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생활의 초점

2022.07.28 22:37

김반석 조회 수:

신앙생활의 초점

 

우리가 신앙의 초점을 어디에 둘 것인가?

 

- 예배인가?

- 기도인가?

- 헌금인가?

 

물론 우리의 신앙생활에서 예배도 중요하고, 기도도 중요하고, 연보의 헌금도 중요하다.

 

그러나 우리가 신앙생활의 초점은 다음에 두어야 한다.

 

- 하나님과 동행이다.

- 의인이다.

-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자이다.

 

그런 것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가 곧 의인이며, 의인은 곧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자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자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보혜사가 임하신 자와 주의 성령의 임하신 자이다.

 

- ‘보혜사의 임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가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15:26-27) 것이다.

 

-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리하여 노아의 신앙생활의 초점은 하나님과 동행(6:9)에 두었다.

 

그리고 소돔 고모라에 의인 십 인(18:20-33)이 없어서 유황 불비로 멸망을 받았다.

 

그리고 신약에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고전3:16-17)이라 하셨다.

 

그리고 에녹, 노아, 아브라함, 사라, 이삭, 야곱, 요셉, 모세, 기생 라합, 기드온, 바락, 삼손, 입다와 다윗과 사무엘과 및 선지자들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는 증거를 얻었다(11:1-40).

 

그러므로 우리의 신앙생활의 초점은 하나님과 동행에 두어야 하고, 의인에 두어야 하고,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자에 두어야 한다.

 

그리하여 예배나 기도나 헌금은 하나님과 동행하고, 의인이 되고,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자가 되기 위해서 있는 것이다.

 

- 2022. 07. 28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