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희목회설교록으로 이 시대가 공부할 것 2가지

 

성경에는 다음의 대한 것들이 있다

 

- 성경의 진리

- 성경의 교리

- 신앙의 신조

- 교회의 행정

- 교인의 목회

 

신자 된 우리가 위의 것들을 처음에 배우지 아니하고 바로 알기 힘 든다. 아니 배우지 아니하고는 바로 알지 못한다. 그런 것은 성경에서 알 것을 찾는 주제와 항목을 정리하기에도 평생의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지금 세계 교계는 성경의 교리신앙의 신조교인의 목회에 대해서는 성경적 교리와 성경적 신앙과 성경적 목회에 대한 역사를 가졌다. 그러나 성경의 진리교회의 행정에 대해서는 성경적 진리와 성경적 행정이 아직 정립되지 못하였다.

 

그런데 성경의 진리교회의 행정은 서부교회 백영희목사님이 생전에 정립하셨다. 그 실제의 사실은 백영희목사님의 설교모음집이 되는 백영희목회설교록이 증명한다. 증명한다는 것은 백영희목회설교록에서 찾으면 있다는 것이다.

 

백영희목회설교록에는 다음의 것들이 들어 있다.

 

- 성경의 진리

- 성경의 교리

- 신앙의 신조

- 교회의 행정

- 교인의 목회

- 신앙의 생애

 

위에서 언급한대로 성경의 진리교회의 행정에 대한 공부는 백영희목회설교록을 교과서로 삼아서 공부하면 된다.

 

그러나 백영희목회설교록으로 공부하지 아니하면 성경의 진리교회의 행정은 성경적으로 바로 알지 못한다.

 

그렇지만 성경의 진리교회의 행정은 성경에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성경에서 바로 연구하고 공부하면 성경의 진리교회의 행정을 알 수 있지 않는가? 할 수 있다. 맞다. 성경에서 바로 성경의 진리교회의 행정을 연구하고 공부해보라. 그리되면 더 이상 좋을 수가 없다.

 

그러나 성경에서 바로 성경의 진리교회의 행정을 연구하고 공부한다고 하는데도 성경의 진리교회의 행정을 잘 알 수가 없으면 백영희목회설교록으로 공부하면 된다는 것이다.

 

그런 것은 백영희목회설교록에는 백영희목사님이 성경을 연구하고 공부해서 성경의 진리교회의 행정을 이 시대에 필요한 만큼 정립해 놓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백영희목사님은 말씀하기를 백영희목회설교록은 성경을 안내하는 중매쟁이라 하셨다. 그래서 백영희목회설교록으로 성경을 깨달으면 더 이상 백영희목회설교록이 필요 없으니 불태우라고 하셨다.

 

백영희목회설교록으로 우리가 공부할 것은 다음과 같이 6가지이다.

 

- 성경의 진리

- 성경의 교리

- 신앙의 신조

- 교회의 행정

- 교인의 목회

- 신앙의 생애

 

백영희목회설교록으로 이 시대가 공부할 것은 다음과 같이 2가지이다.

 

- 성경의 진리

- 교회의 행정

 

위의 2가지는 초대교회에 있었고, 개혁교회 초기에 잠깐 있을 수 있지만, 그 후에 속화되어서 지금은 한국교회나 세계교회에서 성경적으로 정립된 성경의 진리는 미약하고, ‘교회행정은 찾을 수 없다.

 

- 2023. 04. 05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선지자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