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시아닉교회의 실천강령 2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2. 우리는 대대로 영원히 지키도록 주신 여호와의 절기를 기념하고 축하하며 준수한다. 성경적인 절기는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 등 7절기이며, 예슈아의 초림과 재림에 대한 예언적인 그림을 제공한다. 따라서 우리는 봄절기(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를 지키면서 초림하신 예슈아를 기억하고 그분께 영광을 돌리며, 가을절기(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를 지키면서 재림하실 예슈아를 기억하며 그분을 맞이할 준비를 한다.

 

(성경적 반증)

 

1.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우리는 대대로 영원히 지키도록 주신 여호와의 절기를 기념하고 축하하며 준수한다.’고 말한다. 이것은 기독교의 복음적이 아니라 유대교의 율법적이다. 그런 것은 구약의 절기는 신약에서 폐하여졌기 때문이다.

 

1) 구약에서 세 절기

 

(23:14-17) 너는 매년 삼 차 내게 절기를 지킬지니라 *너는 무교병의 절기를 지키라 내가 네게 명한 대로 아빕월의 정한 때에 칠 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지니 이는 그 달에 네가 애굽에서 나왔음이라 빈 손으로 내게 보이지 말지니라 *맥추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 수장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종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 *너의 모든 남자는 매년 세 번씩 주 여호와께 보일지니라

 

매년 삼 차 내게 절기를 지키라 하셨다. 즉 무교절과 맥추절과 수장절을 지키라 하셨다.

 

(34:18-27) 너는 무교절을 지키되 내가 네게 명한 대로 아빕월 그 기한에 칠 일 동안 무교병을 먹으라 이는 네가 아빕월에 애굽에서 나왔음이니라 *무릇 초태생은 다 내 것이며 무릇 네 가축의 수컷 처음 난 우양도 다 그러하며 *나귀의 첫새끼는 어린 양으로 대속할 것이요 그렇게 아니하려면 그 목을 꺾을 것이며 네 아들 중 장자는 다 대속할지며 빈 손으로 내 얼굴을 보지 말지니라 *너는 엿새 동안 일하고 제 칠 일에는 쉴지니 밭 갈 때에나 거둘 때에도 쉴지며 *칠칠절 곧 맥추의 초실절을 지키고 가을에는 수장절을 지키라 *너희 모든 남자는 매년 세 번씩 주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 앞에 보일지라 *내가 열방을 네 앞에서 쫓아내고 네 지경을 넓히리니 네가 매년 세 번씩 여호와 너희 하나님께 보이러 올 때에 아무 사람도 네 땅을 탐내어 엿보지 못하리라 *너는 내 희생의 피를 유교병과 함께 드리지 말며 유월절 희생을 아침까지 두지 말지며 *너의 토지 소산의 처음 익은 것을 가져다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전에 드릴지며 너는 염소 새끼를 그 어미의 젖으로 삶지 말지니라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 말들을 기록하라 내가 이 말들의 뜻대로 너와 이스라엘과 언약을 세웠음이니라 하시니라

 

매년 세 번씩 주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 앞에 보일지라 하셨다. 즉 무교절과 칠칠절 곧 맥추의 초실절과 수장절을 지키라 하셨다.

 

(대하8:13) 모세의 명을 좇아 매일에 합의한 대로 안식일과 월삭과 정한 절기 곧 일 년의 세 절기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드렸더라

 

모세의 명을 좇아 매일에 합의한 대로 안식일과 월삭과 정한 절기 곧 일 년의 세 절기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을 드렸다.

 

그러므로 구약의 삼 차 절기 즉 세 절기는 무교절(유월절)맥추절(칠칠절, 초실절)수장절(초막절)이다.

 

(2:11) 내가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고

 

그리고 호세아 선지자를 통해서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다고 예언하셨다.

 

2) 신약에서 세 절기의 실상

 

(6:4) 마침 유대인의 명절인 유월절이 가까운지라

 

유대인의 명절인 유월절이라고 말씀하셨다. 이 때는 예수님께서 십자가 대속을 이루시기 이전이다.

 

유월절의 실상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십자가 대속을 이루신 이후에는 유월절(무교절)이 폐하여졌다.

 

(2:1-4)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오순절 날에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다. 이 때는 예수님께서 십자가 대속을 이루신 이후이다.

 

그러면 오순절날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것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1:13)을 받은인치심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15:26) 것이다. 이것이 맥추절(칠칠절, 초실절, 오순절)의 실상이다.

 

(7:2)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라 하셨다. 이 때는 예수님께서 십자가 대속을 이루시기 이전이다.

 

초막절의 실상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게 하시는(4:18)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십자가 대속을 이루신 이후에는 초막절(수장절)이 폐하여졌다.

 

다음은 구약의 세 절기에 대한 신약의 실상이다.

 

 

구약의 세 절기에 대한 신약의 실상

 

1. 무교절(유월절)

 

무교절을 지키는 것은 이는 그 달에 네가 애굽에서 나왔음이라하셨다. 그러면 구약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온 것이 신약에서는 무엇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장래 일의 그림자가 되는 무교절(유월절)의 참 형상이다.

 

2. 맥추절(칠칠절, 초실절, 오순절)

 

맥추절을 지키는 것은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하셨다. 그러면 구약 이스라엘이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둔 것이 신약에서는 무엇인가?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즉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14:16-17, 14:26, 15:26)이 임하신 것이다.

 

이것이 장래 일의 그림자가 되는 맥추절(칠칠절, 초실절, 오순절)의 참 형상이다.

 

3. 수장절(초막절)

 

수장절을 지키는 것은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종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하셨다. 그러면 구약 이스라엘이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종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한 것이 신약에서는 무엇인가?

 

(1:19-22)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인가?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셨다. 그러면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은 무엇인가?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셨으니(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는 육신의 연약한 자를 하나님의 영이 함께 거하시는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에게 성령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하셨다.

 

이것이 장래 일의 그림자가 되는 수장절(초막절)의 참 형상이다.

 

 

2. 한국메시아닉교회는 성경적인 절기는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 등 7절기이며, 예슈아의 초림과 재림에 대한 예언적인 그림을 제공한다.’고 말한다. 이것은 비성경적 궤변이다. 그런 것은 유월절과 무교절은 같은 절기이며, 칠칠절과 초실절도 같은 절기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팔절은 성경에 없는 절기이며, 또한 대속죄일도 성경에 없는 절기이다.

 

한국메시아닉교회는 구약에서 유월절(무교절)이 있는데도 불고(不顧)하고 신약에서 대속죄일을 절기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면서 “7절기는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에 대한 예언적인 그림을 제공한다고 말한다. 이것이야 말로 궤변에서 궤변을 더하는 것이다.

 

3. 한국메시아닉교회는 따라서 우리는 봄절기(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를 지키면서 초림하신 예슈아를 기억하고 그분께 영광을 돌리며, 가을절기(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를 지키면서 재림하실 예슈아를 기억하며 그분을 맞이할 준비를 한다.’고 말한다. 이것은 유대인의 유대교이다. 그런 것은 절기를 지키는 것이 초림의 예수님을 기억하여 영광을 돌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며, 또한 재림하실 예수님을 기억하며 맞이할 준비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경은 절기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2:16-17) 그러므로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인하여 누구든지 너희를 폄론하지 못하게 하라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니라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한국메시아닉교회가 말로는 예수님을 기억하며 영광을 돌리고 또한 예수님을 맞이할 준비를 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장래 일의 그림자가 되는 절기를 지키고 있다. 이것이 바로 유대교가 절기를 지키는 것과 같은 것이며 이것이 곧 예수께서 메시야(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것이다.

 

절기는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라 하셨다. 그러면 구약의 세 절기에 대한 실상이 무엇인가? 그것은 위의 ‘2) 신약에서 세 절기의 실상에서 논증하였다.

 

(10:1)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든지 온전케 할 수 없느니라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든지 온전케 할 수 없다고 하셨다. 그리고 2:16-17에는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인하여 누구든지 너희를 폄론하지 못하게 하라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라 하셨다. 그러므로 참고할 것은 율법에는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 다 포함된다.

 

- 2017. 8. 14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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