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에 대하여

2022.05.15 20:56

김반석 조회 수:

믿음에 대하여

 

(서론)

 

우리 기독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다.

 

그러면 믿음은 무엇인가?

그리고 왜 믿는가?

 

(본론)

 

1. 믿음은 무엇인가?

 

하나는, 예수께서 구주이심을 믿는 믿음이다.

 

또 하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 하는 자로 사는 믿음이다.

 

2. 왜 믿는가?

 

하나는, 예수께서 구주이심을 믿는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7)을 받는다. 이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3:5)’이다.

 

또 하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 하는 자로 사는 믿음은, 약속하신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는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즉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이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결론)

 

믿음이 무엇인지를 본론에서 2가지를 말하였다. 그리고 왜 믿는지를 본론에서 2가지를 말하였다.

 

그리하여 예수께서 구주이심을 믿는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의 구속 곧 중생의 씻음을 받고,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믿음은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받기 위한 것이다.

 

- 2022. 05. 15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