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는 것이 구원이 되는가

 

(서론)

 

내가 하는 목회가 구원이 되는 목회인가?

내가 하는 신앙이 구원이 되는 신앙인가?

내가 하는 설교가 구원이 되는 설교인가?

내가 하는 기도가 구원이 되는 기도인가?

내가 하는 찬송이 구원이 되는 찬송인가?

 

목회 한다고 다 구원이 되는 목회가 아니다.

신앙 한다고 다 구원이 되는 신앙이 아니다.

설교 한다고 다 구원이 되는 설교가 아니다.

기도 한다고 다 구원이 되는 기도가 아니다.

찬송 한다고 다 구원이 되는 찬송이 아니다.

 

(본론)

 

1. ‘구원은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2. ‘중생의 씻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받음(1:7)이다. 즉 사람이 범죄하므로 여호와의 신(신약은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시는 육체(혼과 몸)가 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구약은 여호와의 신)이 거하시는 생기 있는 산 영의 사람(영과 혼과 몸)이 된 것이다. 이것이 곧 죄 사함이 되는 중생의 씻음이다.

 

3.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이것은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음(2:16)이다.

 

4.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약2:14-26에서 말씀하는 행함즉 믿음의 행함이다. 그러므로 믿음의 행함율법의 행위(3:20)’는 다르다.

 

율법의 행위는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이다. 그렇기에 율법으로는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다만 죄를 깨달음(3:20)이다.

 

5.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6.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하시는(15:26) 것이다.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이다. 즉 성화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곧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로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영생(요일5:10-11)이다.

 

7.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4:18) 것이다. 이것은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19) 것이다. 즉 성화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곧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로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다.

 

(결론)

 

구원이 되는 목회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다.

구원이 되는 신앙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다.

구원이 되는 설교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다.

구원이 되는 기도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다.

구원이 되는 찬송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다.

 

구원이 되는 헌금은 우리의 구원에 쓰임받는 것이다.

구원이 되는 수고는 우리의 구원에 쓰임받는 것이다.

구원이 되는 봉사는 우리의 구원에 쓰임받는 것이다.

구원이 되는 충성은 우리의 구원에 쓰임받는 것이다.

구원이 되는 직분은 우리의 구원에 쓰임받는 것이다.


선지자선교회

(관련 성구)


(고전13:1-3)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것도 아니요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요일5:1-2)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킬 때에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사랑하는 줄을 아느니라

 

- 2022. 11. 23김반석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