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만든 사람 ː 하나님의 모양대로 만든 사람

 

본문: (1:26-28)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서론)

 

본문 창1:26-28 말씀에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하셨다.

 

그러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만든 사람은 무엇인가?

그리고 하나님의 모양대로 만든 사람무엇인가?

 

참고: 사이비교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는 궤변된 거짓말을 한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하셨다면서, 하나님이 우리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지으셨으니 하나님도 남성 하나님과 여성 하나님이 있다면서, 저들의 교주 장길자를 자칭 여성 하나님이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다.

 

성경에서 말씀하는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에 대한 성경을 근거한 해설(성경의 해석과 정리자의 설명)은 다음의 본론과 같다.

 

(본론)

 

1장 하나님의 형싱을 따라 만든 사람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하셨다.

 

하나님 우리는 곧 아버지(하나님)아들(예수 그리스도)성령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 우리 곧 아버지(하나님)아들(예수 그리스도)성령의 형상을 따라 사람을 만드셨다.

 

그렇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 사람은, 하나님 우리의 형상을 따라 그리스도의 형상(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이루는(4:19) 사람이다.

 

1. 하나님(아버지)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다(1:4).

 

그리스도 안에서는 곧 기름 부음 안에서이다. 제사장 직책 안에서, 선지자 직책 안에서, 왕 직책 안에서 우리를 택하신 것을 말씀한다.

 

2. 예수 그리스도(아들)

 

예수큰 자가 되고(큰 대제사장) 지극히 높은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 것이요(큰 선지자)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만왕의 왕)를 저에게 주셨다(1:31-33).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기름 부음 받은 자로서 곧 큰 대제사장 큰 선지자 만왕의 왕이시다.

 

3. 성령

 

1) 보혜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15:26-27) 하신다.

 

그러므로 보혜사는 우리를 온전한 사람(4:13)이 되게 하시는 하나님의 영(8:9)’이시다.

 

2) 주의 성령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4:18).

 

그러므로 주의 성령은 우리를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게(4:13) 하시는 그리스도의 영(8:9)’이시다.

 

2. 하나님의 모양대로 만든 사람

 

1.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하나님은 한 분이시나 아버지(하나님)아들(예수 그리스도)성령(보혜사와 주의 성령)으로서 삼위일체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나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고후13:13)으로서 삼위일체 하나님이시다.

 

2. 영과 혼과 몸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중생의 씻음을 받은 우리 사람의 인성 요소는 영과 혼과 몸이다. 그러므로 이것이 하나님 우리 곧 아버지(하나님)아들(예수 그리스도)성령의 모양대로 만든 사람이다.

 

그런즉 우리 사람의 인성요소는 영과 혼과 몸으로서 셋이나 한 사람으로서 삼위일체 사람이다.

 

그렇기에 하나님 또한 아버지(하나님)아들(예수 그리스도)성령(보혜사와 주의 성령)으로서 셋이나 한 분 하나님으로서 삼위일체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이것이 곧 하나님 우리의 모양대로 만든 사람이다.

 

(결론)

 

1: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만든 사람은 무엇인가?

 

: 하나님은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다.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다. 즉 큰 대제사장, 큰 선지자, 만왕의 왕이시다. 성령은 보혜사(하나님의 영)와 주의 성령(그리스도의 영)이시다.

 

그리하여 하나님 우리의 형상 따라 만든 사람은 곧 온전한 사람과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는 사람이다.

 

2: ‘하나님의 모양대로 만든 사람은 무엇인가?

 

: 하나님이 우리 사람을 지으신 인성요소는 곧 영과 혼과 몸이다. 영과 혼과 몸은 셋이나 한 사람이다. 곧 삼위일체가 되는 사람이다. 이것은 하나님의 모양대로 만든 사람이다.

 

하나님은 한분이시나 아버지(하나님)아들(예수 그리스도)성령(보혜사와 주의 성령)이시다.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은 셋이나 한 분 하나님이시다. 즉 삼위일체가 되시는 하나님이시다.

 

- 2022. 11. 27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선지자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