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9 15:45
■ 유대교와 율법주의 (이단론)
(서론)
유대교가 있다.
율법주의가 있다.
‘유대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이종교이다.
‘율법주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을 율법주의자라고 정죄하는 비성경적 오류이다.
(본론)
1. 유대교
유대교는 유대인의 유대교로서 이종교이다.
유대인의 유대교는 율법의 계명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막10:19)를 지키는 율법의 행위를 의라고 한다.
그리하여 유대교의 유대인들은 복음 곧 메시야(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는 복음을 믿는 예수 믿는 자들을 핍박하였다.
2. 율법주의
율법주의는 기독교 안에 있는 것이다.
율법주의는 율법의 계명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막10:19)를 지키는 율법의 행위를 의라고 여기는 것이다. 그러므로 율법주의는 다른 복음(고후11:4)을 받게 하는 이단이다.
율법주의는 다른 복음을 전하는 이단적인데도 지금 정통교회 안에 목사들이나 신학교수 중에 율법의 계명을 지켜는 율법의 행위를 의라고 여기는 자들이 있다.
율법주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을 바로 깨닫지 못한 까닭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엡1:13)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성령(보혜사와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 의롭다 함을 얻는 의(義)에 대한 ‘믿음의 행함(약2:14-26)’에 대하여 율법주의자로 정죄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 이것은 마귀 곧 사단이 교회를 훼방하는 가장 큰 미혹이다.
(결론)
율법주의와 정반대는 성경적 복음주의이다.
성경적 ‘복음주의’는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이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은 다음과 같다.
1. 믿음으로 말미암아
1) 예수님의 사죄의 구속(롬5:6)을 힘입어 새 사람(골3:10)으로 죄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2) 예수님의 칭의의 구속(롬5:8)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요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3) 예수님의 화목(롬5:10))의 구속을 힘입어 영의 생각(롬8:6, 롬8:16)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 참고: 위의 ‘믿음으로 말미암아’가 곧 약2:14-26에서 말씀하는 ‘믿음의 행함’이다. 그렇기에 믿음의 행함은 율법의 행위와는 완전히 다른 것이다. ‘율법의 행위’는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막10:19)는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2. 의롭다 하심을 얻음
1.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엡1:13)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심(요14:16-17, 요14:26, 요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눅4:18)이다. 이것을 ‘의’라 한다.
2.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엡4:13)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갈4:19) 것이다. 이것을 교리용어로 ‘성화’라 한다.
3.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은 곧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로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다. 이것을 ‘영생’이라 한다.
(첨부)
● 종교다원주의
종교다원주의는 이종교에도 구원이 있다는 것이다.
교계에는 종교다원주의가 많다. 종교다원주의는 율법주의가 근원이다.
가장 큰 종교다원주의로서 가장 큰 이단은 WCC(세계교회협의회)이다.
WCC(세계교회협의회)의 주력 세력은 천주교(로마카톨릭)이다.
WCC(세계교회협의회)에 가입한 교단은 다음과 같다.
① 장로교 통합 (대한 예수교장로회 통합측)
② 감리교 (기독교 대한 감리회)
③ 기장 (한국 기독교 장로회)
④ 복음교회 (기독교 대한 복음교회)
⑤ 순복음 (기독교 대한 하나님의 성회/여의도)
⑥ 순복음 (기독교 대한 하나님의 성회/서대문)
⑦ 구세군 (한국 구세군)
⑧ 성공회 (대한 성공회)
⑨ 루터교 (기독교 한국 루터회)
⑩ 정교회 (한국 정교회)
그러므로 WCC(세계교회협의회)에 가입한 교단들은 WCC(세계교회협의회)가 가장 큰 종교다원주의 곧 가장 큰 율법주의 곧 가장 큰 이단인 것을 밝히 알고 속히 탈퇴해야 한다.
WCC(세계교회협의회)와 WEA(세계복음주의연맹)는 성경적 복음주의를 훼방하는 근본 성격은 같다.
WCC 10차 세계총회(2013. 10. 30∼11. 07 한국 부산에서 개최)와 WEA 4차 로잔대회(2025. 10. 27∼10. 30 한국 서울에서 개최 예정)는 성경적 복음주의를 훼방하는 근본 성격은 같다.
로잔대회의 주체 세력은 신사도운동이다.
신사도운동은 다른 영(고후11:4)을 받게 하는 이단이다.
그러므로 한국교회는 WEA 4차 로잔대회를 적극 반대하고 배격해야 한다.
- 2025. 07. 19∥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