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우리의 구원

  선지자선교회

본문베드로전서 120-22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바 되었으니 너희는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피차 사랑하라

 

우리의 구원과 우리의 구주는 창세 전부터 알리신 바 되었다 하신 말씀은 천지를 창조하시기 전에 이 구원이 시작되었고 또 모든 창조를 이 구원 위해서 하셨기 때문에 주님의 구원과 주님은 모든 존재 이전에 있었고 모든 존재는 이 구원과 구원의 주로 말미암아 생겨졌고 또 주를 위해서 있는 것을 말씀합니다.

이렇게 영원 전부터 시작된 이 구원이 우리에게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영원 전부터 시작된 구원 곧 영계나 물질계나 모든 존재는 이 구원을 위해서 있게 된 것이고 이 구원 때문에 지으신 것들입니다.

20절에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하는 이 말은 모든 존재가 존재하기 전 이분이 모든 존재를 구원하는 구주로 인정이 되시고 확정이 되신 것을 말씀합니다.

우리는 마음이 어두워서 하나님이 이 구원을 위하여 지어 놓으신 그것들은 큰 줄도 알고 많은 줄도 알고 또 위대한 줄도 알지마는 이 모든 존재가 이 구원 때문에 존재하게 되었고 또 인생이 알든지 모르든지 이 구원을 위하여 이용되고 있고 또 이 구원의 완성을 향하여 각각 자기 위치에서 자기 시대를 따라 이용되어 가고 있는 지극히 크고 광대함을 사람들이 이해도 못 하고 믿지도 않는 것입니다.

천지는 없어질지라도 하나님의 선포해 놓은 말씀은 획 하나도 없어지거나 가감이 없는데 에누리하는 것은 다 자기를 속이고 망치는 것뿐입니다. 이 말씀은 호리도 에누리해서는 안 될 말씀인데 우리는 너무 에누리를 많이 합니다.

그런고로 모든 존재에 대한 이 지식을 바로 가져야 합니다. 말세의 과학은 사람들이 큰 줄로 알고 또 가치 있게 크게 여깁니다. 또 하나님이 존재케 한 그것들이 움직여 나가는 그것을 가리켜서 세상이라 국가라 사회라 문화라 말합니다.

그런 조그만한 것은 그 폭을 측량하려고 사람들이 생각하나 사람이 아는 것뿐만이 아니고 아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은 인생이 모르는 것인데 아는 것 모르는 것 인생이 친히 체험할 수 있고 촉감과 감각할 수 있는 이런 것을 무한히 초월한 광대하신 하나님의 지극한 구원을 우리는 무시합니다.

모든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이제 것과 장래 것, 영계와 물질의 모든 것 이런 것이 이 그리스도의 구원 하나를 성취하기 위해서 지음을 받았고 지금도 보존되고 지금도 이용되고 있는 이 지극히 큰 사실을 믿을 수 있는 그 사람이 비록 피조물이지마는 창조주의 그의 영감으로 크게 넓어지고 큰 사람입니다.

내가 며칠 전에 말 들으니까 미국에서는, 사오 년 걸리면 갈 수 있는 그런 별도 있지마는 몇백 년을 가야 되는 그런 별들이 있으니 그 별에 가려고 하면 사람의 수명이 짧기 때문에 가다가 다 중단하고 말기 때문에 산 사람을 얼음을 만들어 동면을 시켜서 몇백 년 후에 그때 깨어나도록 그래 계대해 가지고 인간이 별에서 별을 건나가 보겠다고 그렇게 말한다는데 그런 것이 다 소꿉장난입니다. 가 봤자 효력도 없고 또 인간이 아는 데는 우주의 광선의 속도로 가면 몇백 년 가면 끝을 보겠다 하지마는 그것도 무식한 말입니다. 대단히 우주도 크게 하나님이 만드셨고 영계는 더욱 크게 만드셨고 오묘하게 만드셨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이 구원을 위해서 이 모든 것을 만드신 이 구원보다 지음을 받은 것들을 크게 여기고 또 인간들이 구원은 크게 여기지마는 구원보다 구원의 근원이신 하나님의 존재에 대해서는 매우 무식합니다. 우리는 이 말씀으로 우리의 지식을 활짝 넓혀야 할 것입니다.

오늘 이십세기의 문화라는 것이 하나님이 만드신 모든 것의 움직임에 억억억억만의 일도 안 되는 것입니다. 그걸 가지고 이러니 저러니, 배불리 먹이고 평안하게 살리니까 어린아이들이 잠꼬대 하는 것처럼 그것도 아름답기는 하지마는 실은 다 무익한 것들입니다. 가치 없는 것이요 무익한 것들입니다.

우리는 주의 구속으로 영감 도리로 우리의 마음도 넓히고 소망도 넓히고 모든 지식과 견해와 비판과 평가를 넓혀서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이 물질계 우주에 충만한 그것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내 구원을 위하여 있다는 이 사실을 믿는 믿음으로 우주를 주먹 안에 집어넣고 우주를 내 발등상으로 삼아 이것들의 영원한 주인공이 되어지는 이것들이 다 믿음인 것입니다.

믿음으로 가능합니다. 지금은 지식으로 하나님이 주어 하나님의 지식을 참되다 인정케 하시고 인정한 대로 소망하고 소망한 대로 취급하는 이것이 우주와 영계에 미래의 영원입니다. 영원의 존재들입니다. 조부랍지 맙시다. 마음을 넓힙시다.

인생은 두 길뿐인데 그리스도 밖에 있는 자는 그는 벌써 원죄와 본죄로 죽어서 사망의 힘뿐인 것입니다. 젊은 아이는 죽음의 힘이 많다는 것입니다. 늙어서 오늘 내일 시간을 기다리고 있는 그런 사람은 죽음의 힘이 다 되고 이제 힘이 빠져버리고 죽음의 힘이 얼마 안 남았다는 것입니다. 얼마 안 남은 것 그것 다 들이면 이제 다 죽어버렸어.

또한 그리스도의 구속을 입은 성도들은 결단코 썩는 데 죽는 데 이르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의 구속으로 모든 난제가 해결됐고 성령과 진리와 대속의 보증으로 모든 일을 조성하기 때문에 이루어지는 것은 영생입니다. 영원히 죽음이 없는 영생을 이루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이 사실을 인정하고 그렇게 하나 하나를 정말 상대하느냐? 네가 그렇게 여기느냐? 그렇게 여기고 그렇게 상대하느냐? 이것은 영원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세상 모든 일은 영원을 마련하는 하나의 흔적입니다. 세상 짧은 토막 이렇게 저렇게 움직인 그것이 오늘에 영원이 되어 있구나 하는 것이 인생이 모르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속입니다.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곧 구속과 구세주를 말합니다. 21절에 너희는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이 말씀은 죽은 것은 대속을 말하고 다시 살아나신 것은 구속을 말합니다. 대속은 모든 사망에서 건져낸 것이요 구속은 사망을 벗어난 자에게 생명과 평강과 온전의 것으로 점점 성장시켜 가는 것을 가리켜서 구속이라고 말합니다.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하는 것은 예수님의 사활의 대속과 구속을 말씀합니다. 살리시고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이렇게 대속의 역사를 하시는 그 일은 인간 지식으로 볼 때에는 저주 중에 저주요 패망 중에 패망이요 미련하고 어리석은 중에 어리석지마는 그는 모든 피조물을 재해하는 해독을 완전 치료하고 승리했습니다. 아버지 우편에 앉았다는 말은 모든 것을 해결짓고 모든 것을 치료하고 모든 것을 수리하고 모든 것을 정비 정돈하여 이제 하나님이 목적하신 대로 피조물의 영원한 중보자가 된 것을 말씀합니다. 그게 영광입니다.

영광이라 말은 피조물 가운데에 그로 말미암아 해본 자가 있으면 해본 자는 영광되지 못하고 욕을 할 것입니다. 영광을 주셨다 그말은 주님이 삼십삼 년 사 개월 동안 지상 생애와 창조주로서 피조물의 위치에서 역사한 이 생애는 피조물 중에 크나 작으나 하나도 원망 불평 없이 중심으로 숭배하고 감사하고 존대하면서 찬양할 수 있는 이것을 가리켜서 영광을 받았다 말씀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땅위에서 사는 생애가 어떤 사람에게는 감사와 영광을 받을 수 있겠지마는 또 어떤 사람에게는 원망과 불평과 미움을 받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걸어가신 이 걸음은 영광을 이룬 걸음이십니다.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이렇게 영원 전부터 계획한 지극히 크고 깊고 길고 높은 이 구원을, 모든 존재들이 환영하고 감사하고 참 감탄하는 이런 영광스러운 구원의 길을 예수님이 먼저 걸어가셨고 다음으로는 우리들로 걸어가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걸어가는 걸음은 지저분한 이 세상 것을 욕망하여 시비하고 쟁탈하는 그런 가치 적고 일시적인 그런 사소한 생애가 아닙니다. 이는 정말로 온 세계에 인류의 역사와 모든 것이 몰라서 저 잘난 재미로 저 큰 재미로 날뛰지 그리스도의 구원의 이 사실을 알면 그 앞에 떨지 아니할 세상은 하나도 없고, 그 앞에 녹아나지 아니할 세상은 하나도 없고, 그 앞에서 자기의 비참을 탄식하지 아니할 세상은 하나도 없건마는 세상이 어두워 모르고 악령이 지식을 정 꺼꾸로의 지식을 만들어 놨기 때문에 죽는 것은 산다, 수치는 영광이라, 망하는 것은 흥하는 것이라 이렇게 바꾸어 놓은 그 한 사실로 인간들이 안심하고 떠들고 살지 만일 이것이 정상이 됐다면 모두 다 기절해 죽고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언제까지가 그렇게 어두워져 있는 게 아니고 광명의 때가 옵니다.

 

이렇게 영광의 걸음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무도 말씀이 크고 어렵습니다.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라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라. 하나님을 믿는다 그말은 하나님을 뒤따라가서 하나님같이 된다는 말입니다. 믿는다 말은 좇는다 말입니다. 따른다 말이요, 배운다는 말이요, 본받는다는 말이요, 닮아간다는 말이오.

우리는 어떤 과학자를 좇아갔고, 어떤 문학가를 좇아갔고, 어떤 정치가를 좇아갔고, 어떤 영웅가와 호걸들을 좇아갔고, 어떤 재벌가를 좇아갔고, 소망하는 것도 그런 것들이요, 부러워하는 것도 그런 것들이요, 우리가 평가 중에 크다 가치 있다 하는 것들이 다 그런 것들이라 그것을 향하여 욕망하면서 한 자욱 두 자욱 배우고 닮아가기를 힘을 써서 대학자에 비슷하면 성공이라, 대과학자에 비슷하게 닮아갔으면 위대하다, 어떤 참 권세자를 부러워 그와 어깨겨룸이 됐으면 대성공이라 하지마는 어리석습니다.

그것은 정말로 소망의 대상이 안 됩니다. 의지할 대상도 안 됩니다. 오늘이 끝인지 내일이 끝인지, 인류 역사가 있을 때에는 그런 것들을 역사책에 기록해 놓고 뒤에 읽기도 하고 찬양도 하지마는 예수님이 구름타고 오시면 다 불타버리고 그런 것은 다 멸망으로 끝을 맺고 마는 것입니다.

다만 완전자 절대자 영원자 자존자 이분을 향하여 이분을 따라간 것, 이분을 본받아가고 배워가고 닮아가고 이분화된 것 이것만 영원합니다. 이것만이 영원합니다. 이것이 아닌 그런 것들을 소망하는 어두워 저잘난 재미로 사는 자들은 이 복음을 듣고 회개를 해야 할 것입니다.

천하를 차지하면 제가 어쩔 것입니까? 모든 것을 다 가졌으면 제것입니까? 아니오. 때가 되면 놓고 가라 하면 다 손 쭉쭉 펴고 뻐드러져서 다 갑니다. 다 두고 가는 것입니다.

또 잡고 있으면 뭐 합니까? 모든 것에 주권하시는 주님이 이 생명을 바꾸어라, 세계를 바꾸어라, 모든 이치를 바꾸어라. 이러니까 홍포 입은 부자가 그렇츰 구비했지마는 세계와 사정이 바꾸어지고 나니까 물 한방울의 자유가 없고 소유권이 없는데, 이렇게 허무하게 악령으로 말미암아 속고 있는 인생들에게 절대자 완전자 그분을 닮은 것은 털끝만한 것도 영원히 변동 없고, 그분을 배운 자, 그분을 본받은 자, 그분화된 자, 그분에게 속한 자, 창조의 근본대로 그분의 것이 된 것, 된 자, 이것은 다 영생입니다.

이렇게 인간이 명철하든지 우둔하든지, 장수를 하든지 단명을 하든지 제대로 날뛰기는 날뛴다 하지마는 모든 것이 다 허공을 치는, 사랑한다는 것이 상대방을 속여서 망쳐서 해치는 속이고 속는 것 외에 아무것도 없는 이것으로써 일생을 분망하게 날뛰어 공연히 성공 아닌 것을 성공이라, 영광 아닌 것을 영광이라, 제것 아닌 것을 제것이라, 이거는 소유관도 삐뚤어졌기 때문에 소유라는 것도 하나도 소유할 대로 바로 소유하지 못하지 영광도 존귀도 권세도 생명도 이렇게 인생이 헛되고 헛되고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 네가 해 아래서 일생을 산 것이 너에게 유익된 것이 무엇이 있느냐? 추호도 없다. 호리도 없다.

이렇게 속는 이 세상에서 영원히 영원히 속지 아니할 이 참을 잡고, 참을 소망하고, 참에게 속해서 참을 이루어 나가게 되는 이것이 기독자의 구원인데 이것이 뭣 때문에 된 줄 압니까? 하나님이 인간 되어 대신 죽으신 것과, 또 창조주가 우리 위해서 피조물로 다시 살아나신 것과, 이 공로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완성을 주시려는 이 완성 준공 작업을 책임맡으신 이 그리스도의 이 시공자로 인해서 우리가 하나님에게 믿음과 소망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정말로 인생이 어둡고 어리석고 어리고 너무 그릇이 작아서, 없어질 빌딩 한 채가 제게 오면 수입인 줄 알지마는 우주의 상속자가 된다 해도 그것은 눈에 보이지를 않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에누리되고 거짓말이라 그런 것이 아니라 우리가 거짓되기 때문에 인정이 안 되는 것입니다.

내가 어제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이제 이 모든 병원 치우고 나도 조그만한 시골 교회 가 가지고 부족하지만 봉사하다가 끝을 마칠까 그 생각이 있는데 어떻습니까? 하는 것을 묻습디다. 좋은 깨달음입니다. 내가 말하기를 모든 것이 합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인데 눈만 가지고 안 되고 발만 가지고 안 되니, 어린아이의 눈은 어린아이만치 일하고 유력한 사람의 눈이라면 그 눈은 일도 유력하게 한다. 어쨌건 복음에 더 유익되도록 쓰여지는 자 되는 것이 그것이 가장 자체로서는 복된 길이다. 하는 그런 뜻의 말을 간단하게 하고 말았습니다.

여러분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에누리하지 맙시다. 천지는 변해도 하나님 말씀은 획 하나도 변하지 않습니다. 그저 한 말씀 한 말씀에 요거는 가치가 얼마밖에 없다 하면 그대로 믿으십시오. 요거는 천하 인간이 다 옳다 해도 요거는 틀렸다 하거든 그대로 믿으십시오.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우리가 에누리하는 이 죄를 회개해야 모든 저주와 화를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은 털끝만치도 에누리가 없습니다. 그대로입니다.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예수님이 땅위에서 이 걸음 걸어갈 때에 이 걸음을 누가 저주라고 하지 않겠소? 누가 미련타고 하지 않겠소? 누가 어리석다고 하지 않겠소? 누가 실패자라고 하지 않겠소? 그 생활 방편이 만유주에게 영광을, 모든 피조물들에게 영광을, 만유주를 만족케 하고 피조물을 다 감탄케 하는 그것이 생명의 권위 있는 방편의 길입니다.

이 길을 주셔서 이 길을 성공하게 하신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우리는, 믿는다는 것은 여러분들이 그에게 소망한다는 것이요, 그를 따라간다는 것이오. 믿는다는 말을 한 말로 말하면 좇아간다, 따라간다, 배워간다, 닮아간다, 동화돼 간다, 성화돼 간다, 그와 같이 되어져 가는 그 과정을 가리켜서 믿는다 그렇게 말한 것입니다.

이 거짓된 피조물들에게 소망 두고 그걸 따라서, 나는 이런 위대한 어떤 인물을 따라갔다. 암만 따라갔지마는 그는 하나님만은 못하다. 또 그는 존재의 기간이 짧다. 모든 법이 다 단일법이 나올 때에 전체는 정죄받아서 다 저주받을, 저거끼리 만들어 놓은 법에, 요새도 보니까 일본 나라에서는 암살자라고 욕을 하는데 우리 나라에서는 애국자라고 말하지, 그 시비를 하는데 나는 그 시비하는 것 뭣 때문에 하는지 모르겠어. 그거야 그렇지. 그 사람들로 말하면 암살자지. 우리로 말하면 애국자지. 그 사람들 뭐 암살자라 하는 그 말이 그거는 옳은 말이지. 저거에게 대해서는 그렇지. 우리에게 대해서는 그렇지.

세상 조직과 단체와 민족과 방언과 모든 나라는 이렇게 국부적으로 돌박돌박 다 이래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서로 서로 상치해서 경쟁적으로 살고 있지마는 마지막에는 최종 판결이 옵니다. 최종 결정이 옵니다.

이것을 한 말로 말해서 모든 것은 불에 타고 모든 것이 다 환하게 드러나서 오늘은 보니까 이 나라에서는 역적이 저 나라에는 충성인데 이다음에 가서 단일의 나라가 나타나고 보니까 모든 것이 이것도 망해야 되겠다. 저것도 망해야 되겠다. 완전이라는 하나 외에는 다 망해야 된다는 것을 자기들이 인정하기 때문에 지옥에 있는 것들도 다 주라 찬양한다 했습니다.

이렇게 헛된 소망을 가지고 가는 우리들에게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그리스도, 그리스도는 우리를 사랑의 완전, 지능의 완전, 하나님의 모든 속성을 완전히 닮아서 하나님의 형상을 완전히 갖추는, 예수님의 공로를 바탕삼아 가지고 하나님의 형상을 완전히 이루는 이 작업을 책임맡은 자가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이라 말입니다. 그리스도의 영이 성령님이오.

예수님의 공로로 인하여 공로를 밑천삼아 하나님이신 그리스도가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을 온전히 닮게 하려고 이 역사를 시작하신 이분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하나님에게 소망 두게 됐습니다. 이분 아니면 소망해 봤자, 석가모니가 소라 고동이가 머리에 오르기까지 명상을 하고 했지마는 그는 하나님의 도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 천하에 다른 이름으로서는 구원 얻을 이름이 없다고 단정을 했습니다.

사람이 이렇게 일편단심 가진다고, 성심 성의 가진다고, 충성과 인내를 가진다고, 안 됩니다. 유한한 자는 아무래도 유한입니다. 유한한 자는 억만 번 되새겨도 유한입니다. 유한의 인간이 무한의 하나님의 것은 받아 가질 수가 없습니다.

무한하신 하나님이신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를 완전하시고 영원하시고 무한하신 이 하나님의 형상을 갖추어 가도록 하는 이 공사를 책임맡으시고 나섰습니다. 이분으로 인하여 우리는 하나님을 닮아갈 수 있고, 배워갈 수 있고, 본받아갈 수 있고, 그와 지식이 공통되고 그와 능력이 동일되고 그의 형상으로 완전히 동일화될 수 있는 지극히 큰 구원이 우리에게 소망됐습니다.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네가 닮아가고 배워가고 본받아갈, 네 앞으로 네가 성화 동화 변화될 그 대상이 하나님이 되어 있고, 네가 앞으로 어떤 자 될 것이냐? 하나님의 형상을 완전히 입는 자, 하나님같이 될 자입니다, 하나님같이. 하나님 된다 말은 아니오. 그리스도의 공로를 힘입어서 하나님같이 될 자입니다.

감히 우리가 하나님같이 된다는 이 말이 오늘 세계에 조직신학에 나오지를 아니했습니다. 이 말을 못 합니다.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거룩하심과 온전하심과 그리스도의 깨끗하심과 같이 깨끗하라 하는 이것은 인간이 이렇게 안 되기 때문에 이것은 인간에게 하나님이 이렇게 되라 하는데 못 됐기 때문에 다른 일을 아무리 했다 할지라도 이것을 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정죄받는다, 인간은 다 하나님 법을 행하지 못한 인간이다, 정죄하기 위해서 이 말씀이 있지 이 말씀대로 인생이 될 수 있다는 희망에서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으로 해석한 학자가 대신학자들의 해석입니다.

여러분들, 이래도 우리는 하나님같이 됩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꼭 같은 아들이 됩니다. 그러나 영원히 가도 우리는 피조물이지 창조주 되는 것은 아닙니다. 피조물로서 하나님의 형상을 갖추어 입습니다.

오늘에 이 지극히 큰 일을 우리 단독이는 안 되지마는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을 온전히 입게 하시는 그리스도의 이 건설, 시은의 구속의 완료의 이 역사의 능력을 힙입어서 우리는 가능합니다.

이러기 때문에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니라 믿음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요 말씀도 참 믿어야, 믿어야 되겠는데. 믿음이 하나님께 있게 했다 그말은 우리의 희망이 당신이 우리의 목표라 그말이오. 그걸 가리켜서 믿음이라고 말하는 것이고, 소망은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했다 그말은 우리가 피조물의 무슨 열심이나 단합이나 협동이나 이것 가지고 되는 게 아니라 하나님 그분이 이 지극히 큰 것을 해 주실, 그분이 해 주실 그분에게 소망을 둡니다. 그분의 솜씨를 믿습니다. 그분의 능력을 믿습니다. 그분의 변치 않는 계약을 믿습니다. 그분으로 말미암아 된다. 악령과 죄악이 제 아무리 강하다 해도 이것 때문에 주님이 대속하셨고 아무리 죄악이 능란한 유혹을 준다 할지라도 우리을 책임지시고 구속하시는 그분으로 말미암아 넉넉히 이기고 남음이 있는 이 소망을 우리는 하나님에게 둡니다.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피차 사랑하라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영혼을 깨끗하게 한다 그말은 마음과 고기덩어리를 깨끗하게 한다 그말입니다. 육을 깨끗하게 한다 그말입니다. 우리는 오늘에 육을 깨끗하게 할 때요. 깨끗하게 하다니?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은 원 형상을 도로 찾는 그것이 우리의 심신이 깨끗해지는 것입니다.

우리 심신에 거짓부리 있는 것을 제거하는 것이 깨끗해지는 것이요 갖출 것을 다 갖춘 것이 깨끗해지는 것이니 오늘은 우리의 영혼을 깨끗하게 할 때입니다. 오늘은 우리의 마음과 우리의 몸을, 우리의 사상이나 우리의 감정이나 신경이나 이 모든 것을 합해서, 사상이나 기억이나 이런 걸 가리켜서 마음이라 말하는데 마음도 과학자들이 인체를 연구하면 아마 놀래질 것입니다. 굉장한, 인간이 오늘은 다 안 줄 알았는데 내일 또 새것이 또 나오지요. 새 발견이 또 나오지요.

형언할 수 없는 이렇게 심()의 요소 육의 요소 한없는 이것을 깨끗하게, 조물주 그분의 목적대로, 그분의 뜻대로, 그분의 성질대로, 그분의 속성대로 완전히 개조 변화해서 입어야 할 때가 오늘이라.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피차에 뜨겁게 사랑하라 영혼을 깨끗하게 할 수 있게 되었으니 영혼도 세계의 신학교가 아직까지 영혼에 대해서 정의가 없습니다. 영도 혼도 몸도 아직까지 통일되지 않았습니다.

마음은 사람의 영이라, 양심이 영이라, 마음은 육덩이 속에 들어 있는 것이라. 이렇게 아직까지 영도 영혼도 마음도 고기덩어리도 여게 대한 지식이 통일되지 않았으니 그것이 분명히 하나인데, 옳은 것은 하나뿐일 것인데 이 삐뚤어진 것들이 세계를 점령하고 인간을 이리 저리 머물게 해 가지고 머뭇거리고 비틀거리면서 바른 길을 가지 못하게 하고 있는 것이 말세입니다. 듣는 자가 복이 있고 깨닫는 자가 복이 있습니다.

영혼을 깨끗하게 하기에 이르렀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지금 얼마든지 우리의 사상을 깨끗하게, 우리의 신경을 깨끗하게, 감정을 깨끗하게, 우리 욕심을 깨끗하게, 우리의 사상을 깨끗하게, 우리의 비판과 지식을 깨끗하게, 모든 지능을 깨끗하게 할 수 있는 때입니다.

이러니까 깨끗하게 하여 깨끗하게 해라. 하나님같이, 이 심신이 하나님같이 되어 하나님과 동하고 정하는 것이 일치되도록 이렇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피차 뜨겁게 사랑하라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다. 사랑에 대해서 지난번에 말라기 선지를 통해서 대구집회 때 사랑에 대해서 강조를 했습니다. 사랑을 사람들에게 혼돈시키는 데서 하나님의 진노가 제일 크게 쌓여 있습니다.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다니? 무엇을 말합니까? 형제를 사랑한다 그말은 형제를 사랑하는 것은 이웃을 죄에서 벗겨 주는 것이 사랑입니다. 하나님에게 피동되어 하나님과 같이 동하고 정하게 하는 것이 사랑입니다. 하나님으로 더불어 밀접한 결합이 돼서 한덩어리 만드는 그게 사랑입니다. 이것 외에는 사랑이 없습니다.

이 일을 얼마든지 해도 얼마든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일 하는 것은 냉수 한 그릇을 대접했으면 내가 결단코 그 상을 잃지 않겠다. 지극히 작은 자에게 행한 것이 곧 내게 행한 것이다. 이렇게 영광스러운 약속과 계약의 보상의 계약을 가진 우리들이 얼마든지 형제를 거짓 없이 바로 뜨겁게 사랑할 수 있는 이 지식과 지능을 알았으니 뜨겁게 사랑해라! 사랑해라! 후회 없이 해라!

여러분들, 하루의 그의 생애가 이 세계에 전인류의 거짓부리의 생애의 똘똘 다 뭉쳐도 어떤 의인의 하루의 생애의 가치를 대조할 수 없는 이것이 세상입니다. 이게 세상이오. 이렇게 속고 있소. 우물거리니까 큰 줄 알지마는 하나님의 말씀을 떠나서 한 것은 많든지 크든지 다 불살라질 것뿐인 것입니다. 이런고로 하나님 말씀을 에누리하지 맙시다.

뜨겁게 사랑하라 사랑했는데 잘못됐으면 벌이 있을 터인데 후회 없이 삐뚤어지지 않게 얼마든지 사랑해서, 사랑해서, 냉수 한 그릇에도 그 상을 잃지 않겠다는 이 보상자가 기다리고 있는데 그 일을 밤낮으로 쉬지 않고 얼마든지, 형제를 뜨겁게 사랑하여 사랑하고 사랑하니까 그 가치가 얼마나 되겠습니까?

얼마 전에 어떤 사람이 있다가 나는 중간반 반사 하는 것이 너무 마음이 눌려서 하지 못하겠다. 내가 말하기를 네가 마음이 눌려서 안 하면 못 되는 그 마음 가지고 하루 이틀 산 것이 얼마 안 되는 것 같지마는 일 년을 해 가지고 그 계산을 네가 봤으면 놀랠 것이다. 네가 하루를 자유롭게 매인 데 없이 인간 구원에 아무 눌리지 않고 이래 가지고 네가 하루 산 것이 날아가는 것같이 그렇게 하루가 지나가고 일 년도 퍼뜩 지나가서 아무 네게 무슨 하나님의 이 진리의 사랑에 붙들려 책임져서 붙들려 책임져서 눌리지 않아 자유하는 그 자유는 살도 찌나 별것 없고 나중에 가 보면 참 얼마 놀지도 않았는데 다 허공 쳤고 네가 붙들려 생활하는 것이 고생스럽지마는 하루 하루의 수고 그것이 쌓이고 쌓여서 네가 뒤에 가면 놀랄 것이다. 네가 복 있는 걸음을 네가 망령되지 말고 네가 충성해라. 내가 그런 말을 어떤 사람에게 말해 줬습니다. 어리석지 맙시다. 속지 맙시다.

형제를 거짓이 없이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피차에 뜨겁게 사랑하라 뜨겁게 사랑하라 뜨겁게 사랑하라 하나님으로 더불어, 이것이 하나님으로 더불어, 만유의 주재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으로 더불어 밀접한 교제가 되는 것과 그분을 대접하는 것, 그분을 사귀는 것, 그분을 섬기는 것, 그분과 동거 동행하는 것, 이 사실이 오늘에 인간이 멸시하는 이 복음에서 이루어진다는 이 사실을 인간들이 알면 잘난 욕심쟁이들이 다 차지해 버리고 우리에게 올 것도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들 속지 마십시오. 속지 마십시오.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피차에 뜨겁게 사랑하라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영광은 풀의 꽃과 같되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셨으니 너희에게 전한 이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했습니다. 에누리하지 마십시오.

다 같이 통성으로 기도합시다.

 

돌아서야 됩니다. 돌아서야 됩니다. 완전히 바꾸어야 합니다.

여러분들, 오늘 우리가 보고 좋다 날뛰고 있는 보이는 세계가 이 시간으로 끝날지 모릅니다. 뭣을 가리켜서 이는 든든하다, 이는 요동이 없다, 이는 하루는 보존될 것이다 할 것이 어데 있습니까? 어리석지 마십시오. 젊음도 보증 못 하고 건강도 보증 못 합니다. 마음을 강퍅케 하지 마십시오. 오늘에 마음을 강퍅하게 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설교: 백영희 목사(1982. 8. 15. 주일오전)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2.07.04-5596 김반석 2022.07.04
공지 백영희와 백영희목회설교록 김반석 2022.07.04
공지 순생 순교의 종 백영희 목사님 [1] 선지자 2021.02.22
공지 법전과 주해서 · 성경과 백영희목회설교록 김반석 2020.05.30
공지 백영희목사님의 ‘목회설교록’에 관한 교훈 모음집 선지자 2019.12.18
공지 백영희목회설교록 자료 1,2,3차 통계표 [3] 김반석 2015.12.20
공지 백영희목회설교록 [1] 선지자 2015.10.19
공지 백영희목회설교록 출간 백영희목회연구소 선지자 2015.10.16
5596 (소책자1) 성도에 대한 주님의 요구/ 820829주전 선지자 2015.10.16
5595 (소책자2) 앉은뱅이의 표적/ 820822주후 선지자 2015.10.16
5594 (소책자3) 엘리야의 구한 영감/ 821003주전 선지자 2015.10.16
5593 (소책자4) 말세에 관한 지식Ⅰ/ 821010주전 선지자 2015.10.16
5592 (소책자5) 말세에 관한 지식Ⅱ/ 821010주후 선지자 2015.10.16
5591 (소책자6) 삼대절기/ 821121주전 선지자 2015.10.16
» (소책자7) 우리의 구원/ 820815주전 선지자 2015.10.16
5589 (소책자8) 예수님에 대한 4대관/ 820711주전 선지자 2015.10.16
5588 (소책자9) 참된 양식/ 820912주전 선지자 2015.10.16
5587 (소책자10) 참된 겸손/ 821017주전 선지자 2015.10.16
5586 (소책자11) 저주받은 무화과나무/ 811216수야 선지자 2015.10.16
5585 (소책자12) 가나안 여인의 믿음/ 810116금야 선지자 2015.10.16
5584 (소책자13) 내 양을 먹이라/ 830904주후 선지자 2015.10.16
5583 (소책자14) 마리아의 향유/ 811206주전 선지자 2015.10.16
5582 (소책자15) 혈루증병/ 801221주전 선지자 2015.10.16
5581 (소책자16) 소경 거지 바디매오/ 870218수야 선지자 2015.10.16
5580 (소책자17) 38년 된 병자/ 860427주전 선지자 2015.10.16
5579 (소책자18) 나사로를 살리심/ 820515토새 선지자 2015.10.16
5578 (소책자19) 풍랑 만난 제자들/ 810802주전 선지자 2015.10.16
5577 (소책자20) 사람 낚는 어부/ 851006주전 선지자 2015.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