있는 교리와 꼭 같습니다. 예수님의 신성은 하나님이시며, 예수님의 인성은 사람이십니다. 그렇기에 김반석은 예수님의 신성이 참 하나님이 아니시라고 하는 것이 아니고 또 예수님의 인성이 참 사람이라는 것이 아니라고 한 것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김반석이라는 목사가 예수님의 인성이 참 사람이 아니라고 한다는 그런 오해 되게 하는 말은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그것은 김반석의 도성인신의 인성에 대한 연구 ①에서 ⑬의 글을 바로 잘 이해하지 못하셨거나 아니면 발표한 글의 표현이 미숙해서 그러하지 ①에서 ⑬의 글을 성경을 근거해서 상고하고 연구하시면 예수님의 신성은 참 하나님이시며, 예수님의 인성은 참 사람이시라는 것을 더욱 더 각론적으로 세밀히 해석한 것으로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그런고로 초대교회사에서 예수님의 신성은 참 하나님, 예수님의 인성은 참 사람이라는 성경적 그 총론적 정통교리에 대하여 이제 현대교회사에서는 좀 더 수준 있게 예수님의 신성에 대해서 좀 더 세밀히 각론을 붙이고 또 예수님의 인성에 대해서도 좀 더 세밀히 각론을 붙일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물론 성경을 근거해서이겠습니다.

그렇기에 예수님의 신성과 인성에 대한 총론적 교리로는 정통교회에 속한 우리 교계와 김반석을 포함한 모두가 일치하는 것이니 그 총론을 두고서 이렇다 하더라 저렇다 하더라 하는 헛 논쟁이나 헛 시비나 헛 유포를 할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김반석은 예수님의 신성과 인성에 대하여 각론면을 두고 교리를 더 제시한 것이니 그 각론 교리에 들어가서 김반석의 해석이 성경적이냐 비성경적이냐로 그 판단의 시각관을 두셨으면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언급한대로 그 각론적 교리를 발표한 것에 대하여 성경적으로 판단하여 주시면 틀린 것은 수정하고 깨달은 깊이가 얕았다면 보완을 하겠습니다.

김반석은 예수님의 신성은 참 하나님, 예수님의 인성은 참사람이라는 예수님의 신인양성에 대한 총론적 교리에 대해서는 그 교리가 성경적 교리임을 명확히 받습니다. 다만 이 총론적 교리의 그 바탕 위에 각론적 교리를 연구 차원에서 발표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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