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파의 이단성이 무엇인가

2019.05.04 13:47

김반석 조회 수:

구원파의 이단성이 무엇인가

  선지자선교회

(서론)

 

구원파가 왜 이단인가? 예수를 믿고 죄 사함을 받았으면 죄를 짓더러도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예수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았는데 무엇 때문에 죄 지은 것을 회개할 것인가 하고 주장하는 것이다. 죄를 짓고 회개하는 것은 아직 예수의 피로 죄 사함 받은 것을 믿지 않은 것이라 주장하고 있다. 그래서 구원파는 비성경적 이단으로 규정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면 성경은 어떻게 말씀하시는지 알아보자.

 

(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를 구원하시되,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하셨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구원에는 두 요소가 있는 것이다.

하나는 중생의 씻음이다.

또 하나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그러면 중생의 씻음은 무엇이며,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무엇인가?

 

(본론)

 

1장 중생의 씻음

 

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은 중생의 씻음이다.

 

이단 구원파의 주장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았기 때문에 죄를 짓더라도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단이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예수 믿는 우리의 회개는 예수의 피로 죄 사함 받은 즉 중생의 씻음에 대한 것이 아니라 예수를 믿어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한 회개이기 때문이다.

 

2.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3:21-26)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하셨다. 그러니까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은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로서 모든 믿는 자가 차별이 없이 받은 것이라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것은 우리 믿는 자가 모두 기본적으로 거저 은혜로 받은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 믿는 자가 할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받아야 하는 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다.

 

2장 성령의 새롭게 하심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즉 중생의 씻음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받은 것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무엇이기에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 되는가?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믿음)

 

그 안에서 또한 믿어즉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 하나님 뜻대로 사는 자,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 믿음이다. 이것이 예수를 믿는 믿음이다. 이렇게 예수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회개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믿음으로 살지 아니하면 즉 죄 짓는 자 하나님 뜻대로 살지 아니하는 자 하나님과 불목으로 사는 자는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회개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면 회개는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 하나님 뜻대로 사는 자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자의 회개이다.

 

그런데도 구원파는 예수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것을 믿기만 하면 죄를 짓더라도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이 주장은 우리의 구원이 되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곧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는(2:16)은 부정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이것은 곧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고후11:4)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것이 되므로 이단이 되는 것이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분과 선지자 직분과 왕 직분을 세우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받은 것이다.

 

2.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하셨다.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는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는 무엇인가?

 

1) 예수 그리스도를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의 구원의 두 요소 중에 하나가 되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은 중생의 씻음(3:5)’이다.

 

2) 믿음으로서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즉 중생의 씻음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우리의 믿음이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의 구원의 두 요소 중에 또 하나가 되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 하나님 뜻대로 사는 자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 우리의 믿음이다.

 

- 약속의 성령의 인치심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3)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은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보혜사 성령

 

-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즉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즉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즉 예수 그리스도의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신다.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결론)

 

1. 구원의 두 요소는 중생의 씻음성령의 새롭게 하심

 

(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를 구원하시되,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하셨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이다.

 

우리의 구원이 되는 두 요소 중에 하나는 중생의 씻음으로서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이다.

 

우리의 구원이 되는 두 요소 중에 또 하나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서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다.

 

2. 이단 구원파는 구원의 두 요소 중에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부정

 

그런데도 이단 구원파는 예수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았기 때문에 죄를 짓더러도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그래서 회개하는 것은 예수의 피로 죄 사함 받은 것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므로 이단 구원파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의 두 요소 중에 중생의 씻음곧 예수의 피로 죄 사함만 상대하고, 구원의 요소 중에 또 하나가 되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은 부정한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은 부정한다.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그러므로 구원파는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기 때문에 분명히 이단이 되는 것이다.

 

(고후11:13-15)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하셨다.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라 하셨다.

 

 

- 2019. 5. 4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성격분석 김반석 2023.10.1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규정법은 성경 김반석 2023.09.2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에 대한 정의(定義) 김반석 2023.03.12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구분 선지자 2023.01.15
공지 이단의 교리 목록과 사이비교의 교리 목록 김반석 2022.11.10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그 분별과 분석 김반석 2018.08.03
공지 2023.08.17-28 김반석 2019.05.26
28 구원파의 이단성은 ‘회개와 믿음’이 없는 것이다 김반석 2023.08.17
27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는 이단이다 file 선지자 2022.05.20
26 이단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에게 물어 보자 선지자 2022.05.19
25 이단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의 ‘이단 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05.18
24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이단 구원파 김반석 2021.11.16
23 복음을 부인하는 이단 구원파 김반석 2021.07.01
22 ‘죄 사함과 의롭다 함’을 분별 못하는 이단 구원파 김반석 2021.07.01
21 이단 구원파의 ‘자백과 회개’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1.02.21
20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선지자 2020.05.23
» 구원파의 이단성이 무엇인가 김반석 2019.05.04
18 구원파의 이단성 김반석 2019.02.24
17 구원파의 ‘죄 사함’은 비성경적 이단설 김반석 2018.08.19
16 구원파는 가증한 이단 김반석 2018.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