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시아닉교회의 실천강령 서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한국메시아닉교회 실천강령 서문

 

본 교단은 토라(모세5)의 기초 위에 세워진 신구약성경 66권이 우리의 삶으로 살아내고 실천해야 할 영원한 하나님의 명령임을 믿고 다음 사항들을 실천강령으로 삼는다. 모든 실천강령은 너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하나님 사랑)는 첫째 계명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이웃 사랑)는 둘째 계명의 정신을 실행하기 위한 것이다.

 

성경적 반증

 

1. 한국메시아닉교회는 토라(모세5)의 기초 위에 세워진 신구약성경 66이 우리의 삶으로 살아내고 실천해야 할 영원한 하나님의 명령임을 믿고 다음 사항들을 실천강령으로 삼는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 주장은 비성경적 궤변이다.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신구약성경 66권은 토라(모세5)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기초 위에 세워진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렇기에 한국메시아닉교회는 비기독교적이며 비복음적으로서 유대교적이며 율법적이다.

 

2. 한국메시아닉교회는 모든 실천강령은 너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하나님 사랑)는 첫째 계명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이웃 사랑)는 둘째 계명의 정신을 실행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저들은 율법과 안식일과 절기를 지키고 있다. 이것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며, 이웃을 사랑하는 것도 아니다.

 

그러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무엇인가?

 

(요일5:1)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한다고 하셨다. 그러니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며,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는 것이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러면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는 무엇이며,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는 것은 무엇인가?

 

1)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다.

 

예수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15:26)하신다. 이것이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로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이다.

 

2)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는 자는 또한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는 것으로서 이웃을 사랑하는 자이다.

 

(첨부)

 

1.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6:4-5)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이스라엘아 들으라(쉐마: 히브리어)’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하셨다. 그러면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말씀은 무엇인가?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는 이것을 율법(토라)’이라 말하면서 들으라(쉐마)하셨으니 예수 믿은 이후 성화를 이루는데 있어 믿는 가정과 교회에 유대인의 율법교육 즉 유대교의 쉐마교육을 가르쳐야 한다고 미혹한다.

 

그러나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말씀은 율법이 아니라 율법의 강령이다. 율법의 강령은 율법의 완성이며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으로써 복음이다.

 

2. 율법의 강령

 

(22:36-40)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두 계명은 율법의 강령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율법과 율법의 강령은 다른 것이다. 그것을 아래의 롬13:9-10에 말씀한다.

 

3. 율법의 완성

 

(13:9-10)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명이 있을지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 말씀 가운데 다 들었느니라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치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명이 있을지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말씀 가운데 다 들었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라 하셨다.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명은 율법이다. 그리고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하신 말씀은 율법의 강령 즉 율법의 완성이다. 그러므로 율법과 율법의 강령 즉 율법의 완성은 다른 것이다.

 

율법의 강령 즉 율법의 완성 즉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에 대해서는 위의 1번에서 논설하였다. 그러면 율법은 무엇인가?

 

(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율법의 행위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라 하셨다. 즉 율법의 행위로는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시지 아니하고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은 무엇인가?

 

(10:19) 네가 계명을 아나니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였느니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계명을 지키는 율법의 행위로는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다만 율법의 계명을 범하면 연약한 죄(5:6), 죄인 된 죄(5:8), 하나님과 원수 된 죄(5:10)를 깨달음이라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에게 율법을 주신 목적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아야 한다. 율법에 대한 성경적 진리를 모르면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율법의 행위가 마치 의()가 되며 성화가 되는 줄 잘못 알게 되는 것이다.

 

4.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

 

(1:25)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행하는 자니 이 사람이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행하는 자니 이 사람이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하셨다. 그러면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실행하는 자니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는 것은 무엇인가?

 

(19:16-22) 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가로되 선생님이여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가로되 어느 계명이오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니라 *그 청년이 가로되 이 모든 것을 내가 지키었사오니 아직도 무엇이 부족하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좇으라 하시니 *그 청년이 재물이 많으므로 이 말씀을 듣고 근심하며 가니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계명을 지킨 자에게,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하셨다. 이것이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이다.

 

그러면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는 말씀은 무엇인가?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이것이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이다.

 

- 2017. 8. 11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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