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이 되는 것과 구원이 안 되는 것

 

(서론)

 

구원이 되는 것이 의()이다.

구원이 안 되는 것은 의()가 아니다.

 

그러면 구원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구원이 안 되는 것은 무엇인가?

 

(본론)

 

1장 구원이 되는 것

 

1. 하나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1:7)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은 곧 대형벌(代刑罰)의 사죄의 구속과 대행위(代行爲)의 칭의의 구속과 대화목(代和睦)의 화친의 구속이다. 육신(7:5)의 연약한 자를 생기 있는 생령(2:7) 곧 산 영(고전15:45)의 사람으로 구속과 하나님께 불순종(2:2)하는 죄인된 자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과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8:7)된 자를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구속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이 구원이 되는 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3:5)이기 때문이다.

 

중생의 씻음은 곧 사람이 범죄하므로 여호와의 신(신약은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시는 육체(혼과 몸)가 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구약은 여호와의 신)이 거하시는 생기 있는 산 영의 사람(영과 혼과 몸)이 된 것이다.

 

2. 또 하나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이 구원이 되는 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기 때문이다.

 

-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그리하여 보혜사의 임하심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이며,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19) 것이다.

 

2장 구원이 안 되는 것

 

1. 율법의 행위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 하셨다. 이것은 율법의 계명이다. 우리 신자들이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가 예수 믿은 의()로 속기 싶다. 이것은 예수 믿는 의()가 아니다. 그렇기에 이것은 구원이 안 되는 것이다.

 

그런데도 유대교의 유대인들은 율법의 행위를 의()로 여긴다.

 

2.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16:17-18)’ 하셨다. 이것은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다. 우리 신자들이 예수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을 예수 믿은 실상으로 속기 싶다. 이것은 예수 믿은 실상이 아니다. 그렇기에 이것은 구원이 안 되는 것이다.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살후2:9-10)’ 하셨다. 그러므로 사단의 역사를 따른 거짓 표적이 있다. 이것은 예수 믿은 실상이 아니다. 그렇기에 이것은 구원이 안 되는 것이다.

 

그런데도 이단들은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을 예수 믿은 실상이라고 미혹한다.

 

3.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줌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것도 아니요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고전13:1-3)’ 하셨다. 그러므로 사랑이 없는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주는 것을 예수 믿는 신앙과 예수 믿은 능력으로 속기 쉽다. 이것은 예수 믿는 신앙과 예수 믿은 능력이 아니다. 그렇기에 이것은 구원이 안 되는 것이다.

 

그런데도 교회 안에서 사랑이 없는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주는 것을 예수 믿는 신앙과 예수 믿은 능력이라고 미혹 받고 있고 또한 미혹하고 있다.

 

(결론)

 

1: ‘구원이 되는 것이 무엇인가?

 

: 하나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1:7)이다. 이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3:5)이다.

 

또 하나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이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2: ‘구원이 안 되는 것이 무엇인가?

 

율법의 행위이다.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과 사단에 따른 거짓 표적이다.

 

사랑이 없는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주는 것이다.

 

(첨부)

 

- 2023. 01. 03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