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여호와의증인(찰스 테즈 럿셀)의 이단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예수교장로회

선지자문서선교회

 

 

 

 

 

 

 

 

 

 

 

 

 

 

 

 

 

 

 

 

 

 

 

 

 

 

 

 

 

 

 

 

 

 

 

 

 

 

 

-목 차-

 

여호와의 증인(찰스 테즈 럿셀)

 

연혁과 변천

 

한국워치타워성서책자협회

 

여호와의 증인의 직제

1. 성서연구의 종

2. 잡지구역의 종

3. 서적의 종

4. 회계의 종

5. 파수대 연구의 종

6. 신권전도학교의 종

7. 회중서적의 종

 

교당(교회)

 

교직자 및 교인수

정기간행물

 

비정기 간행물

 

기타사항

 

이단 교리

1. 여호와 하나님 단 한 분이시다

2.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아니다.

3.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후 육체는 썩고 영만 부활했다.

4. 성령은 하나님이 아니다

5. 인간의 영혼은 불멸하지 않는다.

6. 인간의 구원은 두 형태이다.

7. 인간의 자원적 헌신과 봉사로 영생 한다

8. 지옥이나 영원한 심판은 없다

9. 여호와의 증인 왕국회관만이 진정한 교회이다.

10. 여호와의 증인들이 만든 신세계번역판성서가 있다.

 

여호와의증인의 이단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1. 여호와 하나님 단 한 분이시다

1. 삼위일체 하나님

2.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3.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4. 삼위 하나님의 역사

1) 하나님 아버지의 예정역사

2)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역사

3) 성령의 인치시는 역사

 

2.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아니다

1. 한 아기와 한 아들

2. 임마누엘

3. 말씀이 육신

4.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

5.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6.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7.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

 

3.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후 육체는 썩고 영만 부활했다

1. 예수님의 육신 부활

2. 예수님의 재림

3. 예수님의 재림 후 나타나는 역사

 

4. 성령은 하나님이 아니다

1. 너희 속에 말씀하시는 자 성령

2.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3.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5. 인간의 영혼은 불멸하지 않는다

1. 부자가 음부에서 고통

2.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

3. 생명의 부활과 심판의 부활

4. 사람이 죽은 후에는 심판

5. 각각 선악간에 심판

 

6. 인간의 구원은 두 형태이다.

1. 십사만 사천

2. 흰 옷을 입은 큰 무리

 

7. 인간의 자원적 헌신과 봉사로 영생 한다

1. 원죄와 본죄

2. 원죄적과 본죄적 헌신과 봉사

3. 새 사람과 옛 사람

4. 영생

 

8. 지옥이나 영원한 심판은 없다

1. 지옥

2. 심판

 

9. 여호와의 증인 왕국회관만이 진정한 교회이다.

1. 구원

2. 교회

 

10. 여호와의 증인들만의 신세계번역판 성서가 있다.

1. 여호와의 책

2. 율법의 일점 일획

3.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의 글

4.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

5. 예언의 말씀을 더하거나 제하면

 

주요 교단 이단대책위원회 연구보고 총회 결의 목록

 

 

 

 

 

 

 

 

 

 

 

 

 

 

 

 

 

 

 

 

여호와의 증인(찰스 테즈 럿셀)

 

대표자 : 밀턴 G. 헨첼

설립자 : 찰스 테즈 럿셀(창설자)

 

연혁과 변천

 

창교자 찰스 테즈 럿셀은 1852216일 미국 펜실바니아주 알레거니 지방에서 태어났다. 그의 나이 20세 때 당시 안식교의 지도자 J. H.페인트의 저서를 탐독하다가 예수의 재림의 시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후일 자신과 동일한 생각과 신앙을 가진 사람들을 모아 성경연구 모임을 갖기 시작했다. 럿셀은 1879아침의 여명이란 잡지를 냈는데 그후 파수대로 변경하고 <시온의 파수대 소책자협회>라는 명칭으로 펜실바니아주에 단체등록을 했다. 럿셀의 가르침은 여호와 증인의 신학 기초가 되었다. 럿셀은 1874년에 이미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게 재림했다고 주장하고, 1914년 아마겟돈 전쟁이 일어나 세상정치권력이 멸망하고 천년왕국의 시작이 있을 것이라고 했는데 그 예언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로 인해 충격을 받고 19161031일 캘리포니아에서 설교를 하고 집으로 돌아오다가 열차에서 사망하고 말았다.

 

한국에 전래된 것은 1912R.R. 홀리스터 부부가 내한함으로써 비롯되었다. 홀리스터 부부는 문서선교 운동을 했고, 그 후 19143월까지 체류한 홀리스터 부부와 1915년 내한한 멕켄지 부부의 전도활동을 통해 본격화 됐다. 1914년에는 한국 성경연구원이란 이름으로 문서선교를 했고, 1923년 한국에 워치타워 인쇄공장을 설립하였다. 인쇄공장은 한때 폐쇄 됐었으나 최규하 대통령 때 허가되어 지금까지 가동하고 있다.

 

한국워치타워성서책자협회

 

지부 - 지구 - 지역 - 회중(교회에 해당) - 봉사부 - 번역부 - 발송부

 

여호와의 증인의 직제

 

순회감독 (회중을 순회하면서 감독업무를 수행함).

주임감독 (교회의 종- 교회의 운영권자로 개신교의 목사에 해당함)

부회중의 종 (회중의 영적 복지를 위한 책임자)

부문별로 다음과 같이 책임자가 있다.

 

1. 성서연구의 종

 

여호와의 증인 교인들의 성서활동을 돕고 가정방문전도의 재방문을 지도한다.

 

2. 잡지구역의 종

 

파수대란 잡지를 공급하고 봉사할 구역을 할당한다.

 

3. 서적의 종

 

소책자와 신세계역성서 및 전도지를 나누어주며 회중의 서적 보급의 상태를 점검한다.

 

4. 회계의 종

 

자진적으로 내는 헌금을 관리한다.

 

5. 파수대 연구의 종

 

매주 열리는 회중 파수대 연구에서 인도한다. 가장 중요한 직책이다.

 

6. 신권전도학교의 종

 

교회의 주일학교 책임자와 같다.

 

7. 회중서적의 종

 

회중서적 연구를 주관하고 야외봉사(잡지판매)에서 인도한다.

 

교당(교회)

 

전국에 걸쳐 회당에 해당하는 왕국회관이 1,500여 개가 있다.

 

교직자 및 교인수

 

교직자 7000여 명과 신도 8만 여명이 있다.

정기간행물

 

워치타워(Watch tower): 2회 발행 187971일 창간, 세계 75개국어로 번역

 

파수대: 2회 발행 195291일 창간

 

어웨이크(Awake): 2회 발행 1919101일 창간, 세계 33개 국어로 번역. 21조가 되어 성서 파수대등의 간행물을 들고 호별 방문하여 교리를 전파한다.

 

비정기 간행물

 

사람은 진화 되었는가 혹은 창조 되었는가

신세계역 성서

성서연구 7

하느님은 참되시다

모든 것을 확정하라

실낙원에서 복락원까지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하리라

하느님이 거짓말 하실 수 없는 사실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니이다

진리

자격있는 종들

여호와의 증인의 신적 목적

신세계번역 헬라어 성서

신세계번역 히브리어 성서

성서사전

여호와의 증인 요람 발행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하는 진리

성서는 참으로 하느님의 말씀인가

그 외에 20여종의 간행물이 있다.

 

기타사항

 

여호와의 증인은 수혈행위를 금하고 있다. 피는 생명과 일체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수혈을 금한다고 하나 수혈을 꼭 해야 할 사람에게 수혈을 금함으로 귀중한 생명을 잃게 하여 논란이 되고 있다. 또한 병역의무기피 및 집총거부, 직업포기, 의무교육거부 및 학업포기, 국가체제를 사탄으로 간주하여 반대, 애국가 국기배례 거부 등을 조장하는 교리로 인해 신도들 스스로가 범죄자가 되고 있다. 성서해석의 차이로 인해 기성교단으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되었으며 세계 48개국에서 포교가 금지되었다.

 

과거에는 시간의 십일조라는 미명아래 신도들이 포교활동을 하기 위해 직장을 포기하거나 가정을 포기하고 포교활동에 앞장서 가족간의 반목이 심화되고 학업에 대한 편견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사례가 빈번했으나 최근에는 사회 환경의 변화에 따라 이러한 예는 많이 사라져가고 있다. 그러나 병역거부, 수혈거부 등의 문제는 많은 논란이 되고 있다.

 

이단 교리

 

1. 여호와 하나님 단 한 분이시다

 

2.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아니다.

 

3.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후 육체는 썩고 영만 부활했다.

 

4. 성령은 하나님이 아니다

 

5. 인간의 영혼은 불멸하지 않는다.

 

6. 인간의 구원은 두 형태이다.

 

7. 지옥이나 영원한 심판은 없다

 

8. 여호와의 증인 왕국회관만이 진정한 교회이다.

 

9. 여호와의 증인들이 만든 신세계번역판성서가 있다.

 

(자료: 현대종교, 교회와신앙 외)

 

 

 

 

 

 

 

 

 

 

 

 

 

 

 

 

 

 

 

 

 

 

 

 

 

 

 

여호와의증인의 이단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여호와의증인 주장

 

1. 여호와 하나님 단 한 분이시다

 

여호와 하나님은 단 한 분이신데 영원으로부터 존재하며 그 분은 우주와 그 안에 있는 모든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보호자이시다. 여호와 증인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교리를 부정한다.

 

성경적 반증

 

1. 삼위일체 하나님

 

1) (28: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하나님 아버지와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으로서 삼위 하나님을 말씀한다.

 

2) (벧전1:2)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순종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하여 택하심을 입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하나님 아버지와 성령과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서 삼위 하나님을 말씀한다.

 

2.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1) (고전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께로서 나왔다고 하셨다. 하나님 아버지의 예수님은 각각의 격위를 가지신 하나님이심을 말씀한다.

 

2) (2:6-8)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셨다. 말씀 곧 그리스도가 육신을 입고 십자가의 피로 우리를 구속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는 본체는 한 분이시나 각각의 격위를 가지신 하나님이시다.

 

3.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의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은 본체는 한 분이시나 각각의 격위를 가지신 하나님이시다.

 

4. 삼위 하나님의 역사

 

1) 하나님 아버지의 예정역사

 

(1:3-6)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하나님 아버지께서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그의 기쁘신 뜻대로 예정역사를 하셨다.

 

2)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역사

 

(1:7-10)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의 죄를 사하시는 구속역사를 하셨다.

 

3) 성령의 인치시는 역사

 

(1:11-14)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성령께서 인치시는 역사를 하신다.

 

여호와의 증인은 하나님은 여호와 하나님만 하나님이라 말하면서 삼위일체 하나님을 부인하는 이단설을 주장한다.

 

성경은 하나님의 본체는 한 분 하나님이시나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으로서 각각의 삼위를 가지신 하나님이심을 말씀한다. 즉 삼위일체 하나님이시다.

 

여호와의증인 주장

 

2.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아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최초로 창조한 인간이므로 예수는 신성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다. 여호와의 증인은 예수 그리스도는 신성을 가지지 않은 한 사람 인간이라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한 아기와 한 아들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한 아기와 한 아들은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하셨다.

 

2. 임마누엘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성령으로 잉태하신 예수님은 임마누엘이라 하셨다. 즉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시다.

 

3. 말씀이 육신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의 독생자시라 하셨다.

 

4.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

 

(1:18)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하나님 아버지를 말씀이 육신이 되신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다고 하셨다. 예수님이 하나님 아버지의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라 하셨다.

 

5.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14:9) 예수께서 가라사대 빌립아 내가 이렇게 오래 너희와 함께 있으되 네가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

 

예수님을 본 자는 하나님 아버지를 보았다고 하셨다.

 

6.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2:9)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셨다. 교리용어로 표현하면 신인양성일위(神人兩性一位) 되시는 예수님이시다.

 

7.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

 

(요일5: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이시라 하셨다.

 

여호와의 증인은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아니라고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한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는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하셨고,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라 하셨고,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다고 하셨고, 말씀이 육신이 되신 하나님이시며 참 하나님이시라 하셨다.

 

여호와의증인 주장

 

3.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후 육체는 썩고 영만 부활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후 육체는 썩고 영만 부활했을 뿐이다. 여호와의 증인은 예수님이 1914년에 이미 눈에 보이지 않게 재림했다고 하며 지금은 천국에서 지구를 통치하신다고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예수님의 육신 부활

 

1) (20:27-28)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그리하고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도마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셔서 제자들에게 오사 손에 못자국과 옆구리에 창자국을 보라고 하셨다.

 

2) (2:31-32) 미리 보는 고로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말하되 저가 음부에 버림이 되지 않고 육신이 썩음을 당하지 아니하시리라 하더니 *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 우리가 다 이 일에 증인이로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셨으나 육신이 썩음을 당하지 않을 것을 말씀하셨다.

 

2. 예수님의 재림

 

(1:11)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셔서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셨다.

 

3. 예수님의 재림 후 나타나는 역사

 

(고전15:51-52)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예수님이 재림하시면 죽은 자들이 부활하고 우리도 홀연히 변화한다고 하셨다.

 

(살전4:16-17)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예수님이 강림하시면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부활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홀연히 부활해서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주를 영접한다고 하셨다.

 

(벧후3:10)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면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난다고 하셨다.

 

여호와의 증인은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후 육체는 썩고 영만 부활했다며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한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셔서 제자들에게 오사 손에 못자국과 옆구리에 창자국을 보여 주시므로 말씀이 육신이 되신 그 육신이 부활하신 것을 말씀하셨고, 예수님이 재림하시면 죽은 자들이 부활하고 우리도 홀연히 변화한다고 하셨다.

 

여호와의증인 주장

 

4. 성령은 하나님이 아니다

 

성령은 제 삼위 하나님이 아니라 하나님의 힘이나 능력이다.

 

성경적 반증

 

1. 너희 속에 말씀하시는 자 성령

 

(10:19-20) 너희를 넘겨 줄 때에 어떻게 또는 무엇을 말할까 염려치 말라 그 때에 무슨 말할 것을 주시리니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너희 속에서 말씀하시는 자 곧 너희 아버지의 성령이시니라

 

우리 속에 말씀하시는 자 곧 성령이시라고 하셨다.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령은 우리 속에 말씀하시는 자라 하셨다. 그러므로 성령은 하나님의 본체이시나 성령의 격위를 가지신 하나님이시다.

 

2.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성령 그가 우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신다고 하셨다.

 

3.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실 것이라 하셨다.

 

여호와의 증인은 성령은 제 삼위 하나님이 아니라 하나님의 힘이나 능력이라며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한다.

 

성경은 성령은 우리 속에 말씀하시는 자 곧 성령이시라고 하셨고,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모든 것을 가르치시며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실 것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성령은 하나님의 본체이시나 성령의 격위를 가지신 하나님이시다.

 

여호와의증인 주장

 

5. 인간의 영혼은 불멸하지 않는다

 

인간의 영혼은 몸으로부터 분리되지 않고 죽음과 함께 멸절된다. 여호와의 증인은 인간의 영혼 불멸설을 부정한다. 인간이란 육체적인 죽음으로 끝나고 영혼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그리하여 불의한 자는 육체적 죽음으로 끝나지만 의인의 죽음은 다시 영적으로 재창조 한다고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부자가 음부에서 고통

 

(16:22-23)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부자는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있었다. 부자는 육체의 죽음으로 끝나지 않고 음부에서 육체 즉 혼과 몸이 고통 중에 있었다.

 

2.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

 

(10:28)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

 

하나님은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라 하셨다.

 

3. 생명의 부활과 심판의 부활

 

(5:29)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나오고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온다고 하셨다.

 

4. 사람이 죽은 후에는 심판

 

(9:27)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사람이 한 번 죽는 것과 그 후에 심판이 있으리라 하셨다.

 

5. 각각 선악간에 심판

 

(고후5:10)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서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심판을 받는다고 하셨다.

 

여호와의 증인은 인간의 영혼은 몸으로부터 분리되지 않고 죽음과 함께 멸절된다며 비성경적 주장한다.

 

성경은 부자는 육체의 죽음으로 끝나지 않고 음부에서 육체 즉 혼과 몸이 고통 중에 있음을 말씀하셨고, 하나님은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라 하셨고, 사람이 죽은 후에 심판이 있으며, 각각 선악간에 심판이 있으리라 하셨다.

 

여호와의증인 주장

 

6. 인간의 구원은 두 형태이다.

 

인간의 구원은 두 형태로서 지상에서 영생을 얻는 자와 하늘나라에 가는 자가 있다. 여호와의 증인은 성별된 무리 십사만 사천(14:1)만이 하늘 천국으로 불리움을 받고, 다른 양들(10:16) 셀 수 없는 무리(7:9)지상천국에서 산다며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성경적 반증

 

1. 십사만 사천

 

1) (7:4)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인 맞은 자가 십사만 사천이라 하셨다. 그러면 인 맞은 자는 어떤 자들인가?

 

2) (1:13-14)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인 맞은 자는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가 구속 받은 그 안에서 구원의 복음을 듣고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의 인치심을 받은 자를 말씀한다. 즉 주의 피로 구속 받은 자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하나님 안에 거하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자이다.

 

3) (14:1-5)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 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시온 산은 대적과 싸워서 이긴 자가 거하는 다윗 성 곧 예루살렘 성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주님과 함께 시온 산에 섰는 십사만 사천이 이기는 자로서 곧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이며,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이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다.

 

십사만 사천숫자적 도리

 

(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1. 십만(十萬)

 

(대하25:6) 또 은 일백 달란트로 이스라엘 나라에서 큰 용사 십만을 삯내었더니

 

십만은 큰 용사를 상징한 숫자이다.

 

2. 사만(四萬)

 

(4:10-13) 궤를 멘 제사장들이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명하사 백성에게 이르게 하신 일 곧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명한 일이 다 마치기까지 요단 가운데 섰고 백성은 속히 건넜으며 *모든 백성이 건너기를 마친 후에 여호와의 궤와 제사장들이 백성의 목전에서 건넜으며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과 므낫세 반 지파는 모세가 그들에게 이른 것같이 무장하고 이스라엘 자손들보다 앞서 건너갔으니 *사만 명 가량이라 무장하고 여호와 앞에서 건너가서 싸우려고 여리고 평지에 이르니라

 

사만은 무장하여 싸우는 자를 상징한 숫자이다.

 

3. 사천(四千)

 

(15:35-38) 예수께서 무리를 명하사 땅에 앉게 하시고 *떡 일곱 개와 그 생선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니 제자들이 무리에게 주매 *다 배불리 먹고 남은 조각을 일곱 광주리에 차게 거두었으며 *먹은 자는 여자와 아이 외에 사천 명이었더라

 

사천은 떡과 생선을 먹은 자를 상징한 숫자이다. ‘은 주님의 양식으로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자를 상징하고(4:34), ‘생선은 물고기로서 요나가 밤낮 사흘을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 것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 속에 있은 주님의 십자가의 대속을 힘입고 사는 자를 상징한다.(12:40)

 

2. 흰 옷을 입은 큰 무리

 

1) (7:9)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었다고 하셨다.

 

2) (32:12)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정녕 네게 은혜를 베풀어 네 씨로 바다의 셀 수 없는 모래와 같이 많게 하리라 하셨나이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네 씨로 바다의 셀 수 없는 모래와 같이 많게 하리라 하셨다.

 

3) (11:12) 이러므로 죽은 자와 방불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하늘에 허다한 별과 또 해변의 무수한 모래와 같이 많이 생육하였느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받은 자들이 하늘에 허다한 별과 또 해변의 무수한 모래와 같이 많이 생육하였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흰 옷을 입은 큰 무리는 하나님의 백성 곧 주의 피로 구속 받은 모든 성도들을 말씀한다.

 

여호와의 증인은 성별된 무리 십사만 사천(14:1)만이 하늘 천국으로 불리움을 받고, 다른 양들(10:16) 곧 셀 수 없는 무리(7:9)는 지상천국에서 산다며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성경은 십사만 사천은 인맞은 자들로서 어린 양 되신 주님과 함께 시온 산에 섰는 이기는 자들이라 하셨고, 셀 수 없는 흰 옷을 입은 큰 무리는 주의 피로 구속 받은 모든 성도로 말씀한다.

 

여호와의증인 주장

 

7. 인간의 자원적 헌신과 봉사로 영생 한다

 

인간의 지상생활을 통한 자원적 봉사생활을 통하여 영생을 얻는다. 여호와의 증인은 구원에 있어서 그리스도는 가능한 길을 터놓았을 뿐 인간편의 절대적 헌신과 봉사로 말미암아 영생이 얻어진다며 자력 구원설을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적 반증

 

1. 원죄와 본죄

 

(5:12)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범죄 하므로 죄의 삯은 사망이 되는 흙으로 돌아간 육신의 사람이 되었고, 아담의 자손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 났다. 이것이 원죄이다. 그리고 육신으로 난 사람이 육신의 사람으로 산 것이 본죄이다. 그리하여 원죄와 본죄로 인하여 모든 사람에게 사망이 이르렀다. 그러면 육신의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2. 원죄적과 본죄적 헌신과 봉사

 

(살전5:23)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하나님이 태초에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으시니 생령의 사람이 되었다. 이 생령의 사람의 인성구조는 영과 혼과 몸이다. 이 생령의 사람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범죄 하므로 흙으로 돌아간 육신의 사람이 되었으니 그 인성구조는 혼과 몸이다. 즉 혼의 마음이며 마음의 생각과 뜻이다.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예수 믿는 신자는 영과 혼과 몸의 인성구조로 거듭났다. 그러나 예수 믿지 않는 불택자는 혼(마음)과 몸의 인성구조로 된 육신의 사람 그대로다. 그러므로 여호와의 증인이 인간의 자원적 헌신과 봉사로 영생 한다는 주장은 비성경적 주장이다. 왜냐하면 마음의 생각과 뜻으로 얼마든지 자원적 헌신과 봉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육신의 마음의 생각과 뜻으로 헌신과 봉사는 원죄적이며 본죄적이기 때문에 사망에 속한 것이다.

 

3. 새 사람과 옛 사람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죄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우리 예수 믿는 택자의 인성구조는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와 마음의 생각과 뜻으로 되어 있다. 즉 영과 혼과 및 마음과 몸이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우리가 믿음으로 살 때는 영과 혼과 및 마음과 몸이 한 인격의 사람이 되어서 새 사람으로 산다. 그러나 믿음으로 살지 않을 때는 혼(마음의 생각과 뜻)과 몸의 인격이 되어서 옛 사람으로 산다. (마음의 생각과 뜻)과 몸의 인격으로 산 육신의 사람은 사망이다. 그러므로 여호와의 증인이 인간의 자원적 헌신과 봉사로 영생 한다는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4. 영생

 

1) (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영생은 곧 참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 하셨다.

 

2) (5:26)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생명의 근원은 하나님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만 있다고 하셨다.

 

3) (요일2:24-25) 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 안에 거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의 안과 아버지의 안에 거하리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영생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서 아들의 안과 아버지 안에 거하므로 받는 영원한 생명이다.

 

여호와의 증인은 인간의 자원적 헌신과 봉사로 영생 한다며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한다.

 

성경은 인간의 자원적 헌신과 봉사는 육신의 사람 즉 마음의 생각과 뜻으로 행하는 것으로서 죄악이며 죄악의 삯은 사망이라 말씀한다.

 

여호와의증인 주장

 

8. 지옥이나 영원한 심판은 없다

 

지옥이나 영원한 심판은 없다. 여호와의 증인은 지옥이 없다면서 죽은 자를 묻은 무덤이 지옥의 전부라고 주장한다.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시므로 불신자를 영원한 형벌에 처하는 것이 아니라 멸절시켜서 존재를 없애버린다는 것이라 하면서 지옥은 무덤을 의미한다고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성경적 반증

 

1. 지옥

 

1) (16:22-24)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부자는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 곧 지옥 불꽃 가운데서 고통 중에 고민하였다.

 

2) (20:10)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거짓 선자자는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는다고 하셨다.

 

3) (22:14-15)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 밖에 있으리라

 

주의 피로 구속 받아 의의 행실을 한 자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에 들어가고,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악한 자마다 성 밖 곧 지옥 유황 불 못에 던지짐을 말씀한다.

 

2. 심판

 

1) (9:27)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사람이 한 번 죽은 후에는 심판이 있다고 하셨다.

 

2) (벧후3:4-7) 가로되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이는 하늘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성립한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을 저희가 부러 잊으려 함이로다 *이로 말미암아 그 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 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이 있다고 하셨다.

 

3) (20:12-15)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 지옥에 던지운다고 하셨다.

 

여호와의 증인은 지옥이나 영원한 심판은 없다며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성경은 홍포 입은 부자는 죽어서 장사되매 음부 지옥 불못에서 고통 중에 있다고 하셨고, 악한 자마다 성 밖 곧 지옥 유황 불못에 던지짐을 말씀하셨고, 그리고 한 번 죽은 후에는 심판이 있다고 하셨으며,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이 있다고 하셨고,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 지옥에 던지운다고 하셨다.

 

여호와의증인 주장

 

9. 여호와의 증인 왕국회관만이 진정한 교회이다.

 

1975-2975년 천년왕국을 이루고 여호와의 증인만이 구원을 받는다. 유형 교회는 부정하고 여호와의 증인 왕국회관만이 참된 하나님의 백성이며 진정한 교회라고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구원

 

1) (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는다고 하셨다.

 

2) (살전5:9) 하나님이 우리를 세우심은 노하심에 이르게 하심이 아니요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하신 것이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는다고 하셨다.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

 

1. 예수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예수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주님의 이름이다. 아담이 범죄 하므로 흙으로 돌아간 육신의 사람이 되어 그의 자손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 났다. 이것이 원죄이며, 육신으로 난 사람이 육신의 사람으로 산 것이 본죄이다. 원죄와 본죄로 사망한 우리가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서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성령의 사람으로 거듭났다.

 

2. 그리스도

 

(고후5:1)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났나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

 

그리스도는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고 또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신 주님의 이름이다.

 

3. 구원

 

(요일2:24-25) 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 안에 거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의 안과 아버지의 안에 거하리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서 하나님 안에 거하는 것이 영원한 생명이다. 이 영생이 우리의 구원이다. 그러므로 구원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는다.

 

2. 교회

 

1)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교회는 반석 위 곧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가 음부의 권세 곧 죄와 마귀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는 것이 교회이다.

 

2) (고전1:2)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저희와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교회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이다. 또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이다.

 

3) (1:23)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그리스도의 몸 된 구속 받은 우리가 교회이다.

 

4) (18:20)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두 세 사람이 주님의 이름 곧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주님도 그들 중에 계시겠다고 하셨다.

 

여호와의 증인은 여호와의 증인 왕국회관 저들만이 진정한 교회라며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한다.

 

성경은 구원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다고 하셨다. 또 교회는 반석 위에 음부의 권세를 이기는 자가 교회라고 하셨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이 교회라 하셨으며, 두 세 사람이 주님의 이름 모인 곳에는 주님도 그들 중에 계시겠다고 하셨다.

 

여호와의증인 주장

 

10. 여호와의 증인들만의 신세계번역판 성서가 있다.

 

신구약 성서를 믿되 해석법에 있어서 여호와의 증인에게 필요한 성서 구절만 뽑아 연결 지어 해석한다.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 말은 하지만 실제로는 저들의 간행물의 보조하는 자료로 인용할 뿐이다. 여호와의 증인은 성경만으로는 하나님의 계시를 다 알 수 없다며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여호와의 책

 

(34: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여호와의 책 곧 신구약 육십육 권 성경은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다고 하셨다.

 

2. 율법의 일점 일획

 

(5:18-19)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계명 중에 지극히 작은 것 하나라도 버리고 또 그같이 사람을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지극히 작다 일컬음을 받을 것이요 누구든지 이를 행하며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크다 일컬음을 받으리라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고 하셨다. 그러므로 이 계명 중에 지극히 작은 것 하나라도 버리고 또 그같이 사람을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지극히 작다 일컬음을 받을 것이라 하셨다.

 

3.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의 글

 

(16:25-26)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취었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으로 믿어 순종케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비밀의 계시를 좇아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케 하실

 

신구약 성경 하나님의 말씀은 영세 전에 감취었다가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의 글로 이제 나타내신 비밀의 계시로서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하는 구원의 복음이다.

 

4.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

 

(딤후3:16-17)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모든 성경 곧 신구약 성경 육십육 권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서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한다고 하셨다.

 

5. 예언의 말씀을 더하거나 제하면

 

(22:18-19)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하나님의 말씀 신구약 육십육 권 외에 더하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시고, 제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신다고 하셨다.

 

여호와의 증인은 여호와의 증인들만의 신세계번역판 성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성경만으로는 하나님의 계시를 다 알 수 없다며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한다.

 

성경은 신구약 육십육 권은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다고 하셨고.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고 하셨으며. 그리고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의 글이라 하셨고. 하나님의 말씀 외에 더하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시고, 제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신다고 하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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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성격분석 김반석 2023.10.1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규정법은 성경 김반석 2023.09.2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에 대한 정의(定義) 김반석 2023.03.12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구분 선지자 2023.01.15
공지 이단의 교리 목록과 사이비교의 교리 목록 김반석 2022.11.10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그 분별과 분석 김반석 2018.08.03
공지 2023.10.01-14 김반석 2019.05.26
14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2023.10) 김반석 2023.10.01
13 여호와증인의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에 대한 비성경적 이단설 김반석 2023.03.24
12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에 대한 이단설,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3.01.14
11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23.01.05
10 이단 ‘여호와의증인’에 대한 성경적 배격 핵심 김반석 2022.11.18
9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22.11.08
8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요14:28)’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9.13
7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창조물’ 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9.11
6 여호와의증인이 부정하는 ‘삼위일체 하나님’ ‘예수님은 하나님’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9.04
5 여호와의증인을 배격하는 핵심 성구 김반석 2022.09.02
4 여호와의증인의 ‘삼위일체 하나님을 부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8.12
3 여호와의증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8.05
» (반증) '여호와의증인(C. T. 러셀)'의 이단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1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