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에 남는 글

2022.07.28 22:58

김반석 조회 수:

역사에 남는 글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이다. 한국에서 담임 목회를 하시면서 중국에 선교를 하시던 목사님이 계셨다.

 

부족한 종은 그 당시 선교 초기인데 그 목사님을 두어 번 만나 뵌 적이 있다. 그 때에 부족한 종이 백영희목사님의 설교록을 근원자료로 해서 성경적 조직신학을 정리한 것을 말하였더니 그 목사님은 상당히 부러워하는 표정을 지으면서, 자신도 권위 있는 책을 집필하고 싶다고 하셨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그 목사님께 말하기를 그동안 출간한 책과 홈페이지에 올려진 자료만 하더라고 권위가 있으시다고 말하였다.

 

그 목사님은 목회와 선교와 집필의 소망이 뜨겁고 간절하였는데 안타깝게도 투병하시다가 별세를 하셨다.

 

그 목사님은 통합측 목사님이신데 부족한 종에게 말하기를 통합측 목회자는 크게 세 부류가 있는데, 고신 같은 신앙과, 합동 같은 신앙과 통합 같은 신앙이 있다 하셨다. 그러면서 자신은 고신 같은 신앙이라 하셨다.

 

위의 글은 다음의 글을 쓰기 위한 서두인데 좀 장황한 것 같다.

 

오늘 한국교계에서 이름이 알려진 어느 이단연구가 목사님으로 부터 카톡이 왔다. 그 목사님은 평생 한국교계에서 활동하는 이단들과 제일로 싸우셨던 귀한 분이시다.

 

이단연구가 목사님이 보낸 카톡에 내용은 한국교계에서 이단옹호자와 이단옹호자를 옹호하는 불의한 목사에 대하여 논박하는 글이었다. 그 내용을 읽다가 특히 눈에 쏙 들어오는 글귀가 보였으니 다음과 같다.

 

역사에 남는 글

 

그러니까 이단연구가 목사님은 이단 연구나 이단 반증이나 불의 논박이나 이런 글은 수십 년 동안 집필하였는데, 이제는 역사에 남는 글을 쓰고 싶다는 말씀이셨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이단연구가 목사님이 소원하시는 역사에 남는 글을 충분히 집필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러면서 역사에 남는 글의 주제가 쑥 떠올려는데 그것은 곧 WCC(세계교회협의회)에 대한 것으로써, 하나 예를 들면 WCC 반증이다.

 

부족한 종이 단언하건대 이단연구가 목사님이 WCC 반증을 집필하면 분명히 역사에 남는 글이 될 줄을 확신하는 것이다.

 

어디 역사에만 남을까?

영원한 천국에서 영원한 상급으로 남을 것이다.

 

- 2022. 07. 28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