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희 신학은 개혁주의 신학

2021.02.21 17:11

김반석 조회 수:

백영희 신학은 개혁주의 신학

  선지자선교회

백영희 신학은 무엇인가? 그것은 백영희 목사님께서 정립하신 성경적 교리와 성경적 신조와 성경적 행정이다.

 

백영희 목사님께서 정립하신 성경적 교리와 성경적 신조와 성경적 행정은 무엇인가? 그것은 백영희목회설교록이다.

 

백영희목회설교록은 무엇인가? 그것은 백영희목사님께서 담임하셨던 서부교회 강단설교 모음집이다. 분량은 19797월부터 19898월까지 10년치 5,000여 설교이다.

 

백영희목회설교록에는 성경의 교리와 신앙의 신조와 교회의 행정에 대한 말씀이 충족하게 들어 있다.

 

백영희목회설교록에서 성경의 교리와 신앙의 신조와 교회의 행정에 대한 것을 어떻게 간추려 파악할 수 있는가? 그것은 백영희목회설교록 전체에서 성경의 교리와 신앙의 신조와 교회의 행정에 대한 부분을 일일이 찾아내는 길 밖에 없다.

 

백영희목회설교록에서 성경의 교리와 신앙의 신조와 교회의 행정에 대한 것을 간추려 파악하게 되면 이것이 곧 백영희 신학이라는 것을 교계의 신학과 견주어 알게 된다. 그리고 백영희 신학은 개혁주의 신학에 첨단이라는 것도 알게 된다.

 

백영희 신학은 개혁주의 신학에 첨단인 것을 알게 되는 것은 교계의 개혁주의 신학을 파악하여 알면 비교해서 아는 것이다.

 

만일 백영희 신학이 무엇인지 확정이 안된다면 이는 백영희목회설교록에서 성경적 교리와 성경적 신조와 성경적 행정을 아직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까닭이다.

 

백영희목회설교록에서 성경적 교리와 성경적 신조와 성경적 행정을 파악했는데도 개혇주의 신학인 것이 확정이 안된다면 이는 아직 교계의 개혁주의 신학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까닭이다.

 

백영희목회설교록을 파악하자. 그리고 개혁주의 신학을 파악하자. 그리하면 백영희 신학은 개혁주의 신학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백영희 신학은 이 시대에 개혁주의 신학의 첨단이라는 것도 알게 된다.

 

 

- 2020. 11. 03

- 선지자문서선교회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