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는 성경을 기록한 문자

2021.02.21 15:08

김반석 조회 수:

원어는 성경을 기록한 문자

  선지자선교회

원어는 성경을 기록한 문자이다.

히브리어는 구약 성경을 기록한 문자이다.

헬라어는 신약 성경을 기록한 문자이다.

 

그러므로 원어는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읽고 이해하는 데는 도움이 된다. 그러나 원어는 성경에 기록된 진리의 말씀을 해석하는 데는 도움이 안 된다. 그런 것은 성경 원어 즉 히브리어나 헬라어는 성경을 기록한 문자일 뿐이기 때문이다.

 

성경의 진리의 말씀을 해석하는 데는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해석은 성경에 기록된 진리의 말씀이 해석해준다.

 

성경은 성경이 해석한다.

원어는 성경을 해석하지 못한다.

 

원어로 성경을 해석하려는 것은 히브리어 말뜻 단어사전으로 성경을 해석하려는 오류이다.

원어로 성경을 해석하려는 것은 헬라어 말뜻 단어사전으로 성경을 해석하려는 오류이다.

 

만일 원어로 성경이 해석된다면 히브리어 언어학자가 성경을 제일 잘 해석할 수 있는 것이 된다.

 

만일 원어로 성경이 해석된다면 헬라어 언어학자가 성경을 제일 잘 해석할 수 있는 것이 된다.

 

마치 성경을 기록한 원어가 한글이었다면 한글 언어학자가 성경을 제일 잘 해석할 수 있는 것이 된다.

 

성경해석을 원어 히브리어나 헬라어로 해석하려는 것은 엄청난 오류이다. 극단적 표현하자면 마귀가 꾀는 미혹이다. 왜냐하면 성경을 해석하는 것은 성경 자체가 성경을 해석하는 성경사전인데도 불구하고 엉뚱하게도 히브리어와 헬라어 원어사전으로 해석하기 때문이다. 마치 성경이 한글로 기록되어서 한글사전으로 성경을 해석하는 것이나 같기 때문이다.

 

 

2020. 10. 11

선지자문서선교회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