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지 못하는 애벌레

2022.08.03 14:05

김반석 조회 수:

날지 못하는 애벌레

 

(서문)

 

애벌레는 허물을 벗지 못하여 날아다니지 못하고 기어다니는 새끼 벌레를 말한다.

 

(본문)

 

신학공부와 성경공부

 

신학공부의 핵심은 성경교리를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조직신학이다. 그리하여 조직신학을 공부하는 것은 성경교리를 공부해서 성경의 구원의 진리를 알기 위함이다.

 

그렇기에 신학공부를 어느 정도 한 후에는 성경공부에 들어가야 한다. 이것이 예를 들면 기어다니는 애벌레가 날아오르기 위해 성장의 허물을 한 거풀 벗는 것이다.

 

그리해서 본격적으로 성경공부에서 성장의 허물을 계속해서 한 거풀씩 벗어 나아가야 한다.

 

개혁주의 신앙노선과 성경대로의 신앙

 

개혁주의 신앙노선의 핵심은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전하고 성경대로 행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개혁주의 신앙노선을 공부하는 것은 성경대로의 신앙을 알기 위함이다.

 

그렇기에 개혁주의 신앙노선을 어느 정도 가진 후에는 성경대로의 신앙에 들어가야 한다. 이것이 예를 들면 기어다니는 애벌레가 날아오르기 위해 성장의 허물의 한 거풀을 벗는 것이다.

 

그리해서 본격적으로 성경대로의 신앙에서 성장의 허물을 계속해서 한 거풀씩 벗어 나아가야 한다.

 

(결문)

 

그러므로 신학공부에 머물고 성경공부에 나아가지 못하면 성장하지 못한 애벌레와 같은 연약(軟弱)이다. 그렇기에 신학공부를 했으면 성경공부에 들어가자. 이것은 인간의 노력으로 안되는 범위이니 주님께 은혜를 간구하자.

 

그러므로 개혁주의 신앙노선에 머물고 성경대로의 신앙에 나아가지 못하면 성장하지 못한 애벌레와 같은 연약(軟弱)이다. 그렇기에 개혁주의 신앙노선에 있으면 성경대로의 신앙에 들어가자. 이것은 인간의 노력으로 안되는 범위이니 주님께 은혜를 간구하자.

 

- 2022. 08. 03김반석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선지자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