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수 목사의 구약의 여호와가 신약에서 로 나온다에 대한 논평

  선지자선교회

(서론)

 

권성수 목사는 바울도 예수 그리스도는 여호와 하나님으로 보았다.”고 주장하면서 롬10:9 말씀을 예로 들었다. 권성수 목사는 총신대학원 신약학 교수를 역임하였기에 그의 주장이 성경적이면 괜찮겠으나 비성경적이면 그 폐해가 교계에 있게 된다. 왜냐하면 총신대학원 신약학 교수를 역임하였기에 그 주장을 여과 없이 신임할 소지가 있기 때문이다.

 

(10: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권성수 목사는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예수를 여호와 하나님으로 시인하며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구약의 여호와가 신약에서 (Kurios Lord)’로 나온다고 하였다.

 

그러면 권성수 목사의 주장 즉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예수를 여호와 하나님으로 시인하며가 맞는가? 이에 대하여 성경적 해석을 해보면 맞지 않고 틀리다.

 

다음은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해석이다.

 

(본론)

 

1. 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110:1) 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으라 하셨도다

 

구약 시110:1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으라하셨다. 그러면 여호와 하나님이 계시고 또한 ()’가 계신다.

 

2.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22:44)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 하였느냐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하셨다. 그러면 주()가 계시고 또한 주()가 계신다. 앞에 말씀한 ()’는 여호와 하나님을 말씀하고, 뒤에 말씀한 ()’는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그렇다면 권성수 목사가 구약의 여호와가 신약에서 (Kurios Lord)’로 나온다는 주장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3.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10:9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는 무엇인가?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하셨다. 그러므로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는 말씀의 도리와 같다.

 

그렇기에 권성수 목사가 롬10:9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에서 ()’를 여호와 하나님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틀린 말이다.

 

(결론)

 

권성수 목사는 바울도 예수 그리스도는 여호와 하나님으로 보았다.”고 주장하면서 롬10:9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를 예로 들었다.

 

그러나 롬10:9-10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는 히12:2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는 말씀의 도리와 같다.

 

그렇기에 권성수 목사가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예수를 여호와 하나님으로 시인하며라는 주장은 비성경적 오류이다.

 

 

- 2019. 2. 4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목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2.19-173 김반석 2023.05.03
134 주권욱 목사의 ‘이근영과 백영희 비교’에 대한 반증적 논평 ① 김반석 2020.07.14
133 ‘칼빈주의 5대 강령과 알미니안주의 5대 강령’에 대한 비교 논설 김반석 2020.07.04
132 이근영 목사와 주권욱 목사의 ‘아들의 생명’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0.06.24
131 김철수 목사의 ‘성경은 독재주의냐 민주주의냐’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20.02.05
130 합동측의 「김성로 목사(춘천한마음교회) ‘참여금지’ 해제」에 대한 논평 file 선지자 2019.10.11
129 전(前) 한동대 교목 김대옥의 ‘비판적 사유(思惟)’에 대한 반증적 논평 file 김반석 2019.10.08
128 침례교의 ‘침례’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19.07.20
» 권성수 목사의 「구약의 ‘여호와’가 신약에서 ‘주’로 나온다」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9.02.04
126 ‘예수님이 여호와 하나님이다·아니다’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9.02.03
125 조영엽 박사의 ‘평강제일교회 박윤식의 구속사 시리즈’ 서평에 대한 반증적 논평 file 김반석 2018.10.21
124 주요 교단 총회의 ‘이단규정’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8.09.28
123 나용화 교수의 ‘다락방(류광수)’ 옹호에 대한 반증적 논평 file 김반석 2018.07.28
122 ‘한교총, 한기연, 한기총’ 통합논의에 대한 비평 김반석 2018.07.09
121 「성경에서 가장 오용된 5가지 구절」 글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8.06.21
120 무교회주의자 ‘김형석교수의 발언’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8.03.25
119 윤성식목사의 ‘귀신론-신내림과 천사의 인격’에 대한 반증 김반석 2017.10.13
118 예장 통합측의 ‘천주교(로마카톨릭) 영세’ 인정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7.09.22
117 윤성식 목사의 ‘기독교 회복’ 글에 대한 논평 선지자 2017.06.30
116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부활복음’을 반증하는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 김반석 2017.04.06
115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부활복음'에 대한 논평(2) 김반석 2017.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