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여호와의증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서론)

 

여호와의증인이 또 다시 사람들이 많이 왕래하는 횡단보도나 전철역 입구에서 포교를 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있기 전에도 여호와의증인은 소책자를 진열대에 펼쳐놓고 두 사람이 한 조가 되어 교대로 포교를 하였다. 그러다가 코로나19가 만연하자 중단하더니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금 또 다시 여호와의증인은 곳곳에서 포교를 시작하고 있다.

 

며칠 전에 경기도 안산역 입구에서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이 소책자를 펼쳐놓은 진열대 양옆에 서서 포교를 하고 있었다. 안산역에는 한국인보다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90% 정도 이용할 것 같은데 여호와의증인의 활동이 심히 염려스럽지 않을 수 없다.

어제도 경기도 용인에서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이 역시 마찬가지로 소책자를 펼쳐놓은 진열대 양옆에 서서 포교를 하고 있었다. 부족한 종은 여호와의증인이 포교를 하고 있으면 저들에게 여호와의증인은 이단이라고 외친다.

 

다음은 부족한 종이 어제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에게 성경적 반증한 것을 하나씩 기억을 떠올리면서 작성한 것이다.

 

어제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자기들의 주장도 좀하였지만 부족한 종의 성경적 반증에 관심을 갖고 귀를 기우리는 면이 보여서 저들의 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을 한 것이다.

 

(본론)

 

1. 여호와의증인의 여호와에 대한 반증

 

여호와의증인은 저들의 종교 이름이 여호와의증인이어서 그런지 처음부터 구약에서 여호와에 대한 성구를 한 곳 펼쳐 보이며 여호와에 대하여 말을 시작하려 하였다.(참고로, 여호와의증인은 휴대폰에 저들이 제작한 것 같은 성경?을 보여주었는데 우리 정통교회의 성경 내용과는 다르게 변개되어 있었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에게 말해주기를 사이비교 신천지도 여호와를 말하고 있고, 예수님이 메시야(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유대교도 야웨를 말하고 있다고 하였다. 그러니 여호와에 대한 것 말고 여호와의증인이 핵심 되게 말하려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2. 여호와의증인의 긍휼에 대한 성경적 반증

 

그랬더니 여호와의 증인의 신도들은 긍휼이 무엇인지 물었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대답을 회피할까 하다가 저들이 좀 진지하게 듣는 것 같아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하나님의 긍휼은 죄인을 용서하시는 것으로서 사람에 대한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자비는 범죄한 것을 용서하시는 것으로서 행위에 대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음의 성구를 읽어보라고 하였다.

 

(9:13)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위의 성구는 하나님의 긍휼에 대해 말씀한 성구 중에 하나이다.

 

(18:21-22) 그 때에 베드로가 나아와 가로되 주여 형제가 내게 죄를 범하면 몇 번이나 용서하여 주리이까 일곱 번까지 하오리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게 이르노니 일곱 번뿐 아니라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할지니라

 

위의 성구는 하나님의 자비에 대해 말씀한 성구 중에 하나이다.

 

3. 여호와의증인의 지옥이 없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화제를 돌려서 또 말히기를 지옥이 없다고 하였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다음의 성구를 찾아보라고 말하였다.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성경에는 죄의 삯은 사망이라 하셨다.

 

(20:12-15)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에는 지옥이 있는 것을 분명히 말씀한다. 그러니까 여호와의증인은 하나님의 긍휼을 매이다보니 지옥이 없다고 비성경적 주장을 하는 것이다.

 

4. 여호와의증인의 긍휼의 하나님에 대한 성경적 반증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말하기를 하나님은 긍휼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지옥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성경에서 말씀하는 하나님의 긍휼하심이 무엇인지 다음의 성구를 찾아보라고 하였다.

 

(9:13-21) 기록된 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하나님께 불의가 있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모세에게 이르시되 내가 긍휼히 여길 자를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자를 불쌍히 여기리라 하셨으니 *그런즉 원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달음박질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오직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성경이 바로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 일을 위하여 너를 세웠으니 곧 너로 말미암아 내 능력을 보이고 내 이름이 온 땅에 전파되게 하려 함이로라 하셨으니 *그런즉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고 하고자 하시는 자를 강퍅케 하시느니라 *혹 네가 내게 말하기를 그러면 하나님이 어찌하여 허물하시느뇨 누가 그 뜻을 대적하느뇨 하리니 *이 사람아 네가 뉘기에 감히 하나님을 힐문하느뇨 지음을 받은 물건이 지은 자에게 어찌 나를 이같이 만들었느냐 말하겠느뇨 *토기장이가 진흙 한 덩이로 하나는 귀히 쓸 그릇을, 하나는 천히 쓸 그릇을 만드는 권이 없느냐

 

기록된 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하나님께 불의가 있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하셨다.

 

성경이 바로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 일을 위하여 너를 세웠으니 곧 너로 말미암아 내 능력을 보이고 내 이름이 온 땅에 전파되게 하려 함이로라 하셨으니 *그런즉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고 하고자 하시는 자를 강퍅케 하시느니라하셨다.

 

이 사람아 네가 뉘기에 감히 하나님을 힐문하느뇨 지음을 받은 물건이 지은 자에게 어찌 나를 이같이 만들었느냐 말하겠느뇨 *토기장이가 진흙 한 덩이로 하나는 귀히 쓸 그릇을, 하나는 천히 쓸 그릇을 만드는 권이 없느냐하셨다.

 

부족한 종은 또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에게 말하기를 하나님의 긍휼이 무엇인지 위의 롬9:13-21에 이어서 말씀한 다음의 성구를 찾아보라고 하였다.

 

(9:23-24) 또한 영광받기로 예비하신 바 긍휼의 그릇에 대하여 그 영광의 부요함을 알게 하고자 하셨을지라도 무슨 말 하리요 *이 그릇은 우리니 곧 유대인 중에서 뿐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도 부르신 자니라

 

영광받기로 예비하신 바 긍휼의 그릇에 대하여 그 영광의 부요함을 알게 하고자 하셨을지라도 무슨 말 하리요 *이 그릇은 우리니 곧 유대인 중에서 뿐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도 부르신 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이것이 곧 하나님의 긍휼하심이다. 그런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지 못한 자와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에 대하여 불못 지옥에 불로 던지지 아니하는 것이 하나님의 긍휼이 아닌 것이다.

 

5.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창조물이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부족한 종의 성경적 반증에 대꾸를 하지 못하면서 또 화제를 바꾸어 말하기를 예수님은 창조물이라 하였다. 그러면서 다음의 성구를 보라고 하였다. 그래서 부족한 종의 휴대폰에 설치된 개역한글판 성경을 보았다. 그러면서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에게 말하기를 이 성구에서 틀린 주장이 확인이 되면 여러분들도 여호와의증인이 이단인 것을 분명히 인정하라고 단호하게 말하였다.

 

(1:15-17)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이 부분에 대하여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이 하나님이 아니며 창조물이라고 궤변된 주장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에게 다음의 성구를 찾아보라고 하였다.

 

(28:18-19)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이라 하셨다. 즉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은 삼위 하나님이시며 일체가 되시는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한 분이시나 삼위일체 하나님이시다.

 

그랬더니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말하기를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은 일체가 아니고 각각의 셋이라 하였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에게 다음의 성구를 찾아보라고 하였다.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태초에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하나님과 말씀이신 그리스도는 일체 되시는 것이다. 그리고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하셨으니 말씀이신 그리스도는 창조물이 아닌 하나님이시다.

 

(요일5: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하셨다. 이렇게 성경에는 분명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이시라 하셨다.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시다.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이 예수님은 창조물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하여 부족한 종이 반증하는 성구를 찾아보라고 한 결과 아무 대꾸도 못하고 저들은 저들이 잘못알고 있는 것에 대한 충격이 좀 있는지 어리둥절하였다.

 

6. 여호와의증인의 사람은 영이 없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또 화제를 바꾸어 말하기를 사람은 영()이 없다하였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다음의 성구를 찾아보라고 하였다.

 

(8:16)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하셨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자는 중생의 씻음(3:5)을 받아 영이 중생되어 영과 육(혼과 몸)의 사람이 되었다. 그래서 살전5:23에는 우리 성도의 인성을 영과 혼과 몸으로 말씀하고 있다.

 

(3:3-7)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니고데모가 가로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삽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하셨다. 이것은 곧 중생의 씻음(3:5)을 말씀한다. 그렇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지 못한 불신자는 중생의 씻음을 받지 못해 영이 없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신자는 중생의 씻음을 받아서 영이 있는 것이다.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위의 부족한 종의 성경적 반증에 아무 대꾸를 하지 못하였다.

 

7. 여호와의증인의 십계명을 지키는 것이 구원이 되는 선()이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부족한 종은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에게 말하기를 하나님이 사람을 구원하시는 구원이 무엇인지 물었다. 그랬더니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선()을 행해야 된다고 하였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이 무엇인지 물었다. 그랬더니 여호와증인의 신도들은 말하기를 십계명을 지키는 것이라 하였다. 그래서서 부족한 종은 다음의 성구를 찾아보라고 하였다.

 

(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하셨다. 십계명에서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이며, 율법으로는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다만 죄를 깨달을 뿐이다.

 

(5: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하셨다. 그러므로 율법을 지키는 것이 선을 행하는 것이며 구원을 얻는 것이라는 여호와의증인의 주장은 비성경적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는 구원에서 끊어진 것이다.

 

그러면서 부족한 종은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에게 하나님의 구원이 무엇인지 다음의 성구를 찾아보라고 하였다.

 

(3:4-5)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을 나타내실 때에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은 중생의 씻음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하나님의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성령의 새롭게 하심에 대해서는 한 번도 생각해보지 못했다 하면서 무엇인지 물었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다음과 같이 중생의 씻음성령의 새롭게 하심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을 해주었다.

 

- ‘중생의 씻음은 곧 하나님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신 영육(2:7)의 사람이 범죄 하여서 여호와의 신(신약은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시는 육체(혼과 몸)의 사람이 되었는데(6:3), 예수께서 구주이심을 믿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아 혼에 하나님의 영(구약은 여호와의 신)이 거하심으로 생기 있는 산 영의 사람(영과 혼과 몸)이 되었다. 즉 하나님이 태초에 지은 사람과 같은 새 사람(3:10)으로 중생이 되었다. 이것이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의 요소 중에 하나가 되는 중생의 씻음이다. 그리고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음(1:7)이다.

 

-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아 중생의 씻음을 받은 사람이 그 구속을 힘입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으므로 살 때에 즉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살 때에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임하신다. 이것이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의 요소 중에 또 하나가 되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15:26) 것이다.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4:18) 것이다. 이것은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19)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그러면서 부족한 종은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에게 다음의 성구를 찾아보라고 하였다.

 

(13:38-39)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하셨다. 그런데도 여호와의증인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죄 사함을 전하는 것과 그리고 모세의 율법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은 전혀 전하지 못하고, 예수님이 창조물이라고 궤변 된 말을 하고 있으니 이단이 아니고 무엇이냐! 하였다.

 

(결론)

 

그러고는 부족한 종은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이 포교하는 현장 즉 소책자를 소개하는 진열대 조금 떨어진 앞에서 소리를 높여 다음과 같이 외쳤다.

 

여호와의증인은 이단입니다!”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이 하나님이 아니고 창조물이라고 주장을 하는 이단입니다!”

 

위와 간이 좀 외쳤더니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저들의 진열대 양옆에 있다가 저만큼 자리를 떠나 피하고 있었다.

 

그런 와중에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은 교대시간이 되었는지 두 사람이 교대를 했는데, 앞서 부족한 종이 반증했던 여호와의증인 신도들이 저들에게 다가와 조용히 무슨 말을 말하면서 같이 자리를 피해 저만치 가고 있었다. 그리하여 부족한 종도 그 자리를 떠났다. 부족한 종은 저들이 이제는 성경의 진리를 바르게 알아서 여호와의증인에서 떠나 바르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를 소원하고 있다.

 

지금 이 글을 정리하면서 부족한 종은 그동안 여호와의증인에 대하여 한국교계가 규정하였듯이 이단으로 규정하였다. 그런데 이번에 여호와의증인의 신도들의 주장에 대하여 성경적 반증을 하면서 분석한 결과는 여호와의증인은 이단보다는 유대교와 같은 이종교에 가깝다는 것이다. 그 까닭은 여호와의증인이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에 대하여 삼위일체 하나님을 부인하는 이것만이면 이단이지만, ‘예수님이 창조물이라고 궤변된 주장을 하고 있기에 이 정도는 유대교가 예수님이 근본 하나님의 본체(2:6)되시는 메시야 즉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것과 같은 것이므로 여호와의증인은 이단보다 이종교에 가까운 것이다


- 2022. 08. 05김반석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4.07-15 김반석 2024.04.07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성격분석 김반석 2023.10.1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규정법은 성경 김반석 2023.09.2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에 대한 정의(定義) 김반석 2023.03.12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구분 선지자 2023.01.15
공지 이단의 교리 목록과 사이비교의 교리 목록 김반석 2022.11.10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그 분별과 분석 김반석 2018.08.03
15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고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4.04.07
14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2023.10) 김반석 2023.10.01
13 여호와증인의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에 대한 비성경적 이단설 김반석 2023.03.24
12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에 대한 이단설,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3.01.14
11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23.01.05
10 이단 ‘여호와의증인’에 대한 성경적 배격 핵심 김반석 2022.11.18
9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22.11.08
8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요14:28)’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9.13
7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창조물’ 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9.11
6 여호와의증인이 부정하는 ‘삼위일체 하나님’ ‘예수님은 하나님’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9.04
5 여호와의증인을 배격하는 핵심 성구 김반석 2022.09.02
4 여호와의증인의 ‘삼위일체 하나님을 부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8.12
» 여호와의증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