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의 능력

2022.11.16 02:53

김반석 조회 수:

기독자의 능력

 

(서론)

 

기독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다.

 

기독자는 신앙을 한다.

기독자는 목회를 한다.

기독자는 설교를 한다.

기독자는 기도를 한다.

기독자는 전도를 한다.

 

기독자는 신앙에서 능력이 있기를 원한다.

기독자는 목회에서 능력이 있기를 원한다.

기독자는 설교에서 능력이 있기를 원한다.

기독자는 기도에서 능력이 있기를 원한다.

기독자는 전도에서 능력이 있기를 원한다.

 

그러면 능력이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

그러면 능력은 어떻게 받나?

 

(본론)

 

1. 능력이 있으려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한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무엇인가?

그것은 다음과 같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 우리가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약2:14-26에서 말씀하는 행함즉 믿음의 행함이다.

 

2. 능력을 받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러면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무엇인가?

그것은 다음과 같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즉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즉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15:26) 즉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것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4:18) 것이다.

 

(결론)

 

기독자의 능력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가 받는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가 받는 능력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10:1-5)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요 *문으로 들어가는 이가 양의 목자라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자기 양을 다 내어 놓은 후에 앞서 가면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 고로 따라오되 *타인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 고로 타인을 따르지 아니하고 도리어 도망하느니라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가 받는 능력으로 목회하는 것이 양의 목자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가 받는 능력이 아닌 것으로 목회하는 것은 절도며 강도이다.

 

- 2022. 11. 16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