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서문)

 

이 글은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김반석 목사의 성경적 반증이다.

 

다음의 안에 글은 쉐마교육학회 주장이며, 그 아래에 성경적 반증은 부족한 종이 한 것이다.

 

성경적 반증을 하는 방식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내용을 다음과 같이 12 항목으로 나눠서 한다. 그리고 각 항목의 내용 중에서 반증할 부분에 대하여 밑줄을 쳐서 표시하였다.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은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캡처하였고, 캡처한 자료의 글이 잘 보이도록 부족한 종이 타자를 쳐서 그 아래에 첨부하였다.

 

서문

첫째, 기독교교육에 유대인 자녀교육이 필요한 당위성 증명

둘째, 인성교육학의 새로운 학설 정립(Pre-Evangelism)

셋째, 잃어버린 구약의 지상명령 쉐마를 발견

넷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가정신학 정립

다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아버지 신학 정립

여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경제 신학 정립

일곱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효신학 정립

여덟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어머니 신학 정립

아홉 번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고난의 역사신학 정립

열 번째, 유대인을 모델로 한 한국형 주일가정식탁예배 정립

결문

 

위의 서문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서 서문이라고 표시는 하지 않았으나 글의 성격이 서문적이어서 부족한 종이 항목의 구분을 위해 서문이라 하였다. 그리고 결문또한 이와 같다.

 

이 글은 위의 12 항목 중에서 둘째, 인성교육학의 새로운 학설 정립(Pre-Evangelism)’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안내하는 것은 시간상 이 글 원고를 정리하고 교정 또는 보완을 하지 못하였다. 그리고 부족한 종의 설명에 주안점을 두지 마시고, 반증을 위해 제시한 성구에 주안점을 두시기 바란다.

 

(본문)

 

쉐마교육학회 주장 3.

 

 

쉐마교육학회3.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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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인성교육학의 새로운 학설 정립(Pre-Evangel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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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현대교육은 더 발달하는데 인성은 더 파괴되는가?” 현 박사의 인성교육론은 이 질문에서 출발합니다. 그리고 인성교육학적 및 종교심리학 측면에서 왜 자녀들에게 그리고 현대인에게 전도하기가 힘든지 그 이유를 분석하고 그 대안을 제시합니다. 이것은 예수님을 믿기 이전에 복음적 토양교육의 필요성과 방법의 문제이기도 합니다(Pre-Evangelism). 주로 수직문화와 EQ의 필요성과 수평문화의 폐단을 자세히 논증합니다. 유대인이 전 세계를 유랑하면서도 자신들의 토라, 역사 및 전통을 자녀들에게 전수하여 자신들의 정체성을 지키며 다른 문화에 동화되지 않았던 이유를 교육학, 문화인류학 및 철학적으로 분석하고, 그 대안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합니다.

 

 

성경적 반증

 

1. 쉐마교육학회는 왜 현대교육은 더 발달하는데 인성은 더 파괴되는가?” 현 박사의 인성교육론은 이 질문에서 출발합니다. 그리고 인성교육학적 및 종교심리학 측면에서 왜 자녀들에게 그리고 현대인에게 전도하기가 힘든지 그 이유를 분석하고 그 대안을 제시합니다. 이것은 예수님을 믿기 이전에 복음적 토양교육의 필요성과 방법의 문제이기도 합니다(Pre-Evangelism). 주로 수직문화와 EQ의 필요성과 수평문화의 폐단을 자세히 논증합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세속적이며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5:6-10)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기 전에는 우리가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지 아니하는 아직 연약할 때에, 우리가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우리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되었을 때에이다. 그렇기에 이것이 현대교육의 근원이며 인성이 파괴되는 근본이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왜 현대교육은 더 발달하는데 인성은 더 파괴되는가?”라고 말하면서 그 원인을 예수님을 믿기 이전에 복음적 토양교육의 필요성과 방법의 문제이기도 하다면서 주로 수직문화와 EQ의 필요성과 수평문화의 폐단을 말하고 있다. 그렇기에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와 쉐마교육학회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비기독교적으로서 세속적이며 궤변 된 소리라는 것이다.

 

2. 쉐마교육학회는 유대인이 전 세계를 유랑하면서도 자신들의 토라, 역사 및 전통을 자녀들에게 전수하여 자신들의 정체성을 지키며 다른 문화에 동화되지 않았던 이유를 교육학, 문화인류학 및 철학적으로 분석하고, 그 대안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합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유대교의 유대인을 옹호하는 소리이며 세속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유대인의 토라, 역사 및 전통은 다음과 같기 때문이다.

 

1) 토라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은 유대인의 토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한다.

 

토라라는 단어는 세 가지 뜻을 포함하고 있다. 첫째, 좁은 의미에서 모세가 저술한 모세오경 즉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및 신명기를 말한다. 둘째, 전체 구약성경 즉 모세오경에 성문서 및 선지서를 더한 것이다 유대인은 그들의 성경을 TANAKH라고 부른다. 이는 Torah(모세오경), Nevi'im(선지서:Prophets). 그리고 Kethuvim(성문서:Writings)의 머릿자를 딴 것이다.(The Jewish Bible, TANAKH, 1985; Lamm 1993, p.90). 셋째, 넓은 의미에서 탈무드를 포함한 유대인 교육 전체를 말한다(Kolatch. 1988: Lamm, 1993).

 

한마디로 말하면 유대인의 토라는 율법을 말한다. 그러면 성경은 율법에 대하여 뭐라고 말씀하는가?

 

(5: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하셨다. 그러므로 토라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유대인들은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라는 말씀이다. 그렇기에 유대인의 자녀교육은 근본이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 부인하는 것이며, 또한 토라교육 즉 율법교육이 근본이므로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진 자들이며 은혜에서 떨어진 자들이다. 그런데도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과 여기에 미혹 받은 쉐마교육학회는 유대인의 자녀교육 즉 쉐마교육에 대하여 구원론적 측면이 아닌 교육학적 측면에서 믿는 우리 자녀교육의 새로운 대안이라고 말하고 있으니 비기독교적이며 비복음적으로서 유대교적이며 율법적이라는 것이다.

 

2) 역사

 

(3:9) 속으로 아브라함이 우리 조상이라고 생각지 말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이 능히 이 돌들로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게 하시리라

 

속으로 아브라함이 우리 조상이라고 생각지 말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유대인들에게 속으로 아브라함이 우리 조상이라고 생각지 말라하셨다. 그런데도 신약에서 유대인들은 저들이 아브라함의 자손들이라면서 구약의 역사가 저들의 역사라고 궤변 된 소리를 한다.

 

(8:39-40) 대답하여 가로되 우리 아버지는 아브라함이라 하니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면 아브라함의 행사를 할 것이어늘 *지금 하나님께 들은 진리를 너희에게 말한 사람인 나를 죽이려 하는도다 아브라함은 이렇게 하지 아니하였느니라

 

우리 아버지는 아브라함이라 하니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면 아브라함의 행사를 할 것이어늘 *지금 하나님께 들은 진리를 너희에게 말한 사람인 나를 죽이려 하는도다 아브라함은 이렇게 하지 아니하였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바리새인들(유대인들)우리 아버지는 아브라함이라하니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이다. 이것은 곧 지금 신약에서 유대인들이 구약의 아브라함과 그 자손의 역사는 우리의 역사라고 말하는 저들에게 해당되는 말씀이다. 즉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면 아브라함의 행사를 할 것이어늘 *지금 신약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 부인하니 하나님께 들은 진리를 너희에게 말한 사람인 나를 죽이려 하는도다 아브라함은 이렇게 하지 아니하였느니라하셨다. 그렇기에 구약의 역사는 신약에 유대인의 역사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유대인들은 구약의 역사가 저들의 역사라 하면서 자녀들에게 대대로 교육하고 있으니 이것은 참람 되고 궤변 된 것이다.

 

그런데도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에 미혹을 받은 쉐마교육학회 목사들과 신학교수들은 구약의 역사가 신약에 유대인들의 역사라고 인정하고 있으니 이것은 성경과 성경역사에 무식하여 미혹 받았다고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3:29) 너희가 그리스도께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너희가 그리스도께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가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이다. 그렇기에 구약의 역사는 신약의 믿는 우리가 이어 받은 것이다.

 

3) 전통

(15:1) 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형제들을 가르치되 너희가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 하니라

 

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하였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의 전통 중에 하나가 할례이다.

 

(2:28-29) 대저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라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신령에 있고 의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대저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라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신령에 있고 의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표면적 유대인은 율법으로 육신의 할례를 받는 유대교의 유대인들이며, 이면적 유대인은 믿음으로 마음에 할례를 받는 기독교 우리들이다. 율법으로 육신의 할례는 구원이 되지 않고 믿음으로 마음의 할례가 구원이 된다. 그런데도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과 여기에 미혹 받은 쉐마교육학회는 유대인의 자녀교육 즉 쉐마교육 즉 유대인의 전통교육에 대하여 구원론적 측면이 아닌 교육학적 측면에서 믿는 우리 자녀교육의 새로운 대안이라고 말하고 있으니 비기독교적이며 비복음적으로서 유대교적이며 율법적이라는 것이다.

 

 

- 2019. 9. 7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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