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대로 갚으시는 하나님

2015.10.19 13:20

선지자 조회 수:

설교 : 1989-01-15(1공과)

본문요한계시록 223

제목행위대로 갚으시는 하나님

요절또 내가 사망으로 그의 자녀를 죽이리니 모든 교회가 나는 사람의 뜻과 마음을 살피는 자인 줄 알지라 내가 너희 각 사람의 행위대로 갚아 주리라 (223)

  선지자선교회

본론

 

1.시조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과 말씀을 잊은 후 마귀 꼬임 받아 자기와 자손 전부를 사망에 빠지게 하였습니다.

 

2.가인은 인본주의로 신앙 생활함으로 멸망의 조상이 되었고 아벨은 신본주의 신앙 생활함으로 구원 조상이 되었습니다.

 

3.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므로 죽지 않고 승천 영생하였습니다.

누구나 하나님과 동행한 것만큼 영생입니다.

 

4.홍수 심판에 모든 사람은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는 데만 힘쓰다가 홍수에 멸망 받았고 노아는 하나님 시키는 대로 순종하다가 홍수 구원받아 전 인류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5.셈과 야벳은 겸손히 하나님과 부모 섬기다가 자기와 자손에게 복을 주는 조상이 되었고 함은 강퍅하고 불효하다가 자기와 자손에게 멸망을 준 조상이 되었습니다.

 

6.아브라함은 지극히 크신 하나님만 믿고 순종하므로 천하 만민에게 구원과 복을 주신 믿음의 조상이 되었고 롯은 인본주의 물질주의로 넓은 신앙 길을 가다가 자기와 자손이 멸망과 수치의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문답

 

1.아벨과 에녹과 노아와 셈과 야벳과 아브라함은 어떠한 사람들입니까?

천하에 제일 복있는 사람들입니다.

2.아담과 하와와 가인과 함과 롯은 어떠한 사람들입니까?

천하에 제일 큰 멸망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3.제일 큰 복받은 아벨, 에녹, 노아, , 야벳, 아브라함은 어떻게 하여 이런 큰 복을 받았읍니까?

하나님을 믿고 순종한 것으로 복을 받았읍니다.

4.천하에 제일 큰 멸망을 받은 아담, 하와, 가인, , 롯은 어떻게 하다가 큰 멸망을 받았읍니까?

강퍅하고 미련하여 하나님께 순종 아니하고 거역하다가 멸망 받았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