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를 소유하라

2015.10.19 13:23

선지자 조회 수:

설교 : 1979-10-07(40공과)

본문마태복음 63334

제목현재를 소유하라

요절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633)

  선지자선교회

 

1. 우리는 수많은 과거와 미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현재가 없으면 이 모든 것은 나에게 추호도 상관없는 것이다. 우리의 모든 불행이 현재에서 나오고 모든 생명과 평강과 행복도 현재에서 나온다. 현재에 대하여 무관심한 자는 과거 미래에 어떤 고상한 뜻을 가졌다 할지라도 그는 죽은 사람과 같다.

 

2. 우리는 현재를 굳게 잡고 아무것에게도 주거나 빼앗기거나 나누거나 하지를 말아야 한다.

모든 소유와 몸과 생명보다 현재는 나에게 있어 더 큰 가치를 가지고 있다. 현재가 없다면 소유도 몸도 소용없는 것이 된다. 그런고로 어떤 사람에게나 사물에게나 권세나 정서에게 분망에게 현재는 빼앗겨 그것에게 쓰이는 현재가 되지 않아야 한다.

 

3. 다만 현재는 내게 대한 하나님의 두 명령, 하지 말라는 것과 하라는 이 두 가지를 실행하므로 구원의 하나님과 동거 동행하는 여기에만 전용하여야 한다.

추억도 욕망도 현재 주님과 나와의 동행인 주의 뜻을 이행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만 가질 것이요 현재를 이것으로 허용하게 되면 다 죽은 망상이요 공상이다. 현재를 주와 동행할 때 이것이 영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