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있는 증거

 

(서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자에게 증거가 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있는 증거는 다음과 같이 크게 둘이다.

 

하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7)을 받음이다.

또 하나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2:16)을 얻음이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있는 증거가 있는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이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있는 증거가 없는지? 확인을 하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증거가 있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한다.

 

(본론)

 

1.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음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증거는 곧 새 사람(3:10)으로 구속과 하나님께 순종(5:19)하는 자로 구속과 하나님과 화목(5:10)하는 자로 구속이다.

 

그리하여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은 곧 중생의 씻음(3:5)’이다.

 

2.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증거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은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결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는 증거가 있다. 그것은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과 그리고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이다.

 

그리하여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자의 (2:16)이며 성화(4:13)이며 평강(20:19-23)이며 영생과 생명(요일5:10-11)이며, 상급(고전3:14)이며, 영광(의의 면류관<딤후4:7-8>, 생명의 면류관<1:12>, 영광의 면류관<벧전5:3-4)이며, 그리고 부활의 능력(8:16)이다.

 

- 2022. 12. 19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