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해석ː성경연구ː성경해설

  선지자선교회

1. 성경해석

 

성경은 성경사전이다.

성경은 성경이 해석한다.

 

성경해석은 다음과 같이 크게 3가지이다.

 

성경 단어

성경 단락

성경 성구

 

성경 단어에 대한 해석은 그 단어에 대하여 해석해 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는 것이다.

 

성경 단락에 대한 해석은 그 단락에 대하여 해석해 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는 것이다.

 

성경 성구에 대한 해석은 그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 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는 것이다.

 

성경해석은 오직 성경만이 한다.

성경을 인간이 해석한 것은 진리에 맞지 아니하는 자의적(恣意的) 해석이다.

 

2. 성경연구

 

성경연구는 인간 머리로 하는 것이 아니다.

성경연구는 신학 학문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성경연구는 해석할 성경 단어성경 단락이나 성경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 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기 위하여 성경을 자세히 읽고 정확히 찾는 과정이다.

 

성경을 자세히 읽고 정확히 찾는 데에는 성경 깨달음에 더하여 영감으로 깨닫게 하심이다.

 

3. 성경해설

 

성경해설은 해석할 성경 단어성경 단락이나 성경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 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자세히 읽고 정확히 찾아 제시하면서 이해를 돕기 위해 최소한의 설명을 첨부하는 것이다.

 

성경해석에 있어서 해석해 주는 성구만 제시하는 것이 제일 좋다. 그런데 해석해 주는 성구만 제시하면 이해를 잘하지 못하는 이들이 있을 수 있다. 그리하여 부득이 설명을 최소한으로 첨부하는 것이 곧 성경해설이다.

 

그런데 목회자들이나 신학교수들이 성경연구나 교리연구에 있어서 해석해 주는 성구와 근거되는 성구는 하나를 제시했다면 설명은 10배나 되는 경우가 거의이다. 이러함은 성경을 근거한 성경연구나 교리연구가 아니고 인간을 근거한 성경연구와 교리연구이다.

 

 

- 2021. 01. 161차 원고

- 김반석e0691@hanmail.net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