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3 08:00
■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마10:29-31)
본문: (마10:29-31) 참새 두 마리가 한 앗사리온에 팔리는 것이 아니냐 그러나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지 아니하시면 그 하나라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
(서론)
‘참새 두 마리가 한 앗사리온에 팔리는 것이 아니냐 그러나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지 아니하시면 그 하나라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 하셨다.
그러면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는 무엇인가?
(본론)
(골1:16)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만물이 그리스도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창조되었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창조된 것을 하나님이 세밀히 섭리하신다. 이것이 곧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이다.
(결론)
창조주 하나님이신 것을 말씀한 대표적 성구 중 하나가 골1:16이다.
섭리주 하나님이신 것을 말씀한 대표적 성구 중 하나가 마10:29-31이다.
그리하여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는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창조된 것을 하나님이 세밀히 섭리하시는 것을 말씀한다.
- 2026. 01. 03∥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