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

2022.12.18 16:19

김반석 조회 수:

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

 

(서론)

 

성경에는 증거를 말씀한 성구가 많다.

 

본론에서 제시하는 성구는 예수 믿은 우리에게 있는 증거에 대한 성구를 성경에서 몇 성구 찾은 것이다.

 

예수 믿은 우리에게는 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가 있다.

 

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가 있는 교회는 부흥을 하고, 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가 없는 교회는 쇠퇴한다.

 

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가 있는 목회자는 부흥을 하고, 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가 없는 목회자는 쇠퇴한다.

 

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가 있는 교인은 부흥을 하고, 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가 없는 교인은 쇠퇴한다.

 

(본론)

 

1.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은 곧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다.

 

2.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

 

(15:26-27)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보혜사 곧 진리의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고, 그리고 예수 믿는 자도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신다.

 

3.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8:16)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는 곧 중생의 씻음을 받은 우리는 영이 중생되었기에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신다.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는 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게 증거하시는 것이다.

 

그리하여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면, 우리의 영은 또한 우리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살도록 우리의 마음(생각과 뜻)과 몸(관절과 골수)에게 증거하는 것이다.

 

4.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

 

(11:1-3)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하셨다. 그러므로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는 것이 곧 믿음은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이다. 그리고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닌 것이 곧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다.

 

(1:16)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하셨다. 그러므로 만물이 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창조되었다.

 

그렇기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고(15:26-27),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4:18). 이것이 곧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는 것을 증거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곧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이다.

 

5.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요일5:4-8)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자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자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세상을 이기는 자이다. 이것을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다.

 

성령의 증거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고(15:26-27),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4:18).

 

물의 증거는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그리하여 중생의 씻음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이며,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이다.

 

피의 증거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그렇기에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세상을 이기는 자로서 중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다.

 

6.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으니 그것은 곧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이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곧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것이다.

 

(결론)

 

예수 믿은 우리에게는 다음과 같이 예수 믿은 실상의 증거가 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증거하신다(5:39).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면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신다(15:26-27).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는 곧 중생의 씻음을 받은 우리는 영이 중생되었기에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신다(8:16) .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는 것이 곧 믿음은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이다. 그리고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닌 것이 곧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다(11:1-3). 그리하여 믿음으로 만물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창조되었는(1:16) 것을 증거하는 것이다.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세상을 이기는 자이다. 이것을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다(요일5:4-8). 그리하여 성령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은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으니(요일5:10) 그것은 곧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이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곧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것(요일5:11)이다.

 

- 2022. 12. 18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