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사이비교 · 이단 · 이단성 · 이단옹호자 (이단론

 

(서론)

 

이단에는 다음의 4가지가 포함된다.

 

사이비교

이단

이단성

이단옹호자

 

위의 4가지가 이단에 포함이 되지만 성격을 분류할 수 있다.

 

사이비교의 이단

이단의 이단

이단성의 이단

이단옹호자의 이단

 

(본론)

 

1. 사이비교

 

(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거짓 그리스도가 사이비교이다.

 

거짓 그리스도는 다음과 같다.

 

교주가 자칭 보혜사

교주가 자칭 대언자

교주가 자칭 예수

교주가 자칭 성령 등이다.

 

- ‘거짓 그리스도의 대표적 사이비교이만희 교주의 신천지, 안상홍 교주의 하나님의교회, 정명석 교주의 기독교복음선교회이다.

 

2. 이단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하셨다. 그러므로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것이 이단이다.

 

1) ‘다른 예수는 다음과 같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것만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부인하는 것으로서 이단이다.

 

- ‘다른 예수의 대표적 이단은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이다.

 

2) ‘다른 영은 다음과 같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성령 곧 보혜사와 주의 성령의 임하신 아닌 것 곧 방언(방언파)이나 병 고침(신유파)이나 예언(지시파)하는 것이 성령이 임한 능력이라 하는 것으로서 이단이다.

 

그리고 성령을 받았다면서 이상한 소리를 내거나 뒹구는 등이 이단이다.

 

그리고 성령 충만한 자가 안수하면 성령이 전이(轉移) 즉 상대에게 옮겨간다는 것이 이단이다.

 

- ‘다른 영의 대표적 이단은 신사도운동(방언파, 신유파, 지시파 등)’이다.

 

3) ‘다른 복음은 다음과 같다.

 

(15:1-5) 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형제들을 가르치되 너희가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 하니라 *바울과 바나바와 저희 사이에 적지 아니한 다툼과 변론이 일어난지라 형제들이 이 문제에 대하여 바울과 바나바와 및 그 중에 몇 사람을 예루살렘에 있는 사도와 장로들에게 보내기로 작정하니라 *저희가 교회의 전송을 받고 베니게와 사마리아로 다녀가며 이방인들의 주께 돌아온 일을 말하여 형제들을 다 크게 기쁘게 하더라 *예루살렘에 이르러 교회와 사도와 장로들에게 영접을 받고 하나님이 자기들과 함께 계셔 행하신 모든 일을 말하매 *바리새파 중에 믿는 어떤 사람들이 일어나 말하되 이방인에게 할례 주고 모세의 율법을 지키라 명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니라

 

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형제들을 가르치되 너희가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 하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할례를 받아야 구원을 얻는다고 하는 것이 이단이다. 교회 안에 이단 중에서 할례를 받아야 구원을 얻는다고 주장하는 이단은 아직 없는 것 같다.

 

바리새파 중에 믿는 어떤 사람들이 일어나 말하되 이방인에게 할례 주고 모세의 율법을 지키라 명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율법을 지켜야 구원을 얻는다고 하는 것이 이단이다. 기독교 밖에서 할례를 받아야 구원을 얻는다고 주장하는 이종교는 유대인의 유대교이다.

 

- ‘다른 복음의 교회 안에 대표적 이단은 WCC(세계교회협의회)이다. 그런 것은 WCC는 종교다원주의이기 때문이다. 종교다원주의의 근간은 율법을 지키는 율법의 행위가 의롭게 되는 의()로 여긴다.

 

3. 이단성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성향(性向)이 있는 것이 이단성이다. 그리하여 이단성이 있으면 정통교회가 유의(留意; 조심해서 관찰)로 경고한다.

 

이단성의 성향을 넘어서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면 그 즉시 이단으로 규정된다.

 

4. 이단옹호자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이단에 대하여 이단이 아니라고 옹호하는 것이 이단옹호자이다.

 

이단옹호자는 두 부류가 있는데 하나는, 이단성이 있어서 이단을 옹호하는 경우이다. 또 하는 성경교리를 바로 알지 못하여 이단을 옹호하는 경우이다.

 

(결론)

 

- ‘사이비교는 기독교 밖에 있는 거짓 그리스도이므로 일체(一切) 구원이 없다.

 

- ‘이단은 교회 안에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것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았으면 기본구원 곧 중생의 씻음(3:5)은 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은 건설구원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은 없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으로서 불타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다(고전3:11-15).

 

- ‘이단성은 이단과 같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았으면 기본구원 곧 중생의 씻음(3:5)은 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은 건설구원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은 없다.

 

- ‘이단옹호자는 이단과 같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았으면 기본구원 곧 중생의 씻음(3:5)은 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은 건설구원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은 없다.

 

- 2025. 07. 12목사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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