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시아닉교회의 실천강령 7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한국메시아닉교회 실천강령 7

 

7. 우리는 무엇보다 살아 있는 토라이자 토라가 육신이 되어 오신예슈아의 인격과 성품을 본받고, 1세기 사도들의 희생적이고 헌신적인 삶을 본받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삼는다. 토라의 외적 형식과 의식만이 아니라 토라의 내적 본질인 공의와 긍휼과 신실함을 행하는 데 힘쓰고, 성령의 9가지 열매인 사랑과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의 열매를 맺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성경적 반증

 

1.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우리는 무엇보다 살아 있는 토라이자 토라가 육신이 되어 오신예슈아의 인격과 성품을 본받고라고 말한다. 이것은 참람된 궤변이다. 그런 것은 예수님에 대하여 살아 있는 토라(율법)’이자 토라(율법)가 육신이 되어오셨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성경에서는 말씀이 육신이 되신예수님을 무엇이라 하는가? 이것은 위의 한국메시아닉교회 실천강령 6’에서 논증하였는데 다음과 같다.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즉 성령으로 잉태되어 나신 예수님은 임마누엘(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이시다(1:23).

 

(19:11-13)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밖에 아는 자가 없고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예수 그리스도)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하셨다. 그러므로 요1:14말씀은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신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요일2:22)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신 것을 부인하고 살아있는 토라(율법)라고 말하는 한국메시아닉교회는 거짓말하는 자로서 적그리스도이다.

 

(요이1:7)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것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하셨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것은 무엇인가?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다. 그렇기에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고 살아있는 토라(율법)라고 말하는 한국메시아닉교회는 미혹하는 자로서 적그리스도이다.

 

(5: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라고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살아있는 토라(율법)라고 말하는 한국메시아닉교회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들이다. 즉 기독교에서 떨어진 자들이다.

 

2. 한국메시아닉교회는 ‘1세기 사도들의 희생적이고 헌신적인 삶을 본받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삼는다.’고 말한다. 이렇게 말은 하지만 실제로는 사도들의 희생적이고 헌신적인 삶을 본받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예수 그리스도로 믿는 사도들과 교회를 핍박하였던 유대인들을 본받고 있다.

 

(3:5-6) 내가 팔 일 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의 족속이요 베냐민의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열심으로는 교회를 핍박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로라

 

사도 바울이 예수님께 부름 받기 전에 팔 일 만에 할례를 받고,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열심으로는 교회를 핍박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였다. 이것이 곧 유대인들이다.

 

(5:16) 그러므로 안식일에 이러한 일을 행하신다 하여 유대인들이 예수를 핍박하게 된지라

 

예수님께서 삼십팔 년 된 병자를 고치는 일을 안식일에 행한다고 유대인들이 핍박하였다.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말은 하지만 실제로는 안식일과 절기와 율법을 지키고 있다.

 

(13:44-50) 그 다음 안식일에는 온 성이 거의 다 하나님 말씀을 듣고자 하여 모이니 *유대인들이 그 무리를 보고 시기가 가득하여 바울의 말한 것을 변박하고 비방하거늘 *바울과 바나바가 담대히 말하여 가로되 하나님의 말씀을 마땅히 먼저 너희에게 전할 것이로되 너희가 버리고 영생 얻음에 합당치 않은 자로 자처하기로 우리가 이방인에게로 향하노라 *주께서 이같이 우리를 명하시되 내가 너를 이방의 빛을 삼아 너로 땅 끝까지 구원하게 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니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 *주의 말씀이 그 지방에 두루 퍼지니라 *이에 유대인들이 경건한 귀부인들과 그 성내 유력자들을 선동하여 바울과 바나바를 핍박케 하여 그 지경에서 쫓아내니

 

안식일과 절기와 율법을 지키는 유대인들이 주의 말씀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 복음을 전하는 바울과 바나바를 핍박하였다.

 

3. 한국메시아닉교회는 토라의 외적 형식과 의식만이 아니라 토라의 내적 본질인 공의와 긍휼과 신실함을 행하는 데 힘쓰고라고 말한다. 이것은 비성경적 궤변이다. 그런 것은 토라(율법)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하고 하는 소리이기 때문이다. 즉 먹고 마시는 것과 안식일과 절기와 율법에 대한 외적 형식과 내적 본질을 잘 알지 못하고 하는 소리이다.

 

(2:16-17) 그러므로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인하여 누구든지 너희를 폄론하지 못하게 하라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니라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참 형상: 10:1)은 그리스도의 것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구약에서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장래 일의 그림자로서 신약에서는 폐하였다. 이것이 한국메시아닉교회가 말하는 토라(율법)의 외적 형식이다. 그런데도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이 외적 형식을 지키고 있다.

 

(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율법의 행위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니라 하셨다. 율법은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계명이다. 이 율법을 지키는 행위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이 율법을 범하면 죄를 깨달음이다. 그렇기에 율법의 행위로는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다만 율법을 범하면 연약한 죄(5:6), 죄인 된 죄(5:8), 원수 된 죄(5:10)를 깨달음이다. 이것이 한국메시아닉교회가 말하는 토라(율법)의 내적 본질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토라(율법)의 내적 본질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한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공의와 긍휼과 신실함이 된다.

 

4.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성령의 9가지 열매인 사랑과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의 열매를 맺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고 말한다. 이것은 참람된 궤변이다. 그런 것은 예수님을 살아 있는 토라이자 토라가 육신이 되어 오신예수님이라고 하고, 또한 토라(율법)의 외적 형식과 토라의 내적 본질을 행하는 데 힘쓰자고 하기 때문이다.

 

성경은 다음과 같이 율법으로는 성령이 임하시지 아니하는 것을 분명히 말씀한다.

 

(3:2) 내가 너희에게 다만 이것을 알려 하노니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로냐 듣고 믿음으로냐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로냐 듣고 믿음으로냐하셨다. 즉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15:26) 것은 율법(토라)이 아니고 믿음이라는 말씀이다.

 

(3:5) 너희에게 성령을 주시고 너희 가운데서 능력을 행하시는 이의 일이 율법의 행위에서냐 듣고 믿음에서냐

 

너희에게 성령을 주시고 너희 가운데서 능력을 행하시는 이의 일이 율법의 행위에서냐 듣고 믿음에서냐하셨다. 즉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은 율법(토라)가 아니고 믿음이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성령의 열매는 무엇인가?

 

(5:22-23)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이다. 이 성령의 열매는 예수 믿는 우리에게 성령이 임하심으로 말미암아 맺는 열매이다. 즉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으로 말미암아 맺는 열매이며,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심으로 말미암아 맺는 열매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므로(15:26) 말미암은 열매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므로(4:18) 말미암아 맺는 열매이다.

 

 

보혜사 성령

 

1.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성령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3.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신다.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1.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2.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예수님을 살아 있는 토라이자 토라가 육신이 되어 오신예수님이라고 참람된 말을 한다. 또한 토라의 외적 형식과 토라의 내적 본질을 행하는 데 힘쓰자고 말한다. 그러면서 성령의 9가지 열매인 사랑과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의 열매를 맺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고 말한다. 이것이 바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적그리스도로서 거짓말 하는 자이다.(요일2:22)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적그리스도로서 미혹하는 자(요이1:7)이다.

 

참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셨다는 말씀은 무엇인가? 그것은 빌2:5-8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는 말씀이다.

 

(관련성구)

 

(2:11) 내가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고

 

(15:1) 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형제들을 가르치되 너희가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 하니라/ (15:5) 바리새파 중에 믿는 어떤 사람들이 일어나 말하되 이방인에게 할례 주고 모세의 율법을 지키라 명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니라/ (15:28-29) 성령과 우리는 이 요긴한 것들 외에 아무 짐도 너희에게 지우지 아니하는 것이 가한 줄 알았노니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과 음행을 멀리 할지니라 이에 스스로 삼가면 잘 되리라 평안함을 원하노라 하였더라

 

(2:16-17) 그러므로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인하여 누구든지 너희를 폄론하지 못하게 하라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니라

 

(10:1)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든지 온전케 할 수 없느니라

 

(13:39)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2:21) 내가 하나님의 은혜를 폐하지 아니하노니 만일 의롭게 되는 것이 율법으로 말미암으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셨느니라

 

(5: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3:5-9) 내가 팔 일 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의 족속이요 베냐민의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열심으로는 교회를 핍박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로라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

 

 

- 2017. 8. 18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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