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는 까닭

2023.01.04 22:32

김반석 조회 수:

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는 까닭

 

(서론)

 

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다.

 

이종교에는 구원이 없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이종교에는 구원이 없다.

 

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는 까닭은 무엇인가?

그것은 구원이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종교에는 구원이 없는 까닭은 무엇인가?

그것은 구원이 안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구원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구원이 안 되는 것은 무엇인가?

 

안내: 이 글은 이 글을 쓰기 직전에 쓴 글 제목 구원이 되는 것과 구원이 안 되는 것의 내용을 활용한 것이다.

 

(본론)

 

1장 구원이 되는 것

 

1. 하나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1:7)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은 구원이 되는 것이다. 그런 것은 예수님의 대형벌(代刑罰)의 사죄의 구속과 대행위(代行爲)의 칭의의 구속과 대화목(代和睦)의 화친의 구속이기 때문이다. 육신(7:5)의 연약한 자를 생기 있는 생령(2:7) 곧 산 영(고전15:45)의 사람으로 구속과 하나님께 불순종(2:2)하는 죄인된 자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과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8:7)된 자를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구속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이 구원이 되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3:5)이기 때문이다.

 

중생의 씻음은 곧 사람이 범죄 하여 여호와의 신(신약은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시는 육체(혼과 몸)가 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구약은 여호와의 신)이 거하시는 생기 있는 산 영의 사람(영과 혼과 몸)이 된 것이다.

 

2. 또 하나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은 구원이 되는 것이다. 그런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기 때문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이 구원이 되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기 때문이다.

 

-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19) 것이다. 또한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니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요일5:10-11)이다.

 

2장 구원이 안 되는 것

 

1. 율법의 행위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 하셨다. 이것은 율법의 계명이다.

 

그리하여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율법의 행위는 구원이 안 되는 것이다. 그런 것은 율법의 행위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이 안 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율법의 행위로 구원을 받으려 하는 유대교는 구원이 없는 이종교이다. 이와 같이 모든 이종교가 구원이 없는 까닭은 율법의 행위로 구원을 받으려 하기 때문이다.

 

2.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16:17-18)’ 하셨다. 이것은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다.

 

우리 신자들이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을 예수 믿은 구원의 실상으로 속기 싶다. 이것은 예수 믿은 구원의 실상이 아니다. 그렇기에 이것은 구원 자체가 안 되는 것이다.

 

그런데도 신자들 중에는 구원이 되는 것 곧 예수 믿은 실상을 분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3. 사단을 따른 표적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살후2:9-10)’ 하셨다. 그러므로 사단의 역사를 따른 거짓 표적은 예수 믿은 구원의 실상이 아니다. 그리고 예수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도 아니다.

 

그러므로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은 이단들의 미혹일 뿐이다.

 

4.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줌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것도 아니요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고전13:1-3)’ 하셨다. 그러므로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주는 것을 예수 믿은 구원의 능력으로 속기 쉽다. 이것은 예수 믿은 구원의 능력이 아니기에 구원이 안 되는 것이다.

 

그런데도 신자 중에서는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주는 것을 예수 믿은 능력으로 잘못 알고 있다.

 

(결론)

 

1: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는 까닭은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중생의 씻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 있기 때문이다.

 

2: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이종교에는 구원이 없는 까닭은 무엇인가?

 

: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율법의 행위로 구원을 받으려 하기 때문이다.

 

율법의 행위에는 구원이 되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이 없다.

 

3: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사단을 따른 표적이구원이 안 되는 까닭은 무엇인가?

 

: 예수 믿은 실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중생의 씻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 아니기 때문이다.

 

4: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주는 것이 구원이 안 되는 까닭은 무엇인가?

 

: 예수 믿은 능력이 아니기 때문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시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 2023. 01. 04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