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완전한 사랑

2022.12.27 22:28

김반석 조회 수:

하나님의 완전한 사랑

 

(서론)

 

하나님의 사랑은 완전하신 사랑이다. 그런 것은 하나님의 사랑에는 긍휼과 자비와 은혜가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사랑이 무엇인가?

그리고 하나님의 긍휼과 자비와 은혜는 무엇인가?

 

(본론)

 

1. 하나님의 사랑

 

(요일4:9-10)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하셨고,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셔서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과 그리고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신 것이 곧 하나님의 사랑이다.

 

2. 하나님의 긍휼

 

(9:23-24) 또한 영광받기로 예비하신 바 긍휼의 그릇에 대하여 그 영광의 부요함을 알게 하고자 하셨을지라도 무슨 말 하리요 *이 그릇은 우리니 곧 유대인 중에서 뿐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도 부르신 자니라

 

영광받기로 예비하신 바 긍휼의 그릇에 대하여 그 영광의 부요함을 알게 하고자 하셨을지라도 무슨 말 하리요 *이 그릇은 우리니 곧 유대인 중에서 뿐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도 부르신 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영광 받기로 예비하신 바 긍휼의 그릇은 우리이니 곧 유대인 중에서 뿐만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도 부르신 것이 곧 하나님의 긍휼이다.

 

3. 하나님의 자비

 

(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하신 것이 곧 하나님의 자비이다. 즉 우리가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거룩한 성전이라 하신 것이 곧 하나님의 자비이다.

 

그런 것은 마18:21-22그 때에 베드로가 나아와 가로되 주여 형제가 내게 죄를 범하면 몇 번이나 용서하여 주리이까 일곱 번까지 하오리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게 이르노니 일곱 번뿐 아니라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할지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주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범한 죄를 일곱 번뿐 아니라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셨고, 또한 우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릴 수 있게 하셨으니 이것이 곧 하나님의 자비이다.

 

4. 하나님의 은혜

 

(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고,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과 그리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이 곧 하나님의 은혜이다.

 

(문답)

 

1: ‘하나님의 사랑은 무엇인가?

 

: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셔서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과 그리고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신 것이 곧 하나님의 사랑이다.

 

2: ‘하나님의 긍휼은 무엇인가?

 

: 영광 받기로 예비하신 바 긍휼의 그릇은 우리이니 곧 유대인 중에서 뿐만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도 부르신 것이 곧 하나님의 긍휼이다.

 

3: ‘하나님의 자비는 무엇인가?

 

: 우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하신 것이 곧 하나님의 자비이다.

 

4: ‘하나님의 은혜는 무엇인가?

 

: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과 그리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이 곧 하나님의 은혜이다.

 

(결론)

 

하나님의 사랑은 완전하신 사랑이다. 그런 것은 하나님의 사랑에는 긍휼과 자비와 은혜가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를 사랑하심이다.

 

- ‘하나님의 긍휼은 죄 지은 사람에 대한 긍휼하심이다.

 

- ‘하나님의 자비는 죄 지은 죄에 대한 자비하심이다.

 

- ‘하나님의 은혜는 죄 사함과 의롭다 하심에 대한 은혜이다.

 

다음의 엡2:4-9하나님의 사랑과 긍휼과 자비와 은혜를 말씀한 성구이다.

 

(2:4-8)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니라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 2022. 12. 27김반석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선지자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