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시아닉교회의 실천강령 5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한국메시아닉교회 실천강령 5

 

5. 우리는 신구약성경 66권을 통해 하나님께서 명하신 모든 계명과 법도와 규례를 구원받은 감격을 가지고, 기쁨과 자원하는 마음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순종하고 준수하는 데 힘쓴다. 무엇보다 토라를 가르치시고 토라를 행할 능력을 주시는 성령님의 능력을 힘입어 하나님의 계명을 준행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성경적 반증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신구약성경 66권을 통해 하나님께서 명하신 모든 계명과 법도와 규례를 구원받은 감격을 가지고, 기쁨과 자원하는 마음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순종하고 준수하는 데 힘쓴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또한 무엇보다 토라를 가르치시고 토라를 행할 능력을 주시는 성령님의 능력을 힘입어 하나님의 계명을 준행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말한다. 이것은 비성경적이며 비기독교적으로서 유대교적이며 율법적이다.

 

그런 것은 신구약성경 66권을 최선을 다해 순종하고 준수하는 데 힘쓴다고 말하면서, 무엇보다 토라를 가르치시고 토라를 행할 능력을 주시는 성령님의 능력을 힘입어 하나님의 계명을 준행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신구약성경 66권이 토라에 대해서 어떻게 말씀하는가? 그리고 성령에 대해서 어떻게 말씀하는가?

 

1. 토라

 

토라는 율법의 히브리어이다.

 

그런데 쉐마교육연구원에 의하면 유대인이 말하는 토라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이 세 가지 뜻을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참고: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는 예수 믿은 이후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가는 성화를 이루는 데에 믿는 가정과 교회에 유대인 율법교육 즉 유대인 토라교육을 해야 된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쉐마교육연구원은 비기독교적이며 비복음적으로서 유대교적이며 율법적이다.)

 

 

유대인의 토라

 

첫째, 좁은 의미에서 모세가 저술한 모세오경 즉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및 신명기를 말한다.

 

둘째, 전체 구약성경 즉 모세오경에 성문서 및 선지서를 더한 것이다 유대인은 그들의 성경을 TANAKH라고 부른다. 이는 Torah(모세오경), Nevi'im(선지서:Prophets). 그리고 Kethuvim(성문서:Writings)의 머릿자를 딴 것이다.(The Jewish Bible, TANAKH, 1985; Lamm 1993, p.90).

 

셋째, 넓은 의미에서 탈무드를 포함한 유대인 교육 전체를 말한다(Kolatch. 1988: Lamm, 1993).

 

 

그러므로 유대인의 토라는 기독교의 율법이 아니고 유대교의 토라이다. 그런 것은 유대교는 기독교가 아닌 이종교이기도 하지만 또한 유대인의 지혜서라고 하는 탈무드가 포함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여기 즉 신구약성경 66권이 토라에 대해서 어떻게 말씀하는가?’는 유대교의 토라에 대한 것이 아니고 기독교의 성경에서 말씀하는 율법에 대한 것이다.

 

(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율법의 행위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라 하셨다.

 

- ‘율법의 행위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계명을 지키는 행위로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한다는 말씀이다.

 

-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라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의 계명을 범하면 연약한 죄(5:6), 죄인 된 죄(5:8), 원수 된 죄(5:10)를 지은 것을 깨닫는다는 말씀이다.

 

(3:28)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한다고 하셨다.

 

사람이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곧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시는(15:26) 것이며,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4:18) 하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는 것이다.

 

(3:2) 내가 너희에게 다만 이것을 알려 하노니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로냐 듣고 믿음으로냐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로냐 듣고 믿음으로냐하셨다. 즉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15:26) 이것이 율법의 행위로가 아니고 듣고 믿음에서라는 말씀이다.

 

(3:5) 너희에게 성령을 주시고 너희 가운데서 능력을 행하시는 이의 일이 율법의 행위에서냐 듣고 믿음에서냐

 

너희에게 성령을 주시고 너희 가운데서 능력을 행하시는 이의 일이 율법의 행위에서냐 듣고 믿음에서냐하셨다. 이것은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이것이 율법의 행위로가 아니고 듣고 믿음에서라는 말씀이다.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므로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라하셨다. 즉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 영생을 얻는 것이라는 것을 증거 하신다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한국메시아닉교회가 신구약성경 66권을 최선을 다해 순종하고 준수하는 데 힘쓴다고 말하면서, 무엇보다 토라를 가르치시고 토라를 행할 능력을 주시는 성령님의 능력을 힘입어 하나님의 계명을 준행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말하는 것은 확실히 유대교적 율법적일 수 밖에 없고, 분명히 비성경적 비기독교적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2. 성령

 

1)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

 

(7:38-39)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못하신 고로 성령이 아직 저희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 성령(14:16, 14;26, 15:26)이시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주의 성령(4:18)이시다. 그렇기에 율법의 행위로 성령이 임하시지 아니하는(3:2, 3:5) 것이다.

 

2)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그렇기에 율법의 행위로 성령이 임하시지 아니하는(3:2, 3:5) 것이다.

 

3)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

 

(1:19-22)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인가?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다.

 

그러면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이다. 그러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 성령(14:16, 14;26, 15:26)이시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주의 성령(4:18)이시다. 이것이 예수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다.

 

 

보혜사 성령

 

1.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성령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3.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신다.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1.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2.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한국메시아닉교회가 신구약성경 66권을 최선을 다해 순종하고 준수하는 데 힘쓴다고 말하면서, 무엇보다 토라를 가르치시고 토라를 행할 능력을 주시는 성령님의 능력을 힘입어 하나님의 계명을 준행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말하는 것은 확실히 유대교적 율법적일 수 밖에 없고, 분명히 비성경적 비기독교적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 2017. 8. 16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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