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믿은 의와 실상과 능력

2023.01.03 21:12

김반석 조회 수:

예수 믿은 의와 실상과 능력

 

(서론)

 

예수 믿는 신앙의 것은 예수 믿은 의와 실상과 능력이다. 그런데도 우리 신자가 예수 믿은 의와 실상과 능력이 아닌 것을 신앙의 것으로 속을 수 있는 3가지가 있다.

 

그러면 예수 믿은 의와 실상과 능력은 무엇인가?

그리고 신앙의 것으로 속을 수 있는 3가지는 무엇인가?

 

안내: 이 글은 이 글을 쓰기 직전에 쓴 글 제목 신앙의 것으로 속을 수 있는 3가지에서 재편집한 것이다.

 

(본론)

 

1장 예수 믿은 의와 실상과 능력

 

1. 예수 믿은 의()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것이 곧 예수 믿은 의()이다.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으로서 곧 예수 믿은 의()이다.

 

이것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으로서 곧 예수 믿은 의()이다.

 

2. 예수 믿은 실상

 

(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고,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것이 곧 예수 믿은 실상이다.

 

이것은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것으로서 곧 예수 믿은 실상이다.

 

이것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으로서 곧 예수 믿은 실상()이다.

 

3: 예수 믿은 능력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위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이다.

 

2) 주의 성령의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위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 곧 예수 믿는 능력이다.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것으로서 곧 예수 믿은 능력이다.

 

그리고 또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것으로서 곧 예수 믿은 능력이다.

 

2장 신앙의 것으로 속을 수 있는 3가지

 

1. 율법의 행위

 

(10:19) 네가 계명을 아나니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였느니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하셨다. 이것은 율법의 계명이다. 우리 신자들이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가 예수 믿은 의()로 속기 싶다. 이것은 예수 믿는 의()가 아니다.

 

그런데도 유대교의 유대인들은 율법의 행위를 의()로 여긴다.

 

2.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하셨다. 이것은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다. 우리 신자들이 예수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을 예수 믿은 실상으로 속기 싶다. 이것은 예수 믿은 실상이 아니다.

 

(살후2:9-10)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하셨다. 그러므로 사단의 역사를 따른 거짓 표적이 있다. 이것은 예수 믿은 실상이 아니다.

 

그런데도 이단들은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을 예수 믿은 실상이라고 미혹한다.

 

3.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고전13:1-3)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것도 아니요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하셨고,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것도 아니요하셨고,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신자들이 사랑이 없는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주는 것을 예수 믿는 신앙과 예수 믿은 능력으로 속기 쉽다. 이것은 예수 믿는 신앙과 예수 믿은 능력이 아니다.

 

그런데도 우리 교회 안에서 사랑이 없는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주는 것을 예수 믿는 신앙과 예수 믿은 능력이라고 미혹 받고 있고 또한 미혹하고 있다.

 

(결론)

 

1: ‘예수 믿은 의와 실상과 능력은 무엇인가?

 

: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것이 곧 예수 믿은 의()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 곧 예수 믿은 실상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 곧 예수 믿은 능력이다.

 

: ‘신앙의 것으로 속을 수 있는 3가지는 무엇인가?

 

: 율법의 행위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과 마귀에 따른 거짓 표적, 사랑이 없는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주는 것이다.

 

- 2023. 01. 03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선지자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