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과 물과 피

2022.12.23 22:56

김반석 조회 수:

성령과 물과 피

 

본문: (요일5:4-8)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자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

 

(서론)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자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세상을 이기는 자이다. 이것을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다.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다.

 

그러면 성령은 무엇인가?

그리고 은 무엇인가?

그리고 는 무엇인가?

 

안내: 부족한 종은 그동안 성령과 물과 피에 대하여 여러 차례 성경을 근거한 해설을 하였다.

 

이 글은 사흘 전(2022. 1. 18)에 쓴 글 제목 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의 내용에서 부분 발췌 정리한 것으로서 성령과 물과 피에 대한 성경적 해설이 간략하다.

 

(본론)

 

1. 성령

 

성령의 증거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것이다.

 

-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2.

 

물의 증거는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 ‘중생의 씻음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7)이다.

 

-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3.

 

피의 증거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은 곧 산 영의 사람으로 사죄의 구속과 하나님께 순종하는 칭의의 구속과 하나님과 동행하는 화친의 구속이다.

 

-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은 곧 믿음으로 사는 자 곧 새 사람으로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의 성령 곧 보혜사와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다.

 

(결론)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세상을 이긴다. 이것을 증거 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다. 그리고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다.

 

성령의 증거와 물의 증거와 피의 증거를 대조해보면 이 셋이 하나인 것이 증명된다. 그리고 성령의 증거와 물의 증거와 피의 증거는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로서 세상을 이기는 증명이 있다.

 

- 2022. 12. 23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