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시아닉교회의 실천강령 6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한국메시아닉교회 실천강령 6

 

6. 우리는 전통적 기독교가 1세기 초대교회의 순수성과 거룩성을 회복하도록 잃어버린 히브리적 유산과 토라를 소개하고 전하는 데 힘쓰며, 전통적 유대교가 토라의 예언에 따라 이스라엘의 메시야로 오신 예슈아께 돌아오도록 살아 있는 토라이신 예슈아를 소개하고 전하는 데 힘씀으로써, 메시야 안에서 한 새 사람의 회복을 위해 전심전력을 기울인다.

 

성경적 반증

 

1.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우리는 전통적 기독교가 1세기 초대교회의 순수성과 거룩성을 회복하도록 잃어버린 히브리적 유산과 토라를 소개하고 전하는 데 힘쓰며라고 말한다. 이것은 한국메시아닉교회가 기독교를 믿는 것 같이 말하지만 실제로는 유대교의 히브리적 유산(안식일, 절기, 정결음식법)과 토라(율법과 탈무드)를 지키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런 것은 초대교회의 거룩성을 회복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지 히브리적 유산과 토라를 소개하고 지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면 성경에는 초대교회의 거룩성을 무엇이라 하는가?

 

(16:13-18) 예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이 반석 위에 세워진 교회이다. 그러므로 초대교회의 거룩성을 회복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무엇이기에 반석 위에 세워진 교회가 되는 것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5:6-11)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교회이다. 이것이 초대교회의 거룩성을 회복하는 것이다.

 

그러면 예수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보혜사 성령

 

1.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성령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3.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신다.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1.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2.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그러면 성경에는 신약의 초대교회에서 히브리적 유산과 토라에 대하여 어떻게 말씀하고 있는가?

 

1) 할례와 율법에 대하여

 

(15:1) 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형제들을 가르치되 너희가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 하니라

 

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 하였다.

 

(15:5) 바리새파 중에 믿는 어떤 사람들이 일어나 말하되 이방인에게 할례 주고 모세의 율법을 지키라 명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니라

 

바리새파 중에 믿는 어떤 사람들이 일어나 말하되 할례 주고 모세의 율법을 지키라 명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였다.

 

(15:28-29) 성령과 우리는 이 요긴한 것들 외에 아무 짐도 너희에게 지우지 아니하는 것이 가한 줄 알았노니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과 음행을 멀리 할지니라 이에 스스로 삼가면 잘 되리라 평안함을 원하노라 하였더라

 

성령과 우리는 이 요긴한 것들 즉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과 음행 외에 할례나 모세의 율법 등은 아무 짐도 지우지 아니하는 것이 가()하다고 하였다.

 

2)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에 대하여

 

(2:16-17) 그러므로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인하여 누구든지 너희를 폄론하지 못하게 하라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니라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실상)은 그리스도의 것이라 하셨다. 이에 대해서는 앞에서 즉 안식일은 실천강령 1에서, ‘절기는 실천강령 2에서, ‘먹고 마시는 것은 실천강령 3에서, ‘구제는 실천강령 4에서, 율법은 실천강령 5에서 논증과 반증을 하였기에 생략한다.

 

(2:11) 내가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고

 

구약 호세아서에 하나님께서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다고 말씀하신대로 신약에서는 폐하여졌다.

 

2.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전통적 유대교가 토라의 예언에 따라 이스라엘의 메시야로 오신 예슈아께 돌아오도록 살아 있는 토라이신 예슈아를 소개하고 전하는 데 힘씀으로써라고 말한다. 이것은 비성경적 궤변이다. 그런 것은 전통적 유대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이종교이며, 그리고 예수님은 이스라엘의 메시야가 아니시며, 그리고 살아 있는 토라이신 예슈아가 아니시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메시아닉교회가 살아 있는 토라(율법)이신 예수님이라 하는 것은 참람된 궤변이다.

 

그러면 성경에서 예수님은 어떤 분이시라 말씀하는가?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즉 성령으로 잉태되어 나신 예수님은 임마누엘(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이시다(1:23).

 

(19:11-13)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밖에 아는 자가 없고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예수 그리스도)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하셨다. 그러므로 요1:14말씀은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신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요일2:22)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신 것을 부인하고 살아있는 토라(율법)라고 말하는 한국메시아닉교회는 거짓말하는 자로서 적그리스도이다.

 

(요이1:7)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것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하셨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것은 무엇인가?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다. 그렇기에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고 살아있는 토라(율법)라고 말하는 한국메시아닉교회는 미혹하는 자로서 적그리스도이다.

 

(5: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라고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살아있는 토라(율법)라고 말하는 한국메시아닉교회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들이다. 즉 기독교에서 떨어진 자들이다.

 

3. 한국메시아닉교회는 메시야 안에서 한 새 사람의 회복을 위해 전심전력을 기울인다.”라고 말한다. 이에 대하여 한국메시아닉교회 신조 7에서 우리는 사도행전적 메시아닉 교회의 회복을 추구하며, 유대인과 이방인이 예슈아 안에서 한 새사람(온 이스라엘)이 될 것을 믿는다.”고 말한다. 이것은 비성경적 궤변이다. 그런 것은 유대인 즉 유대교와 이방인 즉 기독교가 예슈아 즉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한 새사람(온 이스라엘)이 되는 것을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한 새 사람(2:14-15)은 무엇인가?

 

성경에서 말씀하는 한 새 사람은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그리고 새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믿는 우리를 말씀한다.

 

1) 한 새 사람

 

(2:14-15)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중간에 막힌 담을 허시고 *원수 된 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의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셨다고 하셨다. 그러면 자기 안에 한 새사람을 지은 것이 무엇인가?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예수 그리스도)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 안에 한 새사람을 지은 것이다.

 

2) 새 사람

 

(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7)을 받은 자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은 자이다. 이것이 새 사람을 입은 것이다.

 

(첨부)

 

-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6:9-1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가서 이 백성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하여 *이 백성의 마음으로 둔하게 하며 그 귀가 막히고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컨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서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내가 가로되 주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대답하시되 성읍들은 황폐하여 거민이 없으며 가옥들에는 사람이 없고 이 토지가 전폐하게 되며 *사람들이 여호와께 멀리 옮기워서 이 땅 가운데 폐한 곳이 많을 때까지니라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오히려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삼키운 바 될 것이나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여호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오히려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삼키운 바 될 것이나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하셨다.

 

그리하여 어떤 이들은 신약에서 유대인이 회개하고 돌아 올 것이며, 이 때가 주님이 재림하시는 때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것은 성경적이 아니다. 그런 것은 사6:9-13 말씀에 대한 답이 롬9:29-32 말씀에 있기 때문이다.

 

(9:29-32) 또한 이사야가 미리 말한 바 만일 만군의 주께서 우리에게 씨를 남겨 두시지 아니하셨더면 우리가 소돔과 같이 되고 고모라와 같았으리로다 함과 같으니라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의를 좇지 아니한 이방인들이 의를 얻었으니 곧 믿음에서 난 의요 *의의 법을 좇아간 이스라엘은 법에 이르지 못하였으니 *어찌 그러하뇨 이는 저희가 믿음에 의지하지 않고 행위에 의지함이라 부딪힐 돌에 부딪혔느니라

 

만일 만군의 주께서 우리에게 씨를 남겨 두시지 아니하셨더면 우리가 소돔과 같이 되고 고모라와 같았으리로다 함과 같으니라 그런즉 의를 좇지 아니한 이방인들이 의를 얻었으니 곧 믿음에서 난 의요, 의의 법을 좇아간 이스라엘은 법에 이르지 못하였으니 어찌 그러하뇨 이는 저희가 믿음에 의지하지 않고 행위에 의지함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이사야가 미리 말한 바 만군의 주께서 우리에게 씨를 남겨 두신 그루터기는 이방인 중에서 예수 믿는 자들과 유대인 중에서 예수 믿는 자들을 말씀한다.

 

- 믿는 유대인들

 

(8:31-32)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예수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하셨다.

 

- 믿는 유대인과 믿는 헬라인

 

(14:1) 이에 이고니온에서 두 사도가 함께 유대인의 회당에 들어가 말하니 유대와 헬라의 허다한 무리가 믿더라

 

두 사도가 함께 유대인의 회당에 들어가 말하니 유대와 헬라의 허다한 무리가 믿었다.

 

(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라고 하셨다.

 

 

- 2017. 8. 17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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