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마교육을 반증하는 대표적 근거성구 빌3:1-9

  선지자선교회

예전에 시골에서 꿩을 잡을 때면 꿩이 좋아하는 열매 속에 독약을 넣어서 잡았다. 만일 독약만 뿌려 놓았다면 꿩이 독약을 먹을 리가 없고 꿩은 잡히지 않을 것이다.

 

선악과도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였다.

 

이단이나 사이비교는 그 속에 이단 교리나 사이비교 교리가 들었다. 그러나 이단이나 사이비교는 이단 교리나 사이비교 교리를 성경교리 속에 넣어서 미혹한다.

 

이단이나 사이비교가 이단 교리나 사이비교 교리만 말하면 그 이단 교리나 사이비교 교리에 미혹 받아 넘어가지 않을 것이다.

 

한국 교계가 이만희의 신천지나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등등은 사이비교라는 잘 알고 그대로 규정하고 있다.

 

한국 교계가 박옥수의 구원파나 류광수의 다락방등등은 이단이라는 것을 잘 알고 그대로 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 교계가 쉐마교육(현용수)’에 대해서는 율법에서 나온 율법에 속한 것이라 것을 아직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그리하여 유대인의 율법교육 그 방식을 우리 믿는 교회와 가정에 도입하자는 쉐마교육의 교묘한 미혹을 그대로 받고 있다. 그러나 쉐마교육은 유대인의 율법교육에서 나온 것이다.

 

쉐마교육의 현용수 원장은 미주 총신에서 공부하기 전에 ‘LA 탈무드랍비신학대학원을 수학하였다. 그렇기에 현용수 원장은 본래 유대교 측에서 나왔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에 쉐마교육 과정 안에는 교육생을 이스라엘 유대교 회당과 랍비를 방문하게 하고, 그리고 유대인 박물관과 마을을 방문한다. 그러니까 쉐마교육의 본산은 유대인의 율법교육 즉 유대인의 유대교라는 것을 은연중 안내하고 있는 것이다.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 원장)쉐마교육이 유대인의 율법교육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그러면서 유대인의 율법교육의 그 방식을 우리 교회와 가정에 도입하자는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유대인의 율법교육의 그 방식을 우리 믿는 교회와 가정에 도입해서 유익이 있을까?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성구가 답한다.

 

(3:1-9) 종말로 나의 형제들아 주 안에서 기뻐하라 너희에게 같은 말을 쓰는 것이 내게는 수고로움이 없고 너희에게는 안전하니라 *개들을 삼가고 행악하는 자들을 삼가고 손할례당을 삼가라 *하나님의 성령으로 봉사하며 그리스도 예수로 자랑하고 육체를 신뢰하지 아니하는 우리가 곧 할례당이라 *그러나 나도 육체를 신뢰할 만하니 만일 누구든지 다른 이가 육체를 신뢰할 것이 있는 줄로 생각하면 나는 더욱 그러하리니 *내가 팔 일 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의 족속이요 베냐민의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열심으로는 교회를 핍박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로라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

 

유대인의 율법교육(쉐마교육)에서는 위의 말씀 중에 다음의 것은 있다.

 

그러나 나도 육체를 신뢰할 만하니 만일 누구든지 다른 이가 육체를 신뢰할 것이 있는 줄로 생각하면 나는 더욱 그러하리니 *내가 팔 일 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의 족속이요 베냐민의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열심으로는 교회를 핍박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로라

 

유대인의 율법교육(쉐마교육)에서는 위의 말씀 중에 다음의 것은 없다.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

 

이렇게 위의 말씀에서 유대인의 율법교육 즉 쉐마교육에서 있는 것과 없는 것을 제시하였다. 유대인의 율법교육(쉐마교육)에서는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교육은 전무하다. 그런데도 쉐마교육을 우리 교회와 가정에 도입하자고 주창하는 자들은 아직 유대인의 율법교육이 배경이 되는 쉐마교육의 실체를 제대로 아직 분석 파악을 하지 못한 까닭이다.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 원장)에서 우리 믿는 교회와 가정에서 쉐마교육을 도입해야 할 까닭에 대하여 핵심 된 주장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유대인은 4,000년 동안 자녀들에게 토라를 전수했다.”

유대인이 노벨상 수상자 중에 32%를 차지했다.”

쉐마교육은 가정사역이다.”

 

이렇게 쉐마교육의 배경이 되는 유대인의 율법교육은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신 것을 전적 부인하는 교육이 근본이다. 그런데도 유대인의 율법교육 그 자체가 아니라 그 방식을 도입하는 것이라 하는데 그만 한국 교계 일부에서 미혹 받고 있는 것이다. 이런 쉐마교육을 우리 교회와 가정에 도입하자는 데에 대하여 우리 목회자와 교인들이 빌3:1-9 말씀을 자세히 읽어 보면 쉐마교육의 문제점을 얼마든지 분석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한국 교계에서 쉐마교육에 미혹 받은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은 빌3:1-9 말씀을 자세히 읽고 성경 말씀은 뭐라고 하시는지 그리고 쉐마교육은 무엇이라 미혹하는지 대조해 보시기 바라는 것이다. 그리해서 이제 쉐마교육이 비기독교적이며 비복음적이라는 것을 깨닫고 이제는 도리어 쉐마교육에 대하여 성경적 반증 및 배격운동에 나서시기를 소망하는 것이다.

 

 

- 2019. 7. 6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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