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2023.01.04 22:30

김반석 조회 수: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서론)

 

2022년 후반기부터 20231월 초 현재,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길가에서 소책자를 꽂은 진열대를 세워놓고 두 사람이 서서 있다.

 

부족한 종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에게 다음과 같이 외치듯 말한다.

 

여호와의증인은 이단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 하는 여호와의증인은 이단입니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하나님은 아니다라고 참람되고 궤변된 이단적 주장을 한다.

 

그리하여 부족한 종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에게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을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서 보여준다. 그리고 예수님은 하나님이심을 말씀한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보여준다.

 

그리하면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분명한 성경적 반증에 아무 대꾸를 못하고 듣고만 있다.

 

그러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인가?

 

(본론)

 

1.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1:1)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이라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그러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인가?

 

2.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5:5) 또한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 대제사장 되심도 스스로 영광을 취하심이 아니요 오직 말씀하신 이가 저더러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셨고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셨고하셨다. 그러므로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신 것이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면 하나님이 예수님을 낳으신 것은 무엇인가?

 

3.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고전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신 것이 곧 하나님이 예수님을 낳으신 것으로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면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신 것은 무엇인가?

 

4.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신 것이 곧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곧 하나님이 예수님을 낳으신 것으로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결론)

 

: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인가?

 

: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5:5)이다. 이것은 곧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고전1:30)이다. 그리고 이것은 곧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2:5-8)이다.

 

(관련성구)

 

(5:2)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이다.

 

(1:14-18)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한이 그에 대하여 증거하여 외쳐 가로되 내가 전에 말하기를 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심이니라 한 것이 이 사람을 가리킴이라 하니라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 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예수님은 말씀 곧 그리스도가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셨으며,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다.

 

(17:4-5)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그리스도는 창세 전에 하나님과 함께 영화를 가졌고, 지금도 하나님과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하셨다.

 

(2:9-10)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시라

 

예수님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셨다.

 

(벧전1:18-20)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그리스도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우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다.

 

(요일1:1-2)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자니라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 곧 그리스도는 아버지 곧 하나님과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자이시다.

 

- 2023. 01. 04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선지자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