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권욱 목사의 이근영과 백영희 비교에 대한 반증적 논평

  선지자선교회

(서론)

 

이글의 제목은 주권욱 목사의 이근영과 백영희 비교에 대한 반증적 논평이다. 왜 이런 제목으로 글을 쓰게 되었는가? 그 까닭은 주권욱 목사의 학위논문 내용에는 다음과 같은 말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근영은 백영희가 가진 교리와 신조 그리고 그의 신학보다는 조금 발전된 다른 견해를 가졌는데 그것은 다음과 같다.”

 

부족한 종 김반석이 주권욱 목사가 말하는 이근영 목사의 교리를 보면 백영희 목사님의 교리보다 조금 발전된 다른 견해를 가지기는커녕, 도리어 이근영 목사가 말하는 교리는 비성경적이며 공상적이며 궤변적이다. 이에 대한 증명은 본문에서 성경을 근거하여 반증한다.

 

반증하는 방식은 다음의 표시와 같이 주권욱의 논문을 소개하고, 그 아래에 김반석의 반증을 제시한다.

 

주권욱의 논문

 

김반석의 반증

 

안내하는 것은, 주권욱 목사의 학위논문에서 이근영은 백영희가 가진 교리와 신조 그리고 그의 신학보다는 조금 발전된 다른 견해를 가졌는데 그것은 다음과 같다.”에서 말하는 부분은 첫째, 둘째, 셋째, 넷째, 다섯째로써 총 5건이다. 이에 대하여 부족한 종 김반석은 이 5건을 한 몫에 정리해서 홈페이지에 게재하지 아니하고 각각 1건씩을 별도 정리를 해서 게재한다. 그리고 총 5건 정리를 마치면 합본해서 별도로 게재할 예정이다.

 

(본론)

 

주권욱의 논문

 

둘째, 이근영의 구원의 핵심은 백영희가 강조하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사는 건설구원에 맞추지 않았다. 그는 아들의 생명이 주체가 되는 구원관을 가지고 아들의 생명이 성장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는 것을 중심으로 발전된 구원관을 보여준다. 나아가서 좀 더 깊은 세계인 성부세계와 생명세계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여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김반석의 반증

 

1. 백영희의 기본구원과 건설구원

 

백영희 목사님께서 정립한 기본구원과 건설구원교리는 무엇인가?

 

(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를 구원하시되,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하셨다. 그러므로 우리의 구원은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그러니까 우리의 구원이 둘이라는 것이 아니고 우리의 구원의 요소가 둘로써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라는 것이다.

 

중생의 씻음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1:7)이며,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그러므로 중생의 씻음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것은 예수 믿는 모든 자는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거저 받았기 때문에 이것을 백영희 목사님은 기본구원이라는 교리용어로 표현한 것이다. 그리고 성령의 새롭게 하심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것은 우리가 믿을 때에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을 선물로 주시기 때문에 이것을 백영희 목사님은 건설구원이라는 교리용어로 표현한 것이다.

 

기본구원과 건설구원 교리와 교리용어에 합치되는 대표적 근거 성구는 다음의 고전3:11-15이다.

 

(고전3:11-15)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1) 기본구원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하셨다. 그러므로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에 대한 교리용어를 백영희 목사님은 기본구원이라고 표현한 것이다.

 

2) 건설구원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우는 공력에 대한 교리용어를 백영희 목사님은 건설구원이라고 표현한 것이다.

 

그런데도 주권욱 목사는 이근영의 구원의 핵심은 백영희가 강조하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사는 건설구원에 맞추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은 곧 이근영은 구원론을 고전3:11-15 말씀에 맞추지 않았다고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나 같다.

 

2.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1) 아들 안에 있는 생명

 

(1:1-4)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하셨다. 즉 말씀 곧 그리스도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는 말씀이다. 그렇기에 말씀 곧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이다. 아들 안에 있는 생명이다. 그러므로 주권욱 목사와 이근영 목사가 말하는 아들의 생명이 아니다. 한 번 더 강조 하지만 성경이 말씀하는 것은 아들 안에 있는 생명이다.

 

그러면 말씀 곧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아들 안에 있는 생명은 무엇인가?

 

2)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아들 안에 있는 생명은 곧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있는 증거이다. 그리고 그 증거는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은 무엇이며,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은 무엇인가?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1:7, 1:13)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다.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1:7, 1:13)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런데도 주권욱 목사는 이근영 목사가 아들의 생명이 주체가 되는 구원관을 가지고 아들의 생명이 성장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는 것을 중심으로 발전된 구원관을 보여준다. 나아가서 좀 더 깊은 세계인 성부세계와 생명세계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여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으로써 공상적이며 궤변적 주장이다.

 

(결론)

 

백영희의 기본구원과 건설구원교리는 성경적 구원론이다. 그런데도 주권욱 목사는 이근영의 구원의 핵심은 백영희가 강조하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사는 건설구원에 맞추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은 곧 이근영은 구원론을 고전3:11-15 말씀에 맞추지 않았다고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나 같다. 그러므로 주권욱 목사와 이근영 목사는 성경에서 말씀하는 구원론을 아직 명확히 잘 알지 못하고 있고 또한 백영희 목사님의 기본구원과 건설구원 교리도 명확히 잘 알지 못하고 있다.

 

성경에서 말씀하는 것은 말씀 곧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이다. 아들 안에 있는 생명이다. 그런데 주권욱 목사와 이근영 목사가 말하는 것은 성경에 성문적으로도 없고 도리적으로도 없는 아들의 생명을 말하고 있다. 성경에서 말씀하는 아들 안에 있는 생명은 곧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증거로써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다. 이에 대한 성경적 해석은 위에서 자세히 하였다. 그런데도 주권욱 목사와 이근영 목사는 비성경적 아들의 생명이라는 교리를 주장하는데 이는 공상적이며 궤변적이다. 아래에 첨부한 2건의 자료를 보면 주권욱 목사와 이근영 목사가 얼마나 비성경적 곧 공상적이며 궤변적 주장을 하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선지자문서선교회김반석 e0691@hanmail.net

2020. 07. 151차 원고

 

 

다음은 주권욱 목사와 이근영 목사가 주장하는 비성경적 아들의 생명에 대한 반증을 위해서 요1:4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에 대하여 부족한 종 김반석이 성경을 근거하여 자세히 해석한 것이다. (‘성경을 근거한 해석이라는 것은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최소한 첨부하는 것을 말한다.)

 

==========================================================================================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4)

-------------------------------------------------------------------------------------------------------------------------------------------------------------

 

(1:1-5)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서문)

 

이 글의 제목은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4)이다. 태초에 말씀이 되시는 그리스도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는 말씀이다. 간단히 말하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이다.

 

이 글은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하려고 한다. 그리하면 이근영 목사와 주권욱 목사가 주장하는 비성경적 아들의 생명에 대한 반증도 되겠다.

 

다음의 글은 이근영 목사가 주장하고 주권욱 목사가 정리하여 학위를 받은 아들의 생명에서 교리용어와 교리의 개요를 말한 것인데 이것은 주권욱 목사의 학위논문에서 발췌한 것이다.

 

이근영이 주장하는 아들의 생명”(the Being of the Son)이라는 용어는 창세전 세계에서 실제로 있었던 상황을 근거해서 만들어 낸 용어이지만, 성경에서는 이런 표현을 찾을 수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이 아들의 생명이라는 용어에 대해 성경에서 말하는 다음과 같은 용어에서 찾는다. 하나님께로 난자”(born of God), “하나님의 씨”(God's seed), “거룩한 씨(Holy seed) “거룩함을 입은자(those who are holy made), “(The Spirit)” 등으로 표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근영은 아들의 생명이 성부 하나님께로부터 신의 본질과 본성을 가진 신의 씨”(God's Seed)로 나왔다고 말한다. 이 신의 씨는 생명을 가졌고, 성부 하나님에게서 생출”(2:11)되었기 때문에 하나님과 부자관계가 성립되어 아들의 생명이라고 호칭 한다고 주장한다.

 

위의 이근영 목사와 주권욱 목사가 주장하는 아들의 생명에 대한 교리용어와 교리는 전적 비성경적 오류이다. 이렇게 확정하는 근거의 대표적 성구 중에 하나가 요1:4(그리스도)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4)’이다.

 

이근영 목사와 주권욱 목사가 아들의 생명에 대한 교리용어 근거는 저들 스스로도 말하지만 성경에 없는 것이다. 그리고 아들의 생명에 대한 교리의 개요를 말하는데 이 또한 성경에 없는 공상적인 말이다. 성경에는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4)’ 하셨다.

 

그러면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4)’는 무엇인가?

 

(본론)

 

1.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1:1-5)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하셨다. 태초에 말씀이신 그리스도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그리스도)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는 무엇인가?

 

2.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요일1:1-2)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자니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자니라하셨다. 이것이 곧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는 무엇인가?

 

3.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는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다. 이것이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이며, 이것이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는 무엇인가?

 

(본문)

 

1장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1.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 3:5)을 받음이다.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이다.

 

그러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곧 예수님의 대형벌의 대속으로 우리가 사죄의 구속, 예수님의 대복종의 대속으로 우리가 칭의의 구속, 예수님의 대화평의 대속으로 우리가 화목의 구속을 받은 것이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았다. 이것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 3:5)을 얻음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무엇이기에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는 것인가?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 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살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사는 살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이다.

 

참고: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그리하여 보배로운 믿음(벧후1:1)이라 하셨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는 것이다.

 

2장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이것이 곧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4)’이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에 대해서는 위의 1장에서 논설하였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은 무엇인가?

 

1.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15:26) 하신다.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요일5:10-11)이다. 이것이 곧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4)’이다. 그리고 이것이 하나님의 형상대로의 사람(1:26-28)이다.

 

너희는 세상에 소금이니

 

(5:13)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데없어 다만 밖에 버리워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데없어 다만 밖에 버리워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너희는 세상에 소금이니는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의 사람을 말씀한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이다.

 

2.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4:18). 이것이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요일5:10-11)이다. 이것이 곧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4)’이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4:19) 것이다.

 

너희는 세상에 빛이라

 

(5:14-16)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안 모든 사람에게 비취느니라 *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하셨다. 그러므로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는 곧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을 말씀한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결문)

 

1: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4)’는 무엇인가?

 

: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자니라(요일1:1-2)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요일5:10-11)’이다.

 

2: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이다.

 

3: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것이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이 곧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다.

 

선지자문서선교회김반석 e0691@hanmail.net

2020. 06. 291차 원고

 

 

다음은 주권욱 목사와 이근영 목사가 주장하는 비성경적 아들의 생명에 대한 반증을 위해서 히2:11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에 대하여 부족한 종 김반석이 성경을 근거하여 자세히 해석한 것이다. (‘성경을 근거한 해석이라는 것은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최소한 첨부하는 것을 말한다.)

 

==========================================================================================

이근영 목사와 주권욱 목사의 아들의 생명에 대한 반증적 논평

-------------------------------------------------------------------------------------------------------------------------------------------------------------

 

(서문)

 

(2:11)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2:11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도리는 다음과 같이 2단락이다.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위의 2단락에 대해서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하고자 한다. 성경을 근거한 해석이라는 것은 해석할 단락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서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서 최소한의 설명을 첨부하는 것이다. 설명에 있어서 해석해주는 성구의 도리의 범위를 벗어나면 그만큼 그 즉시 자의적 해석 즉 비성경적 해석이 된다.

 

이근영이라는 목사가 히2:11 말씀을 근거하여 아들의 생명이라는 공상적 교리를 발생시켰고, 주권욱이라는 목사는 그 자료를 원천으로 해서 논문을 작성하여 신학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한다. 이러함은 저들 목사와 신학교의 처사가 도무지 이해가 안 되는 비성경적 오류이다. 그러한 것은 히2:11 말씀으로는 아들의 생명이라는 교리용어나 교리가 결코 형성될 수 없기 때문이다.

 

아래의 본문에서 앞부분은 김반석 목사의 히2:11에 대한 성경적 해석이다. 그러니까 이근영 목사와 주권욱 목사의 아들의 생명에 대한 반증적 논평이 되겠다.

 

아래의 본문에서 뒷부분 안에 글은 이근영 목사와 주권욱 목사가 히2:11을 근거한다면서 주장하는 아들의 생명에 대한 비성경적 해석이다.

 

(본문)

 

김반석 목사의 히2:11에 대한 성경적 해석

 

본문: (2:11)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서론)

 

본문 히2:11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도리는 서문에서 언급한대로 다음과 같이 2단락이다.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본론)

 

1장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

 

1. 너희는 아래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

 

(8:23)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아래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하였고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느니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아래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하셨다. 이것이 곧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너희는 아래서 났고는 무엇이며, ‘나는 위에서 났으며는 무엇인가?

 

1) 너희는 아래서 났고

 

(8:14-16)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하셨다. 이것이 곧 너희는 아래에서 났고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무엇인가?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았다. 이것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 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살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사는 살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렇게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그렇기에 보배로운 믿음(벧후1:1)이라 하셨다.

 

-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15:26) 하신다.

 

주의 성령의 임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4:18).

 

2) 나는 위에서 났으며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하셨다. 이것이 곧 나는 위에서 났으며이다.

 

그러면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는 무엇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곧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이다.

 

그러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곧 예수님의 대형벌의 대속으로 우리가 사죄의 구속, 예수님의 대복종의 대속으로 우리가 칭의의 구속, 예수님의 대화평의 대속으로 우리가 화목의 구속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2.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고전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하셨다. 이것이 곧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는 무엇이며,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는 무엇인가?

 

1)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8:14-16)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하셨다. 이것이 곧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무엇인가?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았다. 이것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 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살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사는 살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렇게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그렇기에 보배로운 믿음(벧후1:1)이라 하셨다.

 

-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15:26) 하신다.

 

주의 성령의 임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4:18).

 

2)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하셨다. 이것이 곧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이다.

 

그러면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는 무엇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곧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이다.

 

그러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곧 예수님의 대형벌의 대속으로 우리가 사죄의 구속, 예수님의 대복종의 대속으로 우리가 칭의의 구속, 예수님의 대화평의 대속으로 우리가 화목의 구속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2장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1. 맏아들

 

(8: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하셨다. 이것이 곧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이다.

 

그러면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은 무엇인가?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하셨다. 이것이 곧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2. 하나님의 아들

 

(8:14-16)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하셨다. 이것이 곧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이다.

 

그러면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는 무엇인가?

 

(4:19)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이 곧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은 많은 형제들이다.

 

(문답)

 

: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는 무엇인가?

 

: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아래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8:23)’ 하신 것이다.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고전1:30)’ 하신 것이다.

 

: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는 무엇인가?

 

: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8:29)’ 하신 것이다.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8:14-16)’ 하신 것이다.

 

(첨부1)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고전8:6) 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며 또한 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우리도 그로 말미암았느니라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하셨다.

 

그러면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는 무엇인가?

 

(1:16)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하셨다. 이것이 곧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이다.

 

(첨부2)

 

아래의 글은 주권욱 목사의 학위논문에서 이근영이 주장하는 아들의 생명부분을 발췌한 것이다. 붉은 글은 부족한 종 김반석이 체크한 것인데 비성경적 곧 공상적(空想的)이고 궤변적 부분이다.

 

주권욱 목사의 학위논문에서 이근영의 아들의 생명부분발췌

 

이근영이 주장하는 아들의 생명”(the Being of the Son)이라는 용어는 창세전 세계에서 실제로 있었던 상황을 근거해서 만들어 낸 용어이지만, 성경에서는 이런 표현을 찾을 수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이 아들의 생명이라는 용어에 대해 성경에서 말하는 다음과 같은 용어에서 찾는다. 하나님께로 난자”(born of God), “하나님의 씨”(God's seed), “거룩한 씨(Holy seed) “거룩함을 입은자(those who are holy made), “(The Spirit)” 등으로 표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근영은 아들의 생명이 성부 하나님께로부터 신의 본질과 본성을 가진 신의 씨”(God's Seed)로 나왔다고 말한다. 이 신의 씨는 생명을 가졌고, 성부 하나님에게서 생출”(2:11)되었기 때문에 하나님과 부자관계가 성립되어 아들의 생명이라고 호칭 한다고 주장한다.

 

(히브리서 2:11)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요컨데 아들의 생명하나님의 아들로 본 백영희는 근원을 아들의 씨로 생겼다고 말한다. 어원의 근거에 대하여는 아들의 씨라고만 표현하여 구체적이지 않으나, 반면에 이근영은 아들의 생명의 어원에 대하여 성경에 표현된 여러 가지 이름을 제시하였고, 신의 본질을 가졌다고 표현하였으며, 그의 근거를 히브리서 2:11을 제시하므로 좀 더 구체적으로 그리고 분명하게 표현하였다고 본다.

 

이근영에 의하면 아들의 생명의 출처와 근원은 성부 하나님이시다. 성부에게서 성자가 발생되고 성신이 발출 되어 목적과 능력과 영광과 지위가 성부 하나님과 동일하며, 세분의 위가 일체로 역사 하신다고 한다. 그러나 성부 하나님에게서 하나님의 본질을 가진 신의 씨”(God's Seed)로 생출 된 아들의 생명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신성이지만, 완전한 신으로 갖추어야 할 능력과 영광은 주어지지 않았다.고 한다. 때문에 하나님 아버지 자신에게 있는 모든 능력과 영광을 입혀주실 뿐만 아니라, 아버지 나라에서 부자 관계로 영원히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하며 영광을 올려드리는 이런 교제를 원하셨다고 한다.

 

이근영에 의하면 피조물의 세계에서는 부부관계를 통해서 자식을 낳을 때 이것을 출생이라 하지만, 부부관계가 아니면서 낳는 것은 성부 하나님의 세계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으로 이것을 생출이라고 표현한다. 사람의 영이나 육체는 피조물이므로 하나님께로 난자라고 말할 수 없다고 한다.

 

이근영이 아들의 생명이 성부 하나님에게서 생출된 것을 증거하기 위하여 제시하는 성경적 근거는 다음과 같다.

 

a. 히브리서 2:11 해석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1)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논평자가 생략)

 

2) “거룩함을 입은 자들이” (논평자가 생략)

 

3) “다 하나에서 난지라

 

“‘다 하나에서 난지라’[ejx eJno;" pavnte"]<엑스 헤노스 판테스>는 이 두 거룩하게 하시는 성자 그리스도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아들의 생명들이 다 성부 하나님으로부터 낳아졌다는 말이다. 성부 하나님은 신의 세계의 원천이시며, “아들의 생명들에게 자기의 거룩한 능력과 영광을 입혀주기 위한 목적으로 영물세계와 물질세계를 창조하신 분이시다. 성자 하나님은 이 성부 하나님으로부터 발생하여 거룩한 위적 아들로 하나님 본체 안에 일체로 계시고, 아들의 생명은 성부 하나님으로부터 생출되어 본체에는 속하지 않으나 아들로서 위적 아들을 통해 능력과 영광을 입히시는 아버지 하나님께 영원히 감사와 찬양을 드린다.”

 

난지라를 다음과 같이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 볼 수 있겠다. 첫째, 하나님께로부터 낳다는 의미이다.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1:13)라는 말씀은 영과 육체는 피조물이기 때문에 하나님께로부터 낳다고 말할 수 없으며, 생출된 아들의 생명만이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다.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고전1:30)의 말씀도 피조물인 영과 육체를 가리키는 말이 아니고 아들의 생명을 두고 하는 말이다. 둘째, 하나님의 씨다.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하나님께로서 났음이라”(요일3:9)의 말씀에서 하나님의 씨는 하나님과 본질과 본성이 같은 아들의 생명을 상징하는 말이다. ‘는 본질이 바뀔 수 없는 완전한 생명을 가진 존재로서 이 생명이 자라는 것이다. 그러나 피조물인 영체와 육체는 하나님의 씨가 될 수 없다. 육체와 영체는 으로 변할 수 없는 것같이, 하나님의 아들은 하나님께로부터 낳는 것이지 영이나 육이 변해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것이 아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 로서 생출 된 아들의 생명이 하나님의 씨라는 것이다. (8:15, 23, 9:4) 이 씨는 성부 하나님께 로서 생출 하였기 때문에 신성으로 죄를 범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어떠한 경우에도 아들의 생명은 하나님의 뜻을 떠나 죄를 범할 수도 없고, 범한 적도 없다는 것이다. 셋째, 너희는 신이다. “너희는 신이며 다 지존자의 아들들이라”(82:6)의 말씀은 선택 받은 성도들을 가리키는 말로서 성부 하나님께로부터 생출한 아들의 생명의 본질과 본성이 하나님과 같다는 것을 가리켜서 너희는 신이며 다 지존자의 아들들이라고 한 것이다.(82:7 참고)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 율법에 기록한바 내가 너희를 신이라 하였노라 하지 아니하였느냐”(10:34)라는 말씀은 예수님께서 율법의 기록된 내용을 인용하여 성도를 가리켜 이라고 하였다. 이는 사람 자체를 신이라고 말했다고 볼 수 없으며, 동시에 사람의 육체를 입고 있는 이나 또는 靈肉을 합하여 이라 한 것도 아니다. 영의 주격인 하나님의 씨, 아들의 생명을 신이라 한 것이다. 성경은 폐하지 못하나니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이라 하셨거든”(10:35)라는 말씀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을 신이라 한 말씀은 성경을 진리와 성신 하나님의 깨우침을 통해서 받은 신적 능력을 입혀주신 것을 말한다. 신적 능력은 무한한 것이기 때문에 영이나 이성은 피조물로서 각각 한계가 있는 유한한 것으로 직접 신적 능력을 받을 수 없으며, 신적 요소를 가진 아들의 생명만이 직접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이라고 한 것이다. 요한복음 10:34-36절 말씀은 예수님이 시편82;6을 인용하여 증거 하는 말이다. 시편82:6절은 아삽이 이스라엘의 재판장들을 택자로 보고 그 택자의 영의 주체인 아들의 생명을 신으로 보고 한 말이며, 이 말씀은 폐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거룩하게 하신 예수자신을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말한 것을 참람하다고 말하는 것에 대하여 반박하는 말씀이다. “이와 같이 신의 소생이 되었은즉 신을 금이나 은이나 돌에다 사람의 기술과 고안으로 새긴 것들과 같이 여길 것이 아니니라.”(17:29)라는 말씀에서 피조물은 하나님의 소생이 될 수 없는데, 소생이라 한 것은 아들의 생명을 전제로 한 말씀으로 보는 것이다.

 

4)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은 성자와 아들의 생명들이 성부에게서 난 것을 전제하는 말로서, 근원이 하나이며 혈통이 하나에서 나왔음으로 형제라 부르게 되었다는 의미이다. 성자 하나님께서 성도들을 형제라고 부를 수 있는 시기는 사람의 몸을 입고 있는 기간이 아니다. 사람의 몸을 입고 있는 동안에는 그들에게 구주이므로 형제라 할 수 없다. 이 동안에는 성자 하나님이신 구주와 구원받은 성도는 양자의 관계에서 자라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형제라 할 수 없고 구주로 섬겨야 되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택한 백성을 피로 사신 구주이고, 택한 백성은 예수 그리스도를 주인으로 섬기는 관계로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도가 육체를 벗고 또 영체를 벗은 후 아들의 생명이 하나님의 능력과 영광을 입고 부활하여 하나님의 친자로 나타난 아버지 나라에서는, 성자는 본체의 속한 맏아들이고, “아들의 생명들은 친자로서 형제의 관계가 되는 것이다. “‘부끄러워아니하시고’ [oujk ejpaiscuvnetai]<우크 에파이스퀴네타이>는 신이 피조물을 형제라고 부른다면 심히 부끄러운 일이지만 본질과 본성이 같은 아들이라면 부끄러워할 것이 없다는 말이다. 만약 사람이 집에서 기르는 동물을 형제라 한다면 부끄러운 일이지만, 사람이 사람을 형제로 한다면 부끄러울 것이 없다는 것과 같다. 그래서 위적 맏아들이나 권능과 영광을 입은 아들 간에는 부끄러울 것이 없다는 것이다.”

 

여기서 이근영은 거룩하게 하시는 자는 성자 예수 그리스도를,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은 아들의 생명들을, 하나에서의 하나는 성부 하나님을, 난지라는 낳아졌다는 것을, 형제가 되는 것은 이 땅에서가 아니고 하나님 아버지 나라에서 이며, 부끄러워하지 않는 이유는 본질과 본성이 같기 때문이라고 주해하였다. 그는 aJgiavzwn(하기아죤)을 신성에서 유래한 거룩하게 하다, 깨끗하게 하다, 성별하다란 뜻으로 현재 능동적 주격자로서 성도들을 거룩하게 하여 주시는 자인 성자 하나님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강해하였다. 이러한 강해는 옥스퍼드 원어성경대전에 있는 내용과 일치한다.

 

(결론)

 

위의 본문에서 보는 대로 부족한 종 김반석이 히2:11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하였다. 이것은 이근영 목사와 주권욱 목사의 아들의 생명에 대한 비성경적 주장에 대하여 반증적 논평을 하기 위함이다.

 

서문에서 언급한대로, 이근영이라는 목사가 히2:11을 근거하여 아들의 생명이라는 공상적 교리를 발생시켰고, 주권욱이라는 목사는 그 자료를 원천으로 해서 논문을 작성하여 신학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한다. 이러함은 저들 목사와 신학교의 처사가 도무지 이해가 안 되는 비성경적 오류이다. 그러한 것은 히2:11 말씀으로는 아들의 생명이라는 교리용어나 교리가 결코 형성될 수 없기 때문이다.

 

언급한대로 위의 글이 되는 이근영 목사와 주권욱 목사의 아들의 생명에서 비성경적 주장의 부분에 대하여 부족한 종 김반석이 붉은 글로 표시를 하였다. 전체 글에서 거의 대부분 글에 붉은 글로 표시하였으나 실은 글 전체가 비성경적 주장이다. 그러한 까닭은 언급한대로 히2:11 말씀으로는 아들의 생명이라는 교리용어나 교리가 결코 형성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근영 목사와 주권욱 목사가 히2:11을 근거하여 아들의 생명에 대하여 주장하는 것은 전적 공상적이며 궤변적으로써 비성경적 오류이다.

 

선지자문서선교회김반석 e0691@hanmail.net

2020. 06. 241차 원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2.19-173 김반석 2023.05.03
154 도한호 교수의 ‘용(龍)’의 개념에 대한 성경을 근거한 논평 김반석 2021.02.22
153 개역한글판의 ‘구속’을 개역개정판에서 ‘속량, 대속, 구원’으로 개악 김반석 2021.02.22
152 개역개정판은 한글킹제임스와 방불하다 김반석 2021.02.22
151 개역개정판 엡1:7의 ‘속량’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1.02.22
150 개역개정판 구약에서 ‘하나님의 영’으로 변개는 개악 김반석 2021.02.22
149 개역개정판 구약에서 ‘주의 영’으로 변개는 개악 김반석 2021.02.22
148 개역개정판 구약에서 ‘주의 성령’으로 변개는 개악 김반석 2021.02.22
147 개역개정판 구약에서 ‘여호와의 영’으로 변개는 개악 김반석 2021.02.22
146 개역개정판 구약에서 ‘성령’으로 변개는 개악 김반석 2021.02.22
145 개역개정판 고전1:30의 ‘구원’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1.02.22
144 개역개정판 창2:7의 ‘땅의 흙으로’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1.02.22
143 개역개정판 창1:2의 ‘하나님의 영’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1.02.22
142 개역개정판 벧전1:18-19의 ‘대속’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1.02.22
141 개역개정판 마5:28의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1.02.22
140 기독교의 사랑에 대한 오해와 오류를 논평 김반석 2021.02.21
139 주권욱 목사의 ‘이근영과 백영희 비교’에 대한 반증적 논평 ①②③④⑤ [1] 김반석 2020.07.18
138 주권욱 목사의 ‘이근영과 백영희 비교’에 대한 반증적 논평 ⑤ 김반석 2020.07.18
137 주권욱 목사의 ‘이근영과 백영희 비교’에 대한 반증적 논평 ④ 김반석 2020.07.17
136 주권욱 목사의 ‘이근영과 백영희 비교’에 대한 반증적 논평 ③ 김반석 2020.07.16
» 주권욱 목사의 ‘이근영과 백영희 비교’에 대한 반증적 논평 ② 김반석 2020.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