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창조물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

 

본문: (1:14-17)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서문)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하셨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이 말씀을 근거한다면서 예수님은 창조물이라고 비성경적 유대교적 주장을 한다. 이종교가 되는 유대교는 예수님이 메시야 즉 그리스도이신 것을 부인한다. 즉 예수님을 선지자 중에 한 사람이라고 궤변된 주장을 한다. 그렇기에 여호와의증인이 예수님을 창조물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유대교가 예수님을 선지자 중에 한 사람이라고 주정하는 것과 같다.

 

다음에는 다음의 두 제목의 글이 있다.

 

-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1:14-17)’

- ‘예수님은 하나님 ː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

 

이 두 제목의 글에는 예수님은 창조물이 아닌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하나님이신 것과 그리고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며,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이 무엇인 것을 성경을 근거하여 해설(해석과 설명)하였다.

 

그리하여 위에서 언급한 아래의 두 제목의 글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창조물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 2022. 09. 03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1:14-17)

---------------------------------------------------------------------------------------------------------

 

본문: (1:14-17)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서론)

 

본문 골1:14-17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의 진리는 다음과 같이 8단락이다.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위의 8단락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해설 즉 해석과 설명을 한다.

 

해석은 해석할 단락에 대한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는 것이다.

설명은 이해를 돕기 위해 해석해주는 성구의 범위 안에서 정리자가 첨부하는 것이다.

 

참고: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골1:15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를 근거한다면서 예수님은 창조물이라고 비성경적 궤변된 주장을 한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이 예수님을 창조물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예수님이 하나님이 아니라는 유대교적 주장이다.

 

1:1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요1:1 말씀의 한 성구만 근거하더라도 말씀이신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심을 분명히 말씀한다. ‘태초에 말씀은 곧 예수님의 신성(神性)이신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그러므로 요1:1 말씀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이 예수님은 창조물이라는 궤변된 주장에 대한 반증적 성구 중에 하나이다.

 

1:23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하셨다. 그러므로 마1:23 말씀의 한 성구만 근거하더라도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1:14) 예수님은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심을 분명히 말씀한다. ‘임마누엘은은 신인양성일위(神人兩性一位) 예수님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마1:23 말씀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이 예수님은 창조물이라는 궤변된 주장에 대한 반증적 성구 중에 하나이다.

 

(본론)

 

1.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1:7-14)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리고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로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곧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이다.

 

(13:38-39)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죄 사함을 받았고,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었다. 이것이 곧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이다.

 

2.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다. 이것이 곧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이다.

 

3.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하셨다. 그로므로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신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다. 태초에 계신 말씀은 예수님의 신성이신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이것이 곧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이다.

 

그런데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에 대하여 예수님은 창조물이라고 유대교적 궤변된 주장을 한다.

 

4.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1:1-3) 옛적에 선지자들로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신약에서 그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그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다. 이것이 곧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이다.

 

5.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고후4:18) 우리의 돌아보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니라

 

우리의 돌아보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우리가 소망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다. 이것이 곧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이다.

 

6.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1:19-23)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다. 이것이 곧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이다.

 

7.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1:3-6)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다. 이것이 곧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이다.

 

그렇기에 예수님의 신성되시는 그리스도는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신 말씀으로서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다(1:1). 그러므로 예수님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이 궤변되게 주장하는 창조물이 아니다.

 

8.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2:12-15) 너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 바 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 *또 너희의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에게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우리를 거스리고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에 쓴 증서를 도말하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정사와 권세를 벗어 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승리하셨느니라

 

너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 바 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하셨다. 이 말씀이 곧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이다.

 

- ‘너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 바 되고는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1:7) 중생의 씻음)3:5)을 받은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의 인치심(1:13)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는 곧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8:11) 것을 말씀한다.

 

(결론)

 

1: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것을 말씀한다.

 

2: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는 무엇인가?

 

: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신(2:5-8) 것을 말씀한다.

 

3: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는 무엇인가?

 

: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신 말씀은 곧 하나님이신(1:1-3) 것을 말씀한다. 태초에 계신 말씀은 예수님의 신성이신 그리스도이시다.

 

4: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는 무엇인가?

 

: 하나님이 신약에서 그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그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신(1:1-3) 것을 말씀한다.

 

5: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는 무엇인가?

 

: 예수 믿는 우리가 소망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고후4:18)을 말씀한다.

 

6: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는 무엇인가?

 

: 하나님이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신(1:19-23) 것을 말씀한다,

 

7: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는 무엇인가?

 

: 하나님이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신(1:3-6) 것을 말씀한다.

 

8: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는 무엇인가?

 

: 우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 바 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은(2:12-15) 것을 말씀한다.

 

- 2022. 09. 11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첨부)

 

=========================================================================================================

예수님은 하나님 ː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

---------------------------------------------------------------------------------------------------------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을 창조물이라고 궤변 된 주장을 한다. 마치 이종교 유대교에서 예수님이 메시야 되심을 부인하고 선지자라고 궤면 된 주장을 하는 것과 비슷하다. 성경에는 예수님은 하나님이심을 분명하게 말씀하신다.

 

믿는 우리가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심에 대한 진리를 대체로 명확하게 잘 알지 못한다. 그러나 성경에는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심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말씀하신다.

 

다음의 본론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이심을 말씀한 성구를 대략 찾아 제시한다. 그리고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심이 무엇인지를 말씀한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 한다.

 

(본론)

 

1장 예수님은 하나님

 

1.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하셨다.

 

예수 그리스도의 또 다른 이름은 임마누엘로서 번역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시다.

 

2.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하셨다. 태초에 계신 말씀은 곧 예수님의 신성 되시는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므로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신 말씀 곧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다.

 

3.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

 

(1:18)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다.

 

4.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시다.

 

5. 그는 참 하나님이시오

 

(요일5: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그는 참 하나님이시오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이시다.

 

2장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

 

1. 하나님의 아들

 

(16:13-18) 예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1:1)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이라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2. 낳았다

 

(5:5-11) 또한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 대제사장 되심도 스스로 영광을 취하심이 아니요 오직 말씀하신 이가 저더러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셨고 *또한 이와 같이 다른 데 말씀하시되 네가 영원히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제사장이라 하셨으니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그가 아들이시라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 *온전하게 되었은즉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하나님께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은 대제사장이라 칭하심을 받았느니라 *멜기세덱에 관하여는 우리가 할 말이 많으나 너희의 듣는 것이 둔하므로 해석하기 어려우니라

 

또한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 대제사장 되심도 스스로 영광을 취하심이 아니요 오직 말씀하신 이가 저더러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셨고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를 낳으셨다. 이것이 곧 하나님의 아들이다.

 

3. 위에서 났으며

 

(8:23)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아래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하였고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느니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아래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하셨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위에서 나신 것은 곧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낳으신 것을 말씀한다.

 

(고전15:45-49)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자가 아니요 육 있는 자요 그 다음에 신령한 자니라 *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무릇 흙에 속한 자는 저 흙에 속한 자들과 같고 무릇 하늘에 속한 자는 저 하늘에 속한 자들과 같으니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리라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하셨다. 즉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1:14) 둘째 사람 예수 그리스도는 하늘에서 나셨다. 즉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낳으셨다.

 

4.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고전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께로서 나오신 것이 곧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낳으신 것이며, 이것이 곧 하나님의 아들이다.

 

5.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오히려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2:5-11)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께로서 나오신(고전1:30) 것이며, 이것이 곧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낳으신 것이며,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16:13-18)이라 하신 것이다.

 

6.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1:1-3) 옛적에 선지자들로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옛적에 선지자들로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심을 가리켜서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께로서 나오신(고전1:30) 것이라 하셨고,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낳으신(5:5-11) 것이라 하셨고,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28:18-20, 16:13-18, 1:1)이라 하신 것이다.

 

(결론)

 

1: ‘예수님은 하나님이심을 말씀한 성구는 무엇인가?

 

: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1:23)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1:1-3)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1:18)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2:5-8) 그는 참 하나님이시오(요일5:20)

 

2: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심이 무엇인지를 말씀한 성구는 무엇인가?

 

: 하나님의 아들(16:13-18, 1:1)=> 낳았다(5:5-11)=> 위에서 났으며(8:23, 고전15:45-49)=>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고전1:30)=>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오히려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2:5-11)=>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1:1-3)

 

- 2022. 09. 03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4.07-15 김반석 2024.04.07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성격분석 김반석 2023.10.1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규정법은 성경 김반석 2023.09.2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에 대한 정의(定義) 김반석 2023.03.12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구분 선지자 2023.01.15
공지 이단의 교리 목록과 사이비교의 교리 목록 김반석 2022.11.10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그 분별과 분석 김반석 2018.08.03
15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고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4.04.07
14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2023.10) 김반석 2023.10.01
13 여호와증인의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에 대한 비성경적 이단설 김반석 2023.03.24
12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에 대한 이단설,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3.01.14
11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23.01.05
10 이단 ‘여호와의증인’에 대한 성경적 배격 핵심 김반석 2022.11.18
9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22.11.08
8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요14:28)’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9.13
»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창조물’ 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9.11
6 여호와의증인이 부정하는 ‘삼위일체 하나님’ ‘예수님은 하나님’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9.04
5 여호와의증인을 배격하는 핵심 성구 김반석 2022.09.02
4 여호와의증인의 ‘삼위일체 하나님을 부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8.12
3 여호와의증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