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의 핵심과 의의 핵심

2024.03.24 06:32

김반석 조회 수:


선지자선교회

죄의 핵심과 의의 핵심

 

죄의 핵심이 있다.

의의 핵심이 있다.

 

죄의 핵심은 하나님의 성령 곧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시지 아니하는 것이다.

의의 핵심은 하나님의 성령 곧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시는 것이다.

 

그렇기에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의 계명을 지키더라도 하나님의 성령 곧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시지 아니하면 죄이다.

 

그렇기에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고전13:1~3) 하나님의 성령 곧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시지 아니하면 죄이다.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다(2:16).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1:13) 것이 곧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의 핵심은 하나님의 성령 곧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시지 아니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의 핵심은 하나님의 성령 곧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의 성령 곧 하나님의 영은 보혜사(14:15-17, 14:26, 15:26-27)와 주의 성령(4:18)이다.

 


위의 글은 교리문답의 죄의 핵심과 의의 핵심에 대한 글을 정리하기 위해 1차 메모한 것이다.

 

- 2024. 03. 24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