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함

2015.10.19 13:21

선지자 조회 수:

설교 : 1978-01-15(3공과)

본문야고보서 21426

제목행함

요절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케 되었느니라(222)

  선지자선교회

1. 기독교의 구원은 땅의 것으로 조성됨이 아니고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것 곧 위에서 내려주시는 것으로만 이루어지는 구원이다. 다 영생성을 가진 것이요 완전성 거룩성을 가진 참에 속한 것들이다. 이것은 믿음이라는 방편으로만 나에게 나타나고 또 믿음이라는 방편으로만 받아 내 것을 삼을 수 있다. 이것으로 성장되고 이것으로 영원한 안보와 평강과 영광을 갖게 되는 것이다.

 

2. 믿음은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행함이 없는 믿음이요 하나는 행함이 있는 믿음이다.

 

행함이 없는 믿음 다섯 가지를 말씀하셨으니

(1) 행함이 없는 믿음은 자타에게 무익

(2) 행함이 없는 믿음은 자타에게 구원을 이루지 못함

(3)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

(4)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귀신의 믿음

(5) 행함이 없는 믿음은 능력이 없는 믿음

 

이와 정반대로 행함이 있는 믿음은

(1) 자타를 유익하게 하고

(2) 자타를 구원하게 하고

(3) 자타에게 산 역사가 있고

(4) 행함이 있는 믿음은 성도의 참 믿음이고

(5) 행함이 있는 믿음은 만능의 기능을 가진 것이다.

그런고로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극히 해가 되는 것이고 행함이 있는 믿음은 극히 보배인 것이다.

 

3. 믿음은 하나님의 이 도리를 알고 행치 않는 것이 행함 없는 믿음이요 하나님의 도리를 알고 행하는 것이 행함이 있는 믿음이다.

그런고로 하나님의 도리를 알고 행하려고 하지 않을 때는 교만한 사람이 되고 끝까지 행치 않을 때에는 진노와 벌이되고 아는 대로 행하려고 할 때에 겸손과 깨끗한 사람이 되고 하나님의 모든 것을 점점 받아 하나님의 은총으로 충만으로 자라가나니 이것이 영생하는 하늘나라의 시민의 실력이다. 그런고로 아는 것과 행하는 것에 함께 힘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