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선포 ː 말씀 증거

2022.08.02 13:35

김반석 조회 수:

말씀 선포 ː 말씀 증거

 

- 선포: 세상에 널리 알림

- 증거: 증명할 수 있는 근거

 

위는 한글사전에서 뜻풀이 한 것이다.

 

- 선포: 널리 전하는 것

- 증거: 있는 것을 알림

 

위는 부족한 종이 뜻풀이 한 것이다.

 

우리 목회자들이 설교시간에 성경 말씀을 전할 때에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한다고 말한다. ‘선포라는 것은 널리 전하는 것을 말하는데, 실제로는 목회자 자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깨닫지 못하더라도 있는 말씀 그대로 전하는 것을 선포라는 말에 적용하는 것이다.

 

우리 목회자가 누구나 성경 말씀을 바로 깊이 깨닫지 못하면 어쩔 수 없이 성경 말씀 그대로 전할 수 밖에 없다. 그러면 말씀을 그대로 전하는 선포성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우리 목회자들이 성경 진리의 말씀대로 살게 되면 진리대로 산 증거가 자기 안에 있게 된다. 그리되면 우리 목회자가 설교시간 성경 말씀을 전할 때에 진리의 증거에 대하여 알리게 된다.

 

진리의 증거를 알림에 대하여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은(1:7) 것에 대하여 자기 안에 있는 증거를 알리는 것이다.

 

-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2:16) 것에 대하여 자기 안에 있는 증거를 알리는 것이다.

 

-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3:5)에 대하여 자기 안에 있는 증거를 알리는 것이다.

 

-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에 대하여 자기 안에 있는 증거를 알리는 것이다.

 

우리 목회자가 예배시간에 성경 곧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한다.

우리 목회자가 예배시간에 성경 곧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한다.

 

선포증거에 대하여 각각의 말 뜻이 있지만, 사실은 말씀 선포에는 말씀 증거가 함께 있어야 하는 것이다. 그보다는 본래부터 함께 있는 것이 정상적 원칙이다.

 

- 2022. 08. 02김반석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선지자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